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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정·행사

  • 박경귀 아산시장, 연암산·배방산 등산로에 이어 고용산 등산로 현장 점검

    박경귀 아산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산길따라 삼백리 등산로·둘레길 조성’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연암산, 배방산에 이어 낙조로 유명한 고용산 등산로를 점검했다.이날 박경귀 시장은 고용산 아산정 활터 입구부터 시작해 용화사 주차장에 이르는 ‘고용산 등산로(2.5㎞)’를 오르며 기존에 설치된 목계단, 정자, 운동기구 등 시설물 상태는 물론 또 다른 공약사업인 ‘고용산 숲속야영장 조성사업’ 대상지도 함께 점검하였다.박 시장은 “고용산이 가진 산림자원이 아름답고 우수하다”면서 “특히 아름다운 낙조까지 일품인 이곳을 ‘고용산 숲속 야영장’으로 조성해 아산시 명품 숲속 야영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현장 점검을 마친 박 시장은 “고용산 등산로와 숲속 야영장 조성 대상지를 직접 찾으면서 아산이 가지고 있는 풍부하고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확인했다”면서 “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고민해 누구나 오고 싶어 하는 캠핑명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2024.03.28 목요일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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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경귀 아산시장, 미 육군 제8군 사령관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27일 미 육군 제8군 사령관인 윌러드 벌러슨(Willard Burleson)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이번 감사패 수여는 ‘성웅이순신축제’에 주한미군을 적극 초청하는 등 한미동맹을 공고히 하고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으며, 아산시를 방문한 미 육군 제8군 사령부 정치군사고문인 김태업 장군을 통해 전달됐다.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양국 간의 동맹은 행동으로 나타내어질 때 그 의미를 다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제63회 성웅이순신축제’에도 주한미군과 가족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고 ‘노 젓기’와 ‘마라톤대회’에도 주한미군들이 적극 참가할 수 있도록 독려 바란다”고 말했다.이에 김 장군은 “그동안 주한미군 생활의 편리와 다양한 문화 체험을 마련해 주시기 위해 힘써주심에 감사하며, 시정에 필요한 일이 있다면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2024.03.28 목요일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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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 영예

    아산시(시장 박경귀) 도시브랜드 ‘아트밸리 아산’이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지자체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산시는 27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20회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2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한국리서치가 시장점유율을 비롯해 ▲이미지 ▲재구매 의도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하는 명품브랜드 고객평가를 시행하고,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브랜드 전략, 관리, 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해 시상한다.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은 민선 8기 박경귀 시장 취임 이후 고품격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도약을 선포하며 개발한 도시브랜드다. 아산시는 ‘아트밸리 아산’을 새로운 도시 BI(Brand Identity)로 구축하고, 품격 있는 도시 인프라 조성, 고품격 문화예술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살고 싶은 도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이미지 강화에 힘써왔다. 그간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지역 축제를 ‘아트밸리’라는 브랜드로 통일해 도시브랜드 강화에 기여했다. 대표적으로 아산 신정호 주변 카페 25개소를 이색 갤러리로 활용한 신정호 아트밸리 페스티벌 100인 100색전을 비롯해 신정호 아트밸리 락페스티벌, 아트밸리 오페라 갈라콘서트,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재즈페스티벌 with 자라섬 등이 있다. ‘아트밸리 아산’으로 대표되는 문화예술 분야 집중 투자는 도시브랜드 평판조사 순위도 크게 끌어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광역시를 포함한 대한민국 도시브랜드의 평판 빅데이터를 조사 분석해 매달 발표하는 대한민국 도시브랜드 평판조사에서 아산시는 3개월째 역대 최고 순위인 7위를 기록 중이다. 아산시의 도시브랜드 순위는 ‘아트밸리 아산’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인 2022년 7월만 해도 40위권에 머물렀으나, 2023년 4월 8위로 급상승한 이후 상위권에 안착했다. 광역시는 물론 수도권 인구 100만 도시들을 제치고 기록 중인 의미 있는 성적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트밸리 아산’ 브랜드의 도전과 성취를 제대로 들여보고, 평가해 주신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앞으로도 아산시는 365일 시민이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고, 이색적인 즐거움과 매력이 넘쳐나는 ‘아트밸리’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3.28 목요일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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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경귀 아산시장, “먹거리재단,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5일 모나벨리에서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는 먹거리위원회 위원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농식품유통과장의 2023년 지역 먹거리 관련 성과 및 향후 추진 계획 보고와, 제2기 아산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로 진행됐다.연구용역 보고회는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것으로 먹거리 종합계획의 비전 및 전략사업 보고,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먹거리위원회 위원들은 ‘아산시 먹거리 목표와 바라는 점’을 색색의 종이비행기에 적어 날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박경귀 시장은 “먹거리 재단은 단순히 지역 먹거리 공급뿐만 아니라 위축되어 가는 농촌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먹거리재단의 역할 및 기능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의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먹거리위원회 분과별 업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역할 정립이 필요하다”고도 말했다.고삼숙 공동위원장은 “먹거리는 우리 삶의 기본이며, 건강과 행복의 근원이다,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해 위원님들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더 나은 아산시 먹거리 환경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창립해 아산시 먹거리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확대 발전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기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2024.03.27 수요일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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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러분의 선택이 아산의 얼굴입니다

