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 1

    오세현 시장 “명절 전 안전한 대형마트·시장 만들어야” 철저한 전수 검사 당부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아산시가 다중 집합 장소 종사자에 대한 선제적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온양온천시장 상인 대상 전수 검사를 진행한다. 앞서 진행된 대형마트 및 도축장, 도계장 종사자에 대한 신속항원검사에서는 검사 대상자 430명 전원 음성 판정이 나왔다. 오세현 시장은 5일 보건소에서 열린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공격적인 전수 조사를 이어오고 있는데, 다행히 확진자가 많이 나오지 않았다. 각자의 자리에서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고 계시다는 뜻인 만큼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5일)은 온양온천시장 상인 600여 명에 대한 전수 조사가 진행된다.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시민의 시장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시장 상인과 시민 모두 안심하고 오갈 수 있는 시장 조성을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설 명절 대비 철도역사 방역물품(KF94 마스크·손세정 티슈) 지원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방역물품 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추진상황 ▲‘비대면 명절보내기’ 적극 홍보 등이 논의됐다.  오 시장은 “조만간 백신 접종이 시작되겠지만, 치료제와 백신 접종에 대한 기대감으로 코로나19에 대한 긴장의 고삐를 풀어선 안 된다”고 강조하며 “집단 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의 기본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이번 설 명절이 정말 중요한 만큼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명절에도 ‘5인 이상 집합 금지’ 수칙을 지켜질 수 있도록 관련 내용에 대한 적극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2

    오세현 시장 “K-방역 시작도 마무리도 아산...방역·백신 모두 힘쓰자”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습 오세현 아산시장이 우한교민 포용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 방역에 힘써준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발판 삼아 철저한 백신 접종 계획을 세우자”고 말했다. 아산시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세현 시장 주재로 부서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하는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었다. 오세현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우리 아산은 전국에서 가장 먼저 K-방역을 시작한 도시다. 누구도 가보지 않았던 길이었기에 주민들의 불안과 반대도 있었지만, 공공 영역에서 초기부터 틀을 잡고 대응해 안정화 단계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지난 시간 함께 해준 동료 공무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K-방역의 시작이 아산이었듯, 그 마무리까지 우리 아산이 해낸다는 마음으로 백신 접종 계획이 준비되고 있다.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협력해주길 바란다”면서 “백신 준비와 함께 코로나19 선제적 검사와 방역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흥시설 충남도 재난지원금 ▲코로나19 위기가구(다문화가족 및 이주노동자) 긴급지원 ▲법인택시 운수종사자 재난지원금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경제적 손실을 본 자영업자 등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이 논의됐다. 오 시장은 “택시 운수종사자의 경우 정부에서 개인택시 운수종사자에게는 100만 원, 법인택시 운수종사자는 5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의 상대적 박탈감을 고려해 충남도와 아산시가 그 50만 원의 차이를 채우기로 했다”면서 “3차 재난지원금은 정부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지만, 시의 재정 상황 등을 고려해 빈틈을 채울 만한 부분이 있는지 세심하게 살피도록 하자”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28일부터 아산시 전 직원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선제검사에서 1차 검사대상(시청, 읍면동 행정센터 직원) 1633명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산시는 1차 검사에 응하지 못한 367명과 유관 시설인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 경찰서 등 공공시설 종사자에 1600명에 대한 검사를 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에 설치된 별도 부스에서 진행한다. 오세현 시장은 “공공기관에는 매일 많은 시민이 오가는 만큼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그 파장이 매우 크다”면서 “공직자 모두 빠짐없이 검사에 응해 매일 많은 사람을 만나는 공직자 본인도, 공공기관을 오가는 시민들도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3

    아산시, 제3차 일반택시 긴급고용안정지원 자금 지급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승객감소로 운송수입이 감소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반택시기사 399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긴급고용안정지원자금을 28일 지급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정부에서 지난해 12월 29일 발표한 제3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따른 것으로 아산시는 지난해 4월(1차), 11월(2차)에 이어 이번에도 전국에서 가장 먼저 지급했다.이번 긴급고용안정지원자금 지원대상은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운수종사자 관리시스템 조회를 통해 지난해 10월 1일 이전에 입사해 1월 8일(공고일)까지 계속해서 근무하고 있는 일반택시기사다.시 관계자는 “신속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중교통 종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한편, 시는 택시 승객 및 운수종사자 안전을 위해 상반기 중으로 마스크 1만여 장과 손소독제 및 차량소독제 2500개를 지급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자세히보기
  • 4

