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인주면 공세2리 평생학습마을 현판식 열려

2011.12.13 최종수정 1,316
 

  아산시 평생학습마을로 선정된 인주면 공세2리 마을회관에서 추진위원,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세2리 평생학습마을 현판식’을 개최하여 ‘아산시 평생학습마을 서강마을’이라는 문구가 새겨진 현판을 설치했다.






  지난 9월 1일 평생학습마을로 선정된 인주면 공세2리에서는 그동안 시에서 2개월간 진행한 평생학습마을지도자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하고, 평생학습마을추진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마을 주민의 요구를 반영한 평생학습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공세2리 평생학습마을학교에서는 청소년방송댄스, 주부스포츠댄스, 오카리나, 한문, 어르신한글교실, 그때그때 달라요 등 다양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역 환경 및 자원조사, 마을 역사 찾기 자료 수집 등 마을을 풍성하게 만드는 많은 사업들을 평생학습마을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주민이 주체가 되어 추진할 계획이다.






  한기형 평생학습마을추진위원회위원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평생학습마을 만들기 사업은 우리에게 잊고 있었던 자아를 찾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생활공동체 안에서 배움과 자신의 본성을 찾고 생동감 넘치는 삶을 살아가야 한다. 주민의 삶의 질을 높여야 한다. 새로운 시험에 대한 두려움을 미래의 희망으로 덮고 지역의 많은 인적․물적 자원을 찾아내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많은 지역에서 모범이 될 수 있는 공세2리가 되도록 매진하겠다.”고 마을의 비전을 밝히는 동시에 함께하시는 모든 분들께 고마움을 표했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마을 현판식을 통해 주민들에게 평생학습마을 만들기의 시작을 알리고 인식을 확산하는 계기가 되고 현판식 참여를 통해 숨어있는 마을의 인적자원을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며, 꿈꾸는 팽나무 도서관이 공세2리 평생학습마을의 큰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