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2021년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사업자인증 신청 안내

2021.05.21 최종수정 262

- 소비자가 믿고 먹는 보증 수표 ‘농촌융복합사업 인증사업자‘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인증 신청 홍보물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제도를 연중 홍보하고 있다.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 인증제도란 농업인이 농촌지역에서 지역의 농산물·자연·문화 등 유무형의 자원(1차)을 이용해 가공품 등을 제조(2차산업)하거나 유통·관광 등 서비스업(3차산업)과 복합적으로 결합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성장 가능성 있는 사업자를 정부에서 인증해주는 제도다.


아산시 농촌융복합산업 인증사업자는 지난해 말 기준 15개소로 2020년 온새미로 목장우유 등 5개소가 신규 인증을 취득하는 등 최근 농촌융복합산업을 영위하는 사업자 사이에 인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사업자가 되면 농촌융복합산업 관련 보조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판로 확대를 위한 대형마트 판촉전 지원 및 TV,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정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농촌융복합산업 사업자인증을 위한 자격요건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되어있고 사업장 위치가 농촌지역으로 가공품에 사용되는 주재료의 지역산 사용 비율, 최근 2개년 평균 소득 4000만원 달성 등이다. 인증받고자 하는 사업자는 ‘충남농업6차산업센터’(충남 홍성)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촌융복합산업이 활성화되면 농업인은 신소득을 창출하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 농촌의 멋을 느낄 수 있는 즐길거리를 제공받아 농촌지역 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