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푸른도시 가꾸기를 위한 범시민헌수운동 회의 개최

2005.02.24 최종수정 1,439



아산시는 23일 시청상황실에서 강희복 아산시장을 비롯 이한욱 시의회의장, 각급기관장, 환경단체장, 언론단체장, 봉사·사회단체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푸른도시 가꾸기와 관련 범시민헌수운동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진행은 강희복 아산시장 인사말씀, 이어 범시민헌수운동의 취지및 목적등을 설명하고, 범시민헌수추진위원회구성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내용은 2003년부터 2012년까지 추진중에 있는 미래와 희망의『푸른도시 가꾸기』사업의 일환으로 범시민헌수운동을 전개하여 전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시민운동으로 승화시키고자 범시민헌수추진위원회구성등을 위한 유관기관, 시민단체,기업체, 지역언론 등 민간주도의 회의를 운영코자 추진위원장 선출 및 정관보완, 홍보활성화방안 등에 대해 토의했다.

또한 범시민헌수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충무회 이흥복 회장을 추진위원장으로선출하고, 부위원장 4인( 아산시산림조합 정태을 조합장, 아산시의회 김응규 의원, 농협중앙회아산시지부 이강구 지부장, 아산시기업체협의회 박승주 사무국장)의 임
원을 각각 선출했다.

한편 시관계자는“시민들이 자신의 나무가 자라는 도시아산, 수시로 찾아가 자신의 나무가 잘자라도록 보살피면서 옆사람의 나무와 어우러져 푸른숲을 이루는 내고장 아산의 미래를 생각하는 애향시민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