    아산시 전 직원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 1차 검사 대상 전원 음성

    시청 직원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코로나19 1차 검사에서 1633명 전원 음성 판명됐다. 시는 28일 아산시청과 보건지소에서 코로나19 1차 선제 검사를 진행했다. 시청과 동지역 행정복지센터 직원은 시청 뒤편 주차장에 설치된 선별 진료소에서,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문화유산과 직원은 자체 보건지소에서 검사받았다. 검사 대상자는 아산시 전체 공직자 2000여 명으로, 시는 당초 28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갑작스러운 돌풍 등 기상 여건 악화로 29일 검사는 2월 1일부터 2차 검사로 진행하기로 했다. 검사를 받지 못한 직원 367명은 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에 마련된 별도 부스에서 검사할 예정이다. 유관기관인 시설관리공단, 경찰서 등 소속 직원 1600여 명 전원도 2차 검사 대상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속한 검사 진행으로 대민행정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교직원·어린이집·취약시설 등 종사자에 대해서도 선제적 신속항원 검사를 추진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시는 검사 30분 내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를 활용해 검사를 진행했으며, 양성반응자 발생 시 PCR검사를 추가 실시하는 방식으로 검사를 진행해 효율성을 높였다.  
    자세히보기
  • 5

    아산시, “2021년 안전도시를 조성하고, 맞춤형 시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지원 행정안전국장 시정브리핑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3일 유지원 행정안전국장 비대면 시정브리핑을 통해 아산시 시민안전망 강화정책과,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계획을 밝혔다.아산시는 2020년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발생과 함께 8.3. 수해피해로 인해 그 어느 도시보다 안전에 대한 신뢰가 저하돼 2021년을 안전아산의 위상을 회복하는 원년으로 선포하고, 이와 함께 주민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만족도를 제고하겠다는 포부를 다짐했다.먼저 2021년 시민안전망 강화정책 주요사업으로 안전신분증(200매), 유독가스 대피용 봉투(15,000개), 대피요령 영상, 생명대피 안내지도를 제작 보급하여 안전문화운동을 확산하고, 둔포2지구에 475억원, 장재지구에 159억 원을 들여 재해예방 정비 사업을 추진해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스마트 안전시책의 일환으로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는‘아산 안심홈’서비스 확대, 재난·방범·교통 등 시민안전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스마트 선별관제 시스템을 확대하여 지능화된 안전도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아산시는 안전시책과 더불어 시민참여형 행정서비스 맞춤시책으로, 시민 체감형 자치분권의 과제 발굴 및 콘테스트를 추진하고, 주민참여예산제 15억 원 규모 확대,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35억9800만원의 규모로 소규모 공공시설 긴급정비 공사를 추진하는 등 주민자치기반 강화를 위한 주민참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또한 적극 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 내에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소를 운영하고, 세입세출외현금 가상계좌 납부시스템 구축, 알기 쉬운 주민 결산보고서 발간,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및 민원통역서비스 제공 등 주민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유지원 행정안전국장은 “안전에는 과유불급(過猶不及)이 없다면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통해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브리핑을 마쳤다.
    자세히보기
  • 6

    ㈜KCC글라스, 아산시에 희망2021 나눔 캠페인 성금 3000만원 기부

    (왼쪽부터) 박원 부장, 박은희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오세현 아산시장, 김장욱 공장장, 정용재 노조위원장이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CC글라스(대표자 김내환)가 27일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3000만원을 전달했다.KCC글라스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아산시에 2억6000만원의 성금을 기부했으며, 이번에 후원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저소득가정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장욱 아산 공장장은 “코로나19가 시작된 지 1년이 됐는데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은 더욱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거 같다”며 “이번 후원금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준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동참해주시는 KCC글라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와 위기가정을 위한 아산형 긴급복지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KCC글라스는 최고 품질의 바닥재, 라미필름, VCM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장학금 지원, 관내소외계층과 경로당을 위한 물품 후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기업체로 ‘지역사회와 함께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동반자’라는 미션을 품고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세히보기
  • 7

