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2022년 온양원도심 마을해설사 양성과정 시범 투어 진행

도시재생과 041-532-9779 2022.07.29 최종수정 910







아산시 온양원도심 마을해설사 수료생들이 지난 27일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뉴딜사업 구역에서 아산시민을 대상으로 온양원도심 마을해설사 양성과정 시범 투어를 진행했다.


앞서 2022년 온양원도심 마을해설사 양성과정 교육생들은 온양원도심 도시재생, 옛 추억의 골목길, 온양온천과 전통시장이라는 3개 주제로 팀을 나눈 후, 현장에 나가 마을을 탐방하고 주제에 맞는 각각의 투어 코스를 개발하는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여기에 교육생들이 3개의 코스를 다시 정리해 하나의 투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구역별로 마을해설 담당자를 정하고 자료 조사와 대본 연습에 매진하는 등 시범 투어 준비에 심혈을 기울였다.


사전 준비를 거친 마을해설사 양성과정 수료생들은 이날 온양원도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마을해설 시범 투어를 진행했다.


시범 투어는 여성친화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이야기를 시작으로 모종시장, 농약사거리, w.c.l.(가칭), 라키비움(허창구 대장간외), 깡통골목, 양성평등거리, 온천천, 싸전마당, 온양전통시장, 신정관(온천탕), 온양행궁 등 온양원도심 내의 마을 자원을 해설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범 투어를 끝으로 온양원도심 마을해설사 양성과정은 막을 내리게 됐으며, 시는 온양원도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주도로 투어 코스에 대한 지속적 홍보활동과 마을해설사 전문성 강화에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장치원 도시재생과장은 “온양원도심 마을해설사들의 지속적인 활동이 온양원도심 마을관광 활성화와 대내외적 이미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온양원도심 마을해설사들이 왕성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온양원도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