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동반기업 협약식 및 HRD워크숍 개최

2021.04.05 최종수정 615

- 관내 4개 제조업체 인사담당자 및 5개 학교 취업담당자 참여 





동반기업 협약식 및 HRD 워크숍 기념사진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센터장 박성룡)가 지난 2일 동반기업 협약식 및 HRD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아산시 동반기업인 ㈜동보, 와이엠씨(주), ㈜용산, ㈜흥국과 선문대학교, 순천향대학교, 호서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 취업지원처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기업과 청년을 위해 아산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시작됐다.


이어서 구인구직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와 지속적으로 소통 교류하는 관내 우수 4개 동반기업과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가 코로나19 장기화 속 기업일자리 창출 및 청년 인력 수급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기업일자리 전담매니저를 통한 일자리 토탈 패키지 서비스의 활성화 및 고용촉진 활동 ▲기업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인프라 구축 및 네트워크 형성 ▲상호 필요한 정보교환 및 고용활성화를 위한 정책 등 상호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기업 애로사항 및 청년고용 동향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기업은 근로자 출·퇴근 교통 불편, 산업단지 주변 인프라 부족 등에 대해 언급했으며, 학교는 관내 기업과 대학이 연계해 학생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취업교육을 지원하자고 건의했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HRD워크숍을 통해 실제 기업의 애로사항과 요구사항을 듣고 논의해 기업·대학·지역의 협업으로 일자리정책을 발전시켜 일자리 선진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