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이순신축제
  • 박경귀 시장, 4월 27일 초연 앞둔 뮤지컬 ‘필사즉생’ 연습현장 방문

    박경귀 아산시장은 18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 뮤지컬‘필사즉생’ 연습 현장에 방문해 아산시립합창단원을 격려했다.이날 현장에는 아산시립합창단(지휘 김순정)과 연출 김거성, 안무가 이유미 등이 참석해 모든 장면을 시연했다.화기애애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연습을 준비하던 합창단원들은 본격적인 연습이 시작되자 밀도 높은 연기와 열정을 선보이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뮤지컬 ‘필사즉생’은 아산시에서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제작하는 창작뮤지컬로 임진왜란 7년 전쟁 동안의 참혹했던 조선을 위기에서 구한 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의 삶과 죽음을 다룬 뮤지컬이다.초연은 오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의 하나로 4월 27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60분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 남은 기간 하나가 되어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향후 본 작품이 아산 대표문화예술로서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공연하는 것을 꿈꾸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도 작품이 초대받길 원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아산시, ㈜디엠코리아로부터 ‘성웅 이순신 축제’ 후원품 전달받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8일 음성에 소재한 ㈜디엠코리아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홍보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날 박경귀 시장과 남기수 ㈜디엠코리아 대표이사는 시장실에서 ‘성웅 이순신 축제’ 홍보를 위한 후원품 전달식을 가졌다.후원품은 3,500만 원 상당의 곡물효소 석류콜라겐과 곡물발효효소 유산균으로 축제 홍보와 릴레이버스킹 상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남기수 ㈜디엠코리아 대표이사는 “평소에 성웅 이순신 장군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며 “이순신의 도시 아산에서 열리는 60여 년의 전통이 있는 축제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박경귀 시장은 “성웅 이순신축제는 범국민 축제로서 작년에도 전국 각지의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셨다. 아산시 관내가 아닌 관외에서 이렇게 후원해 주신다는 것이 그 방증인 것 같아 뜻깊고 감사드린다”며 “올해 개최되는 축제도 참여하시는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직자, 정부세종청사서 ‘제63회 이순신축제’ 홍보전 펼쳐

