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2023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계획’ 시행

건설정책과 041-540-2615 2023.02.16 최종수정 494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부동산 침체와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한 건설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건설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3년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추진계획’ 추진에 나선다.


시는 현재 관내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 산업단지 조성, 아파트 건축공사 등 각종 대규모 개발사업 주체와의 상생 협약서 체결로 적극적인 △아산지역 업체의 시공(원도급, 하도급) 참여 △지역생산 자재·장비 우선 사용 △지역 인력 우선 고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지역 의무 공동도급제 및 지역 제한 입찰제 등 지방계약제도를 적극 활용하고, 입찰공고 시 지역업체 하도급 및 지역 생산제품·장비·인력 우선 사용 권장을 명기해 지역업체 수주율 및 참여율을 높일 방침이다.


이와 함께 지역건설업체의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분기별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지원 TF팀 강화 운영에도 나선다.


또, 찾아가는 현장 행정 운영으로 지역건설업체의 대기업 협력 업체 등록과 하도급 참여 확대를 위한 지역 우수업체 홍보 및 자랑스러운 건설인 선정 포상 등도 추진한다.


시 관계자는 “적극적인 지역 건설산업 활성화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건설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침체한 지역 건설산업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