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청년 기업, 온양온천역 물총페스티벌 ‘적show’ 참가

사회적경제과 041-530-6048 2022.08.25 최종수정 771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선문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김종해)이 진행 중인 로컬스타트업 지원사업 참여 청년 기업들이 지난 21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열린 물총페스티벌 ‘적show’에 참가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협동조합 와트’는 행사 전체를 기획했으며, 농촌의 일손 부족 문제와 청년들의 여행을 연계한 워케이션 비즈니스를 하는 대학생 창업팀 ‘촌스런 여행’은 전국 청년 40명을 모집해 다라미자운영마을과 우즈그린팜에서 농촌일손 돕기를 진행한 후 물총 축제에 참여했다. 


또, 미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대학생 창업팀인 ‘유니브팅’은 적show 물총 축제를 주제로 청춘남녀의 미팅을 주선하며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사업 아이템 홍보용 부스를 차린 로컬 스타트업들도 있었다. ‘표쌤코딩’은 전기의 흐름을 알 수 있도록 색깔이 저절로 바뀌는 LED아크릴키링 만들기 체험을, 수경 식물을 전문으로 하는 ‘농업회사법인 ㈜심다’는 무토양 수경재배 관엽류 식물 판매를 진행했으며, ‘좋은날식탁’은 아산맑은쌀과 아산배로 만드는 디저트 판매 등 홍보‧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펼쳤다.


아울러 솔반, F&B브릿지, 윈썸, 기브앤테이킥 등의 청년 기업들도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을 상대로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설명하고 홍보했다.


이날 참여업체와 주최 측 모두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지역 축제에 대한 우려가 커진 만큼, 방역 및 방문객 위생 방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정상훈 선문대학교 창업지원단 교수는 “아산시에 우수한 로컬스타트업이 많아, 이들이 지역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발굴과 지원 및 액셀러레이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민관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지역의 우수한 스타트업을 계속 육성해 청년 스타트업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컬스타트업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추진하는 지역 주도형 청년 일자리 사업으로, 아산시는 선문대학교와의 위탁 협약을 통해 올해 28개의 유망한 로컬스타트업을 발굴해 창업 성장과 고용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 관련 문의는 선문대학교 창업지원센터(041-530-8274)로 하면 된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