    박경귀 아산시장과 공직자들이 18일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이순신축제(이하 이순신축제)’ 홍보캠페인을 펼쳤다.정부세종청사에서의 홍보캠페인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박경귀 시장과 공직자 80여 명은 정부세종청사에 입주한 10개 부처 출근길에서 공직자들에게 축제 개최를 알리며 방문을 독려했다.아산시는 ‘성웅 이순신’에만 집중한 다양한 명품 문화 콘텐츠를 무기로, 이순신축제를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세종시의 경우 차량으로 40분이면 아산시에 닿을 수 있어 적극적인 홍보가 실제 축제 방문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게다가 정부세종청사가 자리 잡고 있고 중앙부처 공무원 상당수가 세종시민으로 거주하고 있어, 아산시 입장에서는 축제 방문객 확보와 중앙부처에 축제를 제대로 각인시킬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노릴 수 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번 정부세종청사 출근길 홍보캠페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이순신축제의 대외 홍보 활동과 손님맞이에 돌입한다.이날 아산시 공직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홍보 어깨띠를 착용하고 전단을 배포하면서 ▲국내 최대 규모의 군악·의장 페스티벌 ▲뮤지컬 ‘필사즉생’ ▲‘아메리카 갓 탤런트’ 결선 진출팀인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 공연 ▲포레스텔라 ‘노량’ 공연 등 이순신축제의 독창적인 문화예술 공연을 소개했다.특히 박경귀 시장은 아산시의 ‘시그니처한복’을 입고 문화체육관광부 로비 홍보캠페인에 참여해, 이번 축제가 ‘이순신’이라는 인물에게 초점을 맞춘 역사적‧교육적 축제임을 강조했다.박 시장은 “아산시는 이순신축제를 장군의 얼을 기리는 진정성 있는 축제이자, 전 국민의 축제로 만들려 한다”며 “그래서 중앙부처 공무원들도 모두 와서 보시도록 전 부처에 홍보하게 됐다”고 밝혔다.그는 이어 “세종시는 세종대왕이 아산에서 온천으로 눈병을 치료하셨다는 점에서도 특별한 의미가 있다”면서 “우리의 노력과 열정이 출근길 세종시민과 공직자들에게 충분히 전달돼, 모든 부처에 널리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한편 제63회 이순신축제는 오는 24~28일까지 5일간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온양온천역, 곡교천 등 아산시 전역에서 개최된다.주요 프로그램은 ▲아트밸리 아산 제2회 군악의장 페스티벌 ▲이순신장군 출정행렬 ▲충무공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백의종군길 걷기‧마라톤 대회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의 ‘필생즉생 필생즉사’ 공연 ▲뮤지컬 ‘필사즉생’ ▲원밀리언 및 진조크루 팀의 ‘학익진 스트릿댄스’ ▲민우혁과 함께하는 428합창단 공연 ▲포레스텔라 ‘노량’ 공연 ▲공군 블랙이글스 에어쇼 등이다. 이 밖에 ▲이순신을 체험하는 활쏘기 ▲전통 놀이 ▲전통 의복 체험 ▲말타기 체험 ▲글과 그림을 통해 이순신을 느낄 수 있는 전국 난중일기 사생대회 및 백일장 ▲난중일기 골든벨 등도 운영된다.
    자세히보기
#다문화
  • 박경귀 시장, “축제 완성도 높여야 하는 시기‥ 세심한 준비 필요”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3월에 이어 5일 시청 상황실에서 박경귀 시장 주재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2차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는 국‧소별 축제 준비 추진 현황 보고 및 최종 보완‧추가 사항을 점검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축제를 약 2주 남짓 앞두고 있다. 지금부터는 각 부서에서 놓친 건 없는지 한 번 더 점검해 축제 완성도를 높여야 하는 시기이다”라며 꼼꼼한 축제 준비를 당부했다.특히 ‘기상악화’에 대한 대비를 강조하면서 “최근 기상 상황을 자세히 분석하고 우리나라 기상 정보뿐만 아니라 인근 일본 기상청과 미군 기상 정보까지 파악하길 바란다”고 지시했다.이와 관련해 “우천에 대비한 장소, 음향 운영, 진행 방법 등 플랜 B를 준비해야 한다. 우천 시에도 행사가 취소되지 않고, 축제를 기대하고 방문해 주신 관람객을 위해 최선의 프로그램을 보여 줄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며 방문객을 위한 세심한 축제 준비를 힘줘 당부했다.이어 “개·폐막식은 장벽 없는 축제로 진행된다. 개·폐막식장에 장애인 좌석을 배치할 예정으로 좌석까지 편하게 진출입할 수 있도록 안내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박 시장은 또한 “작년 3無 축제에 이어 올해는 4無 축제를 추진해야 한다”며 사고, 미아, 주차난, 쓰레기 없는 축제를 위해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아울러 “올해 이순신 축제는 추가되는 프로그램이 67개로 더욱 풍성해질 것이다. 외국인, 다문화 가족들도 다 같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각종 안내 시 영문 표기와 영문 홍보”를 지시했다.그 외 화장실 청결 및 가로등‧보안등 점검, 이순신종합운동장 보도 확장공사 마무리 점검, 불법 현수막 없는 깨끗한 거리 유지 등 안전하고 깨끗한 축제장을 만들 수 있도록 시설 관리에 힘써주기를 당부했다.한편 올해 이순신 축제는 4월 24~28일 5일간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이순신 장군 출정행렬, △군악의장 페스티벌, △백의종군길 걷기대회와 마라톤대회,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이순신장군배 전국 노젓기대회, △뮤지컬 필사즉생 등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이순신 장군의 전술과 정신을 기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선현들의 지혜로 새로운 교육의 장 열겠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14일 신창면에 위치한 신창향교 석전대제에 참석했다. 이날 석전대제에는 박경귀 시장을 비롯해 이기애 아산시의회 부의장, 아산시유림회 회원, 지역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석전대제는 1986년 11월 국가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됐으며, 음력 2월과 8월 상정일에 공자에게 올리는 유교의례로 성균관과 전국 모든 향교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석전대제는 초헌관이 향을 피우며 신에게 예물을 올리는 전폐례를 시작으로 아헌관, 종헌관이 차례로 선현들에게 술을 따르는 헌례에 이어 음복례, 망료례 순으로 진행된다.이번 행사에 초헌관을 맡은 박경귀 시장은 축사에서 “교육·문화·예술이 꽃피는 아산을 만들어 가고 있는 가운데 신창이 충남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되는 경사가 생겼다”며 “신도시로 부흥하고 있는 신창이 평생학습과 다문화 청소년 종합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이어 “과거 선현들의 지혜를 공부했던 신창향교와 함께 새로운 교육의 장을 열겠다”며, “석전대제와 같은 오랜 전통문화의 계승을 위해 늘 힘써주시는 유림분들께 감사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창향교는 신창초등학교 내 위치하고 있으며, 충청남도 기념물로 지정되어 있다. 학문을 연구하는 명륜당이 앞에 있고 묘당인 대성전이 뒤에 있는 전학후묘로 배치되어 있으며, 창건연대는 미상이다.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여성단체협의회 정월대보름 윷놀이 행사 방문

