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중소기업 수출 지원사업

2012.02.13 최종수정 1,739

   - 의견수렴을 위한 145개 수출 중소기업 현장 방문 실시 -


아산시는 관내 수출 중소기업들의 수출에 대한 어려움을 듣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기업체 방문통한 해결책 모색에 나섰다.


  시는 2012~13년을 관내 중소기업 수출 진흥의 해로 정하고 수출지원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의 일환으로 이번달 말까지 관내 모든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지난달부터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있다.


  현장 방문은 수렴한 기업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수출 지원계획을 수립,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무역사절단 파견, 수출보험․보증료 지원사업을 비롯해 기업홍보 웹 사이트 구축, 기업상품 홍보 카탈로그 제작, 해외 수출상품 전시․상담 참가 지원 등 기업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신규시책이 포함된다.


  시 관계자는 “수출기업 현장 방문을 통해 수출 분야 뿐만 아니라 기업의 전반적인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아산시가 전국에서 선도적인 중소기업 지원 도시로 발돋움 하는데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지난해 수출은 전년대비 3.5%가 증가한 359억 83백만달러, 수입은 22.1%가 증가한 19억 56백만달러로 무역수지는 340억27백만달러의 흑자를 냈다. 이는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중 수출 1위, 무역수지흑자 1위로 세계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