    오세현 시장 “아산은 ‘K-방역’의 시작, 마무리도 아산이 해내겠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현판식 기념사진 오세현 아산시장이 “나눔과 배려의 정신으로 K-방역의 토대를 만든 아산시가 다가온 백신 국면을 선도해 K-방역의 마무리도 해내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28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우한교민 포용 1주년 기념 특별담화 ‘K방역의 새로운 도전!’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오 시장은 코로나19로 멈춰있던 대한민국의 지난 1년을 회고하며, 우한 교민 수용 결정과 이후 ‘We are ASAN(우리가 아산이다)’ 캠페인을 통해 K-방역의 토대를 닦은 아산시민의 시민정신에 경의를 표했다. 오 시장은 “지난 1년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계신 방역당국과 의료진, 소상공인을 비롯한 아산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아산시민은 우한교민을 맞이하며 전 세계가 극찬한 ‘K-방역의 시작’을 만들었다. 이제 아산은 백신 국면을 선도해 ‘K-방역의 마무리’까지 해내겠다”고 밝혔다.  담화문이 발표된 이순신종합운동장에는 아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다. 연면적 4084㎡, 1230여 평 규모로 설치되는 센터에는 의사 10명, 간호사 20명, 행정인력 40명이 배치된다. 하루 1500명의 시민에게 접종이 가능하다.  오 시장은 “접종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령자 등을 위해 노인 의료복지시설, 요양시설 등을 찾아갈 방문접종팀도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권역별 의료기관과의 계약으로 접종 속도를 높이고 시민 편의도 도모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시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시민 총 25만 1800여 명으로, 1분기 중 고위험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의료기관 종사자부터 접종을 시작해 65세 이상 노인, 성인 만성질환자, 만 50세부터 64세 성인 등의 순서로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설명한 뒤 “아산시의 모든 공직자와 의료진은 집단 면역 형성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곳 이순신종합운동장은 이 시간부터 K-방역이 완결되는 그 날까지 코로나19와의 후반전을 진두지휘하는 전진기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왜구의 침입에 맞서 끝끝내 나라를 지킨 충무공의 후예인 34만 아산시민이 K-방역의 완결을 주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0년 1월 중국 정부가 감염병 차단을 이유로 우한 지역을 봉쇄하자, 우리 정부는 전세기를 동원해 우한에 머물던 우리 교민과 유학생을 국내로 송환하고 아산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에 14일 격리 수용하기로 했다. 당시는 신종 감염병에 대한 정보가 적어 불안도 컸지만, 아산시민들은 SNS에서 ‘We are ASAN(우리가 아산이다)’ 캠페인을 벌이며 우한교민들을 따뜻하게 포용했다.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아산에서 시작된 나눔과 배려의 정신이 K-방역의 성공을 이끈 토대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한 바 있다.   아산시는 28일 우한교민 포용 1주년을 기념해 감사 인사와 백신 접종 계획 등이 담긴 담화문을 발표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에는 이관현 아산시의사협회 사무국장, 최현호 공중보건의회장, 김춘미 선문대 간호학과 교수 등 앞으로 백신의 시간을 함께할 이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는 박종천 후베이성 청소년단 농구감독이 아산시민에게 보낸 영상 편지도 상영됐다. 박종천 감독은 지난 1월 31일 전세기편으로 우한에서 귀국해 경찰인재개발원 임시생활시설에 머무르다 건강하게 귀가했다. 박 감독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아산시민의 도움이 없었다면 우한교민은 정말 힘든 상황을 맞이했을 것”이라면서 “의료진, 공무원 등 도움을 주신 모든 분의 손길 덕분에 아무 탈 없이 격리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감사한 마음을 영원히 가슴에 새기고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히보기
  • 8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태호 가족, 아산시에 취약계층 후원물품 기부

    떡국 떡 기부 후 기념사진 촬영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태호 가족이 4일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떡국 떡 510상자를 전달했다.이날 전달한 후원물품은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사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이민식 가족이 정성을 모아 준비한 것으로 17개 읍면동을 통해 저소득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이민식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지만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정성을 모아 보았다”며 “그동안 힘들었던 일들은 훌훌 털어버리고 희망과 즐거움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베풀어 주시는 이민식·이숙희·이원호·이태호 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아산시도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이민식‧이숙희 가족은 복지사각지대에 처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백미, 떡국 떡 기부 등 사랑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9

