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2011년 7월 23일 ~ 7월 29일

2011.08.01 최종수정 2,479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산지역에서 있었던 7월 다섯째주 주요소식 전해드립니다.


<헤드라인>
여름방학을 맞아 아산시립도서관에서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새로운 피서법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해 아산시민문화복지센터에 마련된 시간제보육센터가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예상치못한 폭우가 내리는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기위한 농작물재해보험에 대해 취재했습니다.
여름철을 맞아 유행하는 일본뇌염 예방접종의 추가접종이 많게는 8배나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포트>
1. 여름방학을 맞이한 자녀를 둔 부모라면 방학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보낼지 고민이실겁니다. 뜨거운 여름, 시원한 도서관에서 자녀들과 함께 유익하게 보내는 피서법은 어떠신가요?


2. 어린 자녀가 있는 어머니라면 더운 여름, 아이들을 데리고 장보기 어려우셨죠? 한시간씩 아이를 맡길수있는 시간제 보육센터가 개소식을 가졌습니다.


3. 올여름 농민들의 가장 큰 걱정은 태풍과 호우, 우박 등 자연재해입니다. 기후변화와 지구 온난화 등 기온변화의 여파로 자연재해가 확산되면서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농작물 재해보험이 농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있습니다. 이덕훈 기잡니다.


4. 여름철을 맞아 유행하는 일본뇌염모기가 주의되는 가운데 보건당국이 만 6세 어린이에게 일본뇌염백신을 추가 접종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기초접종 후 맞는 추가접종이 많게는 8배까지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단신>
5. 교통사고 절반줄이기 다짐대회
6. 아프리카 농업연수
7. 초등학생 음악경연대회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