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성공적인 축제! 자원봉사의 힘으로!!

2009.03.12 최종수정 1,563

 아산시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충효정신과 위업을 선양하고 체험과 느낌으로 참 교실의 산실이 되어온 아산성웅이순신 축제가 4.28일부터 5. 3일까지 6일동안 현충사 및 곡교천 일원에서 개최하게 됨에 따라 행사안내 등 6개분야 연인원 2,500명의 자원봉사자를 3.10일부터 3월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 축제의 자원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봉사자는 아산시청 홈페이지 및 아산시 자원봉사센터홈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아산시청 주민자치과, 각 읍면동사무소, 아산시자원봉사센터(☎국번없이1365)에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자원봉사자로 선정된 자는 봉사 활동전에 소양교육 및 직무교육을 이수 후 행사장에 배치되어 희망분야에 1일에서 6일간 근무하게 되며, 봉사기간 동안 자원봉사 실비 지원은 물론 참여하는 모든 봉사자에게 상해보험에 가입시켜 위험으로부터 보장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등 최대한의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통해 전시민이 신나게 참여하는 자원봉사 문화를 창출해 “스마트 도시 아산”의 이미지를 구현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이동자원봉사센터를 운영하여 이순신 축제현장으로 찾아오는 중ㆍ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축제체험은 물론 주변 환경정리, 각종 자원봉사 활동을 통하여 우리 고장의 우수문화를 체험하고, 축제 현장에서 자원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금번 제48회 성웅이순신축제가 성공리에 개최되도록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 http://www.asan.go.kr/, http://nanum.asan.go.kr)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