    아산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후속대응 토론회 개최

    토론회 개최 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월 24일 자치분권 국내 최고의 전문가 6명을 초청해 지난 12월 국회를 통과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에 따른 후속대응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날 토론회는 자치분권 분야에서 국내 최고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김순은 대통령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위원장, 유창복 미래자치분권연구소장, 금창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정수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자문위원, 정진헌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 전문위원, 고승희 충남연구원 연구위원이 참여했다.오세현 아산시장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후속대응 토론회의 개최 취지 설명을 시작으로 김순은 위원장의 기조강연 ‘문재인정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의 주요내용과 의의’, 금창호 선임연구위원의 ‘특례시 지정기준 중심의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의 대응전략’ 발제로 참석한 전문가들이 자치분권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토론하고 질의응답을 받는 순서로 진행됐다.김순은 위원장은 기조강연에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의 추진배경 및 전부개정의 의의, 주요내용, 그리고 향후 과제에 대해 심도 있게 강연했다.김순은 위원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통과함에 따라 부수법안이 조속히 처리돼야하며, 풀뿌리 지방자치의 본질에 부합되도록 시군구 중심의 권한 이양이 촉진돼야 한다”라고 말했다.뒤이은 금창호 선임연구위원의 발제에서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의 논의 초점, 특례제도 고찰 및 논의실태, 그리고 특례시 지정기준 검토에 대한 과제를 제시했다.오세현 아산시장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통과되고 후속대응에 대한 고심이 많아 오늘 토론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오늘 참석해 주신 전문가 분들이 이야기해주신 내용을 검토해 실질적 지방자치, 자치분권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아산시는 코로나19로 인해 토론회 참여 인원을 최소화 했으며, 토론회 개최 영상을 제작해 시민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영상을 게시할 예정이다.
    자세히보기
  • 10

    아산시, 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 본격 추진

    노종관 도시개발국장 시정브리핑 아산탕정2 도시개발 사업의 개발계획 수립 및 실시설계를 위한 공모가 진행되어 4월에 용역사가 선정되면 사업이 본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아산신도시가 1992년 개발촉진지구 지정 고시 후 10년동안 사업추진이 지연되다가 이명박정부 시절 LH의 사업조정에 따라 2011년 많은 면적이 축소조정 2,982만㎡(902만평)→882만㎡(266만평)되면서 지역주민들이 많은 피해가 있었으며, 해제된 지역을 중심으로 난개발까지 진행되어 도시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을 초래하여 왔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아산시가 중앙정부에 건의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여 국토교통부와 LH를 설득, 당시 취소되거나 축소된 지역 중 수도권 이외에 아산시만 유일하게 108만평의 신도시급으로 다시 추진하기로 결정돼 2019년 5월 도시개발구역 지정안이 제출된 후 1년 여만에('20.8.26) 지구지정을 조기에 받는 성과를 거두었다.아산시는 신도시가 시정목표인 인구 50만의 명품자족도시로 조성되도록 19년 9월부터 13개실과의 HOT PLACE 팀을 구성 신도시 계획에 반영하여야 할 산동사거리 입체화 등 도로 8개 노선 외 27건의 아산시 요구사항을 2020년 10월 공문으로 이미 LH에 요구하였고,LH에서도 차별화된 지구 컨셉 및 특화방안을 수립하기 위하여 UCP제도를 도입하여 “다이나믹 융·복합 친수도시” 탕정으로 도시컨셉을 정하고 수변공간 활용 및 지구특화계획을 수립한 바 있으며, ※UCP(urban concept planner) 전문용역사+교수6명+시청. 7차회의 또한 지역국회의원과 함께 국토교통부장관의 현장 방문 시 탕정2지구의 적극 지원 의지(19. 1. 7)와  LH사장의 현장방문시 업무협약('19. 12. 11)을 통해 민·관·공 협의체를 구성하여 지역주민들의 민원사항 해결과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하기로 이미 협의한 바 있다.또한 LH의 공모지침서 평가항목에 주변지역 관리방안, 중심성 확보, 민원해소방안, 수변공간계획, 대중교통 중심 현안 해소방안을 배점에 추가하고, 개발계획 공모에 참여한 용역사를 대상으로 그동안 요구하였던 현안 및 주민 요구사항에 대하여 설명하고, 주변지역 관리방안 등을 개발계획에 반영하여 줄 것을 강력하게 요구했다.시는 탕정2지구가 우리시 동부권의 중심축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명품신도시로 조성되도록 노력하겠으며, 주민들의 민원과 주변지역의 개발이 병행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