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선장 보건지소 준공식 개최

2004.12.22 최종수정 1,787



아산시 보건소(소장 정갑희)는 21일 오후 2시 선장 보건지소에서 강희복 아산시장을 비롯하여 이한욱 시의회 의장 및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주민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담당할 선장 보건지소 준공식을 개최했다.

선장 보건지소는 사업비 392백만원을 투입하여 지난 7월 15일 착공하여 건축 연면적 108.18평, 지상2층 규모로 진료실, 치과실, 한방 진료실, 통합보건실, 보건교육실, 공중보건의사 숙소 3동 등의 시설을 12월 20일 준공했다.

이날 경과 및 사업현황 보고에 이어 장석강, 천정민 등 유공자에게 표창과 기념패를 수여하고 테이프 절단 순서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이번 준공식을 계기로 거동불편 노인, 독거노인 등 지역주민의 건강향상과 무병장수를 지키는 선도 보건지소 역할을 담당하고 복된 삶을 기약해 주는 행복 창조의 산실로 그 기능을 충실히 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 공간으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희복 아산시장은 “앞으로 최근 문화 사회의 발달과 더불어 지역 주민의 건강에 대한 욕구도 날로 높아가고 있는 실정으로 보건의료 환경이 크게 변하고 있어 선장보건지소가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