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2012년도 공동주택 환경개선 지원사업 실시

2012.02.01 최종수정 1,770

  - 어린이놀이터 보수 등 공용시설물의 유지․보수 사업 -


  아산시는 올해도 공동주택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관내 공동주택 단지의 효율적인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주택 환경개선 지원사업은 공동주택 단지 안에 설치된 공용시설물의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하여 입주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공동체 문화를 활성화시키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2006년부터 6년간 총 130개 단지의 환경개선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공동주택 입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지원사업은 금년 1월 1일 현재 사용검사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총 6억원의 예산의 범위 내에서 단지별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되며, 단지 규모에 따라 30%~~80%까지 차등 지원된다.


 작년과는 달리 어린이놀이터의 보수, 주민운동시설의 유지보수, 단지 내 CCTV 신설·유지보수 등 공용시설물의 유지·보수를 위한 사업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단지 내 공동체 활성화 및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할 사업을 발굴하기 위하여 지원사업 대상 범위를 확대하였으며, 지원신청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공동주택 입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신청서는 1일부터 17일까지 시청 별관 주택과에서 접수하며, 지원사업에 대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자세한 사항은 (☎540-2948)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아산시는 지난해 공동주택 지원사업에는 신라아파트 등24개 공동주택에 방범CCTV 설치․보수 등 41개 사업에 6억여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주거환경 개선을 펼쳤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