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이순신축제
  • 아산시, 영인산에서 즐기는 철쭉과 문화예술의 하모니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20일 지역 대표 명산인 영인산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를 개최했다.영인산 철쭉제는 영인산 철쭉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자연 속 볼거리·즐길 거리와 힐링 문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우천 속에서 열린 이날 개막 행사에는 박경귀 시장, 김희영 의장을 비롯한 시·도의원과 수목원 관람객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고품격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오프닝 공연으로 ‘시립합창단’이 무대를 장식했고, 이어 팝페라 그룹 ‘에클레시아’, 김재빈과 유명지의 듀엣곡, 소프라노 황성아, 메조 소프라로 서미선, 트로트 가수 문연주의 공연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또 수목원 입구부터 전시된 산림 시화전 작품과 어린이 그림대회 수상작들은 영인산을 분홍빛으로 물들인 철쭉꽃과 어우러졌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플리마켓(벼룩시장), 직거래 장터 등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행사장을 찾은 방문객 A씨는 “관광 홍보지에서 ‘영인산철쭉제’를 보고 아이들과 찾게 됐다”면서 “품격 있는 공연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 많아 먼 곳에서 온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박경귀 시장은 “영인산은 만발한 철쭉꽃과 고품격 문화예술공연, 그리고 수목원, 휴양림, 무장애나눔길 등 다양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며 “영인산이 중부권 최고의 명산이 되어, 많은 사람이 마음을 치유하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그러면서 “특히 이순신 장군의 탄신을 기념하는 전국 단위 체육행사 4개가 열리는 중이고, 오는 24~28일에는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도 열린다.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한편 이번 축제는 21일까지 열리며, 둘째 날에는 오전에 트로트 가수 박미현과, 임동분, 국악그룹 더음, 모닛의 공연이, 오후에는 팝페라 에클레시아, 김재빈, 유명지, 서미선과 황성아의 듀엣 무대 등이 펼쳐진다.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직접’ 해설하는 관광명소 투어

    박경귀 아산시장이 19일 ‘일일 문화관광해설사’를 자처하며, 지역대학생들과 ‘나만 믿고 따라와, 아산투어(이하 아산투어)’ 첫 나들이에 나섰다.‘아산투어’는 시장이 직접 아산의 주요 명소와 축제를 소개하며 시민과 현장에서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기 위해 추진된 신규 시책이다.첫 손님은 아산지역 3개 대학교(선문대, 순천향대, 호서대) 학생 30여 명이었다. SNS 활동이 활발한 대학생들에게 24~28일 열릴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이하 이순신축제)’를 홍보하고 지역의 인물과 문화를 소개해, 적극적인 축제 참여와 온라인 바이럴 홍보를 유도하기 위해서다. 이날 학생들은 ‘전국 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빛나는 은행나무길을 찾아, 박 시장의 설명을 들으며 은행나무 350여 그루가 연출하는 장관을 만끽했다.또 곡교천으로 자리를 옮겨 올해 이신순축제에 새로 도입되는 노젓기 대회도 체험했다. 박 시장과 학생들은 거북선 머리를 단 나룻배를 타고 한마음으로 노를 저으며 구슬땀을 함께 흘렸다. 이후 외암민속마을로 이동, 시그니처 한복을 입고 건재고택 등 마을을 돌아봤다. 시그니처 한복을 입은 학생들은 모델이 된 듯 다양한 포즈로 사진을 찍으며 즐기는 한때를 보냈다.아산투어의 마지막은 소통의 자리였다. 외암민속마을 내 한 찻집에서 마주 앉은 박 시장과 학생들은 지역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을 나누며 해결 방안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승훈(호서대, 항공서비스학과 24학번) 학생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시그니처 한복을 처음 입어봤는데, 홍보모델로 촬영도 할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다”면서 “고향인 인천에서 볼 수 없는 색다른 모습을 많이 체험하고 알게 돼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경귀 시장은 “오늘 소통을 통해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해 더 알게 되고 공감하는 시간이었다”며 “이 자리에서 나온 이야기는 더 고민해 만족도 높은 정책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현장 소통을 많이 갖고, 더 나은 아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4월 27일 초연 앞둔 뮤지컬 ‘필사즉생’ 연습현장 방문

