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제1회 아트밸리 아산 오페라 갈라콘서트 성료... 1500여 관중 환호

홍보담당관 041-540-2287 2022.12.15 최종수정 937

- 온라인 중계에 천 여명 접속... 공연장 안팎에서 ‘뜨거운 열기’  





10일 아산시 경찰인재개발원 차일혁홀에서 열린 제1회 아트밸리 아산 오페라 갈라콘서트가 1500여 관객의 뜨거운 성원 속에 성료했다. 


오페라 갈라콘서트는 오페라의 ‘하이라이트’인 아리아나 중창, 합창 등을 따로 모아 만든 공연으로, 이날 아산에 모인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 6인은 비제의 ‘카르멘’,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푸치니의 ‘라 보엠’, 로시니의 ‘세비야의 이발사’, 푸치니의 ‘투란도트’ 등 12편 오페라의 대표곡 18곡을 노래했다. 


소프라노 유성녀, 서선영, 메조소프라노 이아경, 테너 강요셉, 바리톤 김기훈, 베이스 손혜수 등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는 정상급 성악가들은 좌중을 압도하는 폭발적인 성량과 무대매너로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이들의 아름다운 아리아에 정인혁 지휘자가 이끄는 진주시립교향악단의 연주, 김순정 지휘자가 이끄는 아산시립합창단의 합창이 더해지자 감동과 품격이 더해졌음은 물론이다. 


이날 공연은 그간 지역에서 오페라를 쉽게 접할 수 없어 갈증을 느껴왔을 오페라 애호가들의 갈증을 해소하기에 충분했음은 물론, ‘밤의 여왕의 아리아’, ‘사랑은 자유로운 새’ 등 대중적인 곡들로 채워져 오페라 입문자들도 편안하고 재미있게 공연을 즐길 수 있었다. 


여기에 클래식 팟캐스트 진행자인 피아니스트 안인모가 콘서트 가이드로 나서 극과 작곡가, 노래에 얽힌 흥미로운 이야기와 설명을 들려주면서 더욱 친절하고 풍성한 공연으로 완성했다. 


지루할 새 없이 이어지던 120분의 공연이 끝나고, 오페라의 매력에 흠뻑 빠져든 관객들은 우레 같은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출연자들은 ‘축배의 노래’를 앙코르 무대로 선사하고 다음을 기약했다. 


이날 공연의 열기는 차일혁홀 밖에서도 뜨거웠다. 


지역에서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오페라 콘서트가 열리고, 최정상급 성악가들까지 총출동한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시민들은 일찌감치 준비된 모든 좌석을 매진시키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그 뒤에도 공연을 주관하는 아산문화재단에 추가 공연 계획과 예매에 관해 묻는 문의가 이어지자, 아산시는 온·오프라인 동시 생중계를 결정했다. 


은행나무길 광장에 설치된 가로 27m, 세로 8m 크기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마치 공연장 VIP석에서 관람하는 듯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했고, 유튜브 아산시 공식 계정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방구석 1열’에서도 편안하게 고품격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추운 날씨 탓에 야외 관람객은 많지 않았지만. 120분 내내 자리를 떠나지 않고 공연을 지켜보는 이들도 있었고, 온라인 생중계는 약 천여 명이 접속해 공연을 즐겼다. 실시간 채팅창에는 “이런 공연을 볼 수 있어 감사하다”, “문화예술의 전당이 있어 여러 공연을 즐기는 타도시가 부러웠다”, “공연 수준이 굉장하다” 등의 소감이 이어졌다.  


박경귀 시장은 이날 공연을 관람한 뒤 “오페라를 흔히 클래식 종합 예술이라고 하는데, 오늘 공연은 그야말로 성악, 오케스트라, 합창 등 클래식 공연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최고의 공연이 아니었나 싶다”면서 “최고의 무대를 선사해주신 모든 분들게 진심으로 감사 인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공연을 통해 많은 시민 여러분이 오페라를 재미있고 매력있는, 또 보고 싶은 장르로 느끼게 되셨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아산시는 1년 365일 새롭고 다채로운 공연이 가득한 문화예술 도시로 거듭나 시민께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공연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이명수 국회의원, 조규일 진주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 의장과 이경범 아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세스 그레이브스 주한미군 캠프험프리스 기지사령관 등도 참석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