    박경귀 아산시장이 지난 15일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장복연) 사무실에서 개최된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 행사’에 방문했다.이날 행사는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윷놀이, 부럼 깨기에 이어 오곡밥과 나물을 나눠 먹으며 올 한해 회원들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고 단체 간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복연 회장은 “정월대보름처럼 회원들 모두 풍족한 1년 되길 바라며, 갑진년 한 해도 이웃과 함께하는 여성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여성복지과 김은경 과장은 “윷놀이 대회를 통해 함께 즐기며 화합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큰 소망을 이루는 한 해 되시길 바란다” 고 덕담했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정월대보름은 마을 주민들이 단결하고 좋은 음식을 만들어서 서로 나눠 먹는 잔치다”라며 “여성단체가 우리 민속놀이를 활성화해 주셨으면 좋겠고, 윷놀이 행사를 계기로 단체 간 단결하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이어 “오늘 즐겁게 얻은 활력으로 올해 단체별 멋진 활동으로 보여주시길 바란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오는 3월부터 ▲친정엄마되어주기 ▲주거환경개선사업 ▲출산선물꾸러미 등 해외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한 다문화멘토링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히보기
#국회
  • 박경귀 아산시장 “장애 이유로 문화·체육 기회 축소되어선 안 돼”

    아산시(시장 박경귀)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15일 아산터미널 웨딩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매년 4월 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충남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지회(회장 이창호) 주최, 아산시 후원으로 열렸다.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이명수 국회의원,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애인, 장애인 가족, 장애인복지유공자, 장애인단체 및 기관(시설)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시각장애인 한울타리밴드와 지체장애인 하모니 합주팀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 헌장 낭독,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 복지 기여자에 대한 표창 수여 등이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장애인 인식 개선과 복지 증진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장애를 이유로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체육·여가 활동 기회가 축소되어선 안 된다”고 강조하며 “아산시가 장애인들의 이동권 향상과 사회 문턱을 낮추는 일에 집중해 온 이유”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는 현재 노후 장애인복지관을 신축 이전,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복합 문화체육시설인 반다비 국민체육센터와 전국 최초 장애인 전용 온천힐링센터 건립 등 장애인 권리 증진과 사회 참여 독려를 위한 여러 사업을 추진 중”이라고 소개했다. 박 시장은 “장애로 인한 차이와 불편이 차별이 되지 않는 도시, 장애와 관계없이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도시는 아산시만의 노력으로 만들 수 없다”면서 “앞으로도 아산시는 의회, 도, 국회와의 협력은 물론, 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많은 기관·단체,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장애인 생활 안정, 돌봄 등 장애인복지 지원사업의 추진을 위해 583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였으며, 장애인 일자리 참여 등 장애인 자립을 위한 지원을 지속 추진하는 등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아산시 탕정면, ‘제8회 탕정 벚꽃 걷기대회’ 성료

    아산시(시장 박경귀) 탕정면에서 ‘제8회 탕정 벚꽃 걷기대회’가 13일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걷기대회는 아산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하여, 탕정면 행정복지센터 옆 해밀어린이공원을 주무대를 시작으로 삼성로 벚꽃길, 가락바위소류지를 걸으며 봄 기운을 만끽했다.식전공연으로 탕정 올곶 풍물단이 흥을 더했고, 걷기대회 이후에는 탕정면 평생학습프로그램과 초대가수 공연이 진행 됐으며, 경품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이 제공 되는 등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박경귀 시장은 “탕정면은 아산에서 가장먼저 벚꽃 걷기대회를 시작한 곳이다. 이렇게 잘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다. 탕정은 아산에서 가장 빠르게 발전하고 있고, 그 결과, 내년초에는 탕정면이 읍으로 승격할 예정이다.”라며 기대감을 전했다.탕정벚꽃축제위원회 이민우 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걷기대회를 함께 준비해 주신 지역 기관단체와 참여해 주신 모든 시민들게 감사하하다.”고 말했다.이어진 축사에서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은 탕정벚꽃축제위원회에서 가림막을 잘 준비해 주셨다고 감사를 표했고, 강훈식 국회의원은 아이들과 좋은 추억 만드시고, 어르신들은 건강해지는 계기가 되시길 바란다며 축하를 전했다.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소중한 주권 꼭 행사하세요”

    박경귀 아산시장은 제22대 국회의원 투표 날인 10일 오전 배방읍 제16투표소(배방자이 1차 아파트)를 찾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박 시장은 투표를 마친 후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노고에 감사 인사를 건네며, 이번 국회의원선거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대비를 당부했다.박 시장은 “투표에 참여하는 것은 민주주의 발전과 좋은 정치를 실현하는 첫 시작”이라며 “이번 투표는 나라와 지역의 발전을 이끌 선량들을 뽑는 매우 중요한 투표다. 꼭 참여해서 소중한 주권을 행사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아산시의 총유권자는 28만 6,237명이며 지난 5~6일 이틀 동안 실시된 사전투표에 7만 4,073명이 참여해 사전투표율 25.88%를 기록했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