    박경귀 아산시장은 18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 뮤지컬‘필사즉생’ 연습 현장에 방문해 아산시립합창단원을 격려했다.이날 현장에는 아산시립합창단(지휘 김순정)과 연출 김거성, 안무가 이유미 등이 참석해 모든 장면을 시연했다.화기애애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연습을 준비하던 합창단원들은 본격적인 연습이 시작되자 밀도 높은 연기와 열정을 선보이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뮤지컬 ‘필사즉생’은 아산시에서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제작하는 창작뮤지컬로 임진왜란 7년 전쟁 동안의 참혹했던 조선을 위기에서 구한 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의 삶과 죽음을 다룬 뮤지컬이다.초연은 오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의 하나로 4월 27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60분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 남은 기간 하나가 되어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향후 본 작품이 아산 대표문화예술로서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공연하는 것을 꿈꾸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도 작품이 초대받길 원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다문화
  • 박경귀 시장, “축제 완성도 높여야 하는 시기‥ 세심한 준비 필요”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3월에 이어 5일 시청 상황실에서 박경귀 시장 주재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2차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는 국‧소별 축제 준비 추진 현황 보고 및 최종 보완‧추가 사항을 점검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축제를 약 2주 남짓 앞두고 있다. 지금부터는 각 부서에서 놓친 건 없는지 한 번 더 점검해 축제 완성도를 높여야 하는 시기이다”라며 꼼꼼한 축제 준비를 당부했다.특히 ‘기상악화’에 대한 대비를 강조하면서 “최근 기상 상황을 자세히 분석하고 우리나라 기상 정보뿐만 아니라 인근 일본 기상청과 미군 기상 정보까지 파악하길 바란다”고 지시했다.이와 관련해 “우천에 대비한 장소, 음향 운영, 진행 방법 등 플랜 B를 준비해야 한다. 우천 시에도 행사가 취소되지 않고, 축제를 기대하고 방문해 주신 관람객을 위해 최선의 프로그램을 보여 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며 방문객을 위한 세심한 축제 준비를 힘줘 당부했다.이어 “개·폐막식은 장벽 없는 축제로 진행된다. 개·폐막식장에 장애인 좌석을 배치할 예정으로 좌석까지 편하게 진출입할 수 있도록 안내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박 시장은 또한 “작년 3無 축제에 이어 올해는 4無 축제를 추진해야 한다”며 사고, 미아, 주차난, 쓰레기 없는 축제를 위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아울러 “올해 이순신 축제는 추가되는 프로그램이 67개로 더욱 풍성해질 것이다. 외국인, 다문화 가족들도 다 같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안내 시 영문 표기와 영문 홍보”를 지시했다.그 외 화장실 청결 및 가로등‧보안등 점검, 이순신종합운동장 보도 확장공사 마무리 점검, 불법 현수막 없는 깨끗한 거리 유지 등 안전하고 깨끗한 축제장을 만들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힘써주기를 당부했다.한편 올해 이순신 축제는 4월 24~28일 5일간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 △군악의장 페스티벌, △백의종군길 걷기대회와 마라톤대회,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뮤지컬 필사즉생 등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이순신 장군의 전술과 정신을 기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선현들의 지혜로 새로운 교육의 장 열겠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14일 신창면에 위치한 신창향교 석전대제에 참석했다. 이날 석전대제에는 박경귀 시장을 비롯해 이기애 아산시의회 부의장, 아산시유림회 회원,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석전대제는 1986년 11월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으며,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공자에게 올리는 유교의례로 성균관과 전국 모든 향교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석전대제는 초헌관이 향을 피우며 신에게 예물을 올리는 전폐례를 시작으로 아헌관, 종헌관이 차례로 선현들에게 술을 따르는 헌례에 이어 음복례, 망료례 순으로 진행된다.