      시가 새로운 C.I를 제작하면서 각계각층의 시민 의견수렴에 들어갔다.   시의 발전상과 시민의 화합된 정서를 표현하고 미래상을 제시 할 수 있는 C.I를 제작할 것과 C.I 제작시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고려하여 선정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시민, 학생, 주부, 전문가 등의 의견수렴을 이달 20까지추진한다.   우선은 시민의 날 기념 시민체육대회 기간 중 읍ㆍ면ㆍ동 주민이 골고루 참여 할것으로 예상되어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리는 이순신종합운동장 출입구에 7개의 보드판을 설치, 시민의 의견을 듣는다.   이와 함께 이 보드판을 활용 시민의 통행이 많은 온양온천역, 온궁로, 시청현관 등 다중이용장소 등 현지방문조사와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듣기 위해 감수성과 미래지향적 사고의 소유자 고등학생들의 의견도 교육청과 학교의 협조를 얻어 추진한다는계획이다.   또한 대단위 아파트를 찾아가 주부의 의견도 묻고 인터넷 세대를 위한 온라인 설문조사도 진행한다.   이렇게 모아진 시민의견과 함께 디자인 전문가, 아산시출입기자, 아산시 의회의원의 의견을 더하여 아산시 심볼을 선정하게된다.   온라인 설문조사는 아산시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그 외에도 일정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새롭게 시 심볼을 선정하는 만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민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27만 아산시민이 사랑하는 심볼이 탄생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하기]
    2010.10.04 월요일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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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원철 원장, 1일 (주)팜스 방문

      충남테크노파크 장원철 원장은 10월1일 현장의 목소리를 산업정책 등에 반영하기 위해 홍완표 (사)충남기업인연합회 회장과 함께 글로벌 영농법인 (주)팜슨(논산 소재)을 방문해 사업현황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첨단유리온실과 전문패킹센터 시설을 체험했다.
    2010.10.04 월요일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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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배방읍 주민, 한마음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등반대회 개최

       아산시 배방읍에 따르면 배방읍 주민 한마음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이전행) 회원들은 지난 1일 배방산을 등반 자연보호 활동을 벌이면서, 주민 화합을 통한 축제 성공개최의 의지를 다지며 지역 사랑을 과시했다고 밝혔다.   배방읍 주민 한마음 축제는 오는 23일 배방 관내(읍사무소 광장 예정)에서 걷기대회 및 노래경연대회 등의 내용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읍 승격 1주년을 기념하고 인구 5만을 돌파한 현 시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추진위원회는 배방읍 지역 원로 및 기관단체장, 마을 대표 등 총 7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배방 읍 승격 추진위원장을 맡았던 이전행 전 위원장이 초대 위원장직을 맡아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2010.10.04 월요일2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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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민의 선택이 아산의 얼굴입니다

      아산시가 새로운 C.I를 제작하면서 각계각층의 시민의견 수렴에 들어갔다.   아산시의 발전상과 시민의 화합된 정서를 표현하고 미래상을 제시 할 수 있는 C.I를 제작 할 것과 C.I제작 시 시민의 의견을 충분히 고려하여 선정한다는 방침을 세우고 시민, 학생, 주부, 전문가 등의 의견수렴을 이달 20까지 추진한다.   우선은 시민의 날 기념 시민체육대회 기간 중 읍ㆍ면ㆍ동 주민이 골고루 참여 한 시민 한마음 체육대회개최시 이순신종합운동장 출입구에 7개의 보드판을 설치, 4,600여인의 시민 의견을 들었다.   또한, 아산시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asan.go.kr)에서 오는 16일까지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시는 보드판을 활용 시민의 통행이 많은 온양온천역, 온궁로, 시청현관 등 다중이용장소의 현지방문조사와 감수성과 미래지향적 사고의 소유자 고등학생들의 의견도 교육청과 학교의 협조를 얻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대단위 아파트를 찾아가 주부의 의견도 듣고 이렇게 모아진 시민의견에 디자인 전문가, 아산시청 출입기자, 아산시 의회의원의 의견을 더하여 아산시 심볼을 선정하게 된다.   아산시는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 사람의 의견을 충분히 들어 아산시민이면 누구나 공감하는 C.I,  대ㆍ내외에 아산의 이미지를 홍보 할 수 있는 C.I를 선정하기로 방침을 세워 놓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산시는 새롭게 시 심볼을 선정하는 만큼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시민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27만 아산시민이 사랑하는 심볼이 탄생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2010.10.04 월요일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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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외버스 터미널 활성화를 위한『시민 토론회』개최

    ◎ 주  제 : 시외버스터미널 활성화방안과 정책방향 모색◎ 목  적 : 시외버스터미널 활성화를 위한 범시민 공감대 형성 및 의견수렴◎ 일  시 : 2010. 10. 15(금) 14:00~17:00◎ 장  소 : 온양그랜드호텔(갤럭시홀)◎ 주  최 : 아산시◎ 일  정  구분 주    제 시간 개회행사 참 가 접 수 13:30∼14:00 인사말(아산시장, 국회의원) 14:00∼14:10 발제       제1주제 : 아산시외버스터미널의 실태와 정책과제                   - 윤병일(아산시 첨단산업팀장)      제2주제 : 터미널 운영 및 갈등사례와 시설개선방안 연구                - 전상민(한국운수산업연구원) 14:10∼15:00 휴식 휴    식 15:00∼15:10 토론       ◦좌장 : 황희연(전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회장, 충북대 교수)      ◦토론 : 권경득(선문대학교)                김경석(공주대학교)               김응규(아산시 시의원)               박진용(아산 YMCA)               박종구(아산시 건설국장)               이관률(충남발전연구원)               고경호(대전일보 천안아산 본부장)       ※가나다순, 토론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15:10∼17:00
    2010.10.01 금요일6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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