이번 행사에 초헌관을 맡은 박경귀 시장은 축사에서 “교육·문화·예술이 꽃피는 아산을 만들어 가고 있는 가운데 신창이 충남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되는 경사가 생겼다”며 “신도시로 부흥하고 있는 신창이 평생학습과 다문화 청소년 종합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어 “과거 선현들의 지혜를 공부했던 신창향교와 함께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열겠다”며, “석전대제와 같은 오랜 전통문화의 계승을 위해 늘 힘써주시는 유림분들께 감사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창향교는 신창초등학교 내 위치하고 있으며,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학문을 연구하는 명륜당이 앞에 있고 묘당인 대성전이 뒤에 있는 전학후묘로 배치되어 있으며, 창건연대는 미상이다.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여성단체협의회 정월대보름 윷놀이 행사 방문

    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 15일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장복연) 사무실에서 개최된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 행사’에 방문했다.이날 행사는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 부럼 깨기에 이어 오곡밥과 나물을 나눠 먹으며 올 한해 회원들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고 단체 간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복연 회장은 “정월대보름처럼 회원들 모두 풍족한 1년 되길 바라며, 갑진년 한 해도 이웃과 함께하는 여성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여성복지과 김은경 과장은 “윷놀이 대회를 통해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큰 소망을 이루는 한 해 되시길 바란다” 고 덕담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정월대보름은 마을 주민들이 단결하고 좋은 음식을 만들어서 서로 나눠 먹는 잔치다”라며 “여성단체가 우리 민속놀이를 활성화해 주셨으면 좋겠고, 윷놀이 행사를 계기로 단체 간 단결하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이어 “오늘 즐겁게 얻은 활력으로 올해 단체별 멋진 활동으로 보여주시길 바란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오는 3월부터 ▲친정엄마되어주기 ▲주거환경개선사업 ▲출산선물꾸러미 등 해외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멘토링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히보기
#대중교통
  • 박경귀 시장, 3월 친절운전기사 노고 격려, 소통의 시간도 가져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안전한 대중교통 운행 및 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로부터 직접 추천을 받아 매월 친절운전기사를 선정하고 있다. 시행 첫 달인 3월에 118건의 다양한 친절 사례가 접수되었고, 운수업체와 합동으로 검증 과정을 거쳐 총 5명(시내버스 3명, 택시 2명)의 친절운전기사를 선정했다. 박경귀 시장은 12일 열린 시민과의 소통 릴레이 첫 행보로 아산시 복합공영차고지에서 관내 운수종사자와 소통의 시간을 갖고 각종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이번에 선정된 친절운전기사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그 노고를 격려했다.아산시 대중교통과 관계자는 “운수종사자들에게 친절 분위기가 빠르게 전파될 수 있도록 친절운전기사 차량에 인증서를 상시 게시하고 매월 선정되는 친절운전기사를 대상으로 연말 심사를 거쳐 10명 내외의 ‘스마일운전기사’를 선발해 표창과 함께 해외연수 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친절운전기사 추천 방법은 아산시청 대중교통과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추천 내용을 입력하면 된다. 추천한 시민에게는 매월 1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또한, 해당 채널을 통해 노선개편, 사고 등으로 인한 버스 지연 안내 등의 소식도 함께 제공할 방침이다.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새 소통 릴레이 ‘아산다움’ 첫걸음

    아산시 민선 8기의 새로운 시민 소통 릴레이 ‘아산다움’이 12일 박경귀 시장과 운수업 종사자들의 만남으로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아산다움’의 명칭은 ‘아산을 움직이는 다양한 움직임’의 줄임말이다. 시장과 시민과의 현장 소통 채널을 다양화해 여론 수렴의 폭을 넓히고, 공감과 소통의 시정을 실현하기 위한 신규 시책이다.박 시장은 이날 복합공용차고지(초사동 소재)에서 열린 첫 ‘아산다움’에서 아산시민의 발이자 홍보대사인 버스 기사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협조를 당부했다.또 운수종사자 친절 운동을 위한 3월 친절운전기사 인정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 축하와 고마움을 전했다.이 자리에서 운수업 종사자들은 ▲규격 위반 등 불법 과속방지턱 정비 ▲시내버스 회차지 확충 ▲호서대학교 기점 전기버스용 충전소 조기 추진 등을 건의했다.이와 함께 ▲시내버스 노선 조정 등 운수종사자 근로환경 개선 ▲수소버스 충전소 확대 ▲택시기사 긴급 화장실 정책 지원 ▲KTX천안아산역 진출입로 정체 해소 등에 대한 협조도 요청했다.이에 박 시장은 일일이 답변하면서, 즉답이 어렵거나 장기적인 대안이 필요한 사안이 경우 추후 진행 상황을 담당 부서가 서면으로 전달하도록 지시하는 등 지속적인 해결 의지를 내비쳤다. 박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스마트 대중교통 체계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오늘 여러분들의 의견도 필요한 사안을 반영하겠다”며 “편리한 대중교통 실현도 중요하지만, 운수업 종사자들의 안전한 운행과 복지를 마련하는 것도 과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그는 이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이야기도 많이 들을 수 있어 보람된 자리였다. 여러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리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직능별 대표들과 만나 만족도 높은 정책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한편, 박 시장은 다음 소통 릴레이 대상으로 지목된 자율방제단 회원들과 ‘아산다움’을 이어갈 계획이다. 
    자세히보기
  • 아산시, 청년창업 지원에 ‘개인택시’ 포함 모색

    박경귀 아산시장은 2일 오전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4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청년창업 지원 정책의 하나로 청년층의 개인택시 양수를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주문했다.박 시장은 “개인택시 양도·양수 과정은 관에서 개입할 부분이 아니지만,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방향에서 개인택시 양수 대출금 이자를 지원하면 좋을 것 같다”라며 이같이 밝혔다.현재 아산시에는 704대의 개인택시가 운행 중으로, 올해 제5차 택시총량제 연구용역을 진행해 증·감차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5년마다 진행되는 택시총량제 용역은 인구 증가 추세, 도시개발 수요, 현 택시 운행 상황 등 종합적인 상황을 반영하며, 지난 제4차 용역을 통해 개인택시 20대를 증차한 바 있다.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관련 예산 2,000만 원을 반영, 오는 5월 시의회의 심의를 앞두고 있다. 사업이 추진된다면, 고령화되는 개인택시 기사들의 세대교체와 함께 청년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박 시장은 “개인택시업계에 대한 관리뿐 아니라 새로운 청년창업 시책으로 바라봐야 한다. 금융권과의 협의 등 대중교통 및 청년 일자리 담당 부서가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했다.이날 또 박 시장은 “선거기간인 만큼 체육대회 등 대중들이 많이 모이는 행사는 자칫 후보들의 선거운동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살 수 있다. 대규모 행사는 자제해달라”고 했으며, ‘성웅이순신축제’와 관련 “노 젓기 대회 등 새로운 프로그램이 많으므로, 전 부서가 맡은 역할을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외암민속마을 ‘시그니처한복 체험’에 대해서는 “스튜디오가 준비되고 대여가 시작되면 폭발적인 인기를 끌 것 같다”라면서 “5월부터 시행하도록 준비해 주고, 사회단체 임직원들이 먼저 체험한 뒤 자연스럽게 홍보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이외에도 박 시장은 ▲농촌 일손 돕기 적극 참여 ▲장애인 업체 물품 우선구매 ▲평화통일 교육용 문화예술 콘텐츠 적극 도입 ▲고용산 채석장 문화예술공간 활용 방안 모색 ▲수소 트럭 다목적 활용 모색 ▲온천 건강 아카데미 맞춤형 특색 프로그램 개발 등을 지시했다.이와 함께 ▲지역예술인 서울 전시회 지원, 청년 예술인 30% 할당 ▲이순신 장군 탄신 기념 체육행사마다 이순신 축제 계기 홍보 ▲환경과학공원 야간 경관 사업 만전 및 항공우주연구원 전망대 대여 인센티브 협의 ▲특례심의위원회 동향 파악 및 추후 대응 전략 수립 등을 지시했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