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에 제29회 ‘교보생명컵 꿈나무 체육대회’개최

2013.07.04 최종수정 2,957




 7월 26일부터 3일간, 쇼트트랙피겨 종목 선수 임원 1500여명 방문 예상

아산 브랜드 가치 상승 및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제29회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쇼트트랙피겨스케이트 종목이 오는 7월 12일(금)부터 14일(일)까지 3일간 아산 이순신빙상장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아산시가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충남권 빙상종목의 저변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교보생명(주)와 대한빙상경기연맹에서 주최․주관하고 아산시가 후원하는 교보생명 컵 꿈나무체육대회는 대한민국 체육을 이끌 체육꿈나무의 조기발굴과 육성, 청소년의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1985년부터 시작돼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전국대회 출전 기회가 없는 초등학생들에게는 기량을 표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재까지 300여명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발굴했으며, 유명선수로는 (피겨)김연아, 곽민정 (쇼트트랙)안현수, 이정수 선수 등이 있다. 초등학생들의 전국체육대회로 불려지는 이 대회는 육상, 수영, 탁구, 유도, 테니스, 체조, 빙상 등 7개 종목으로 구성되며, 이중 빙상종목이 아산시에서 개최되며 초등학생 선수들과 가족, 대회임원 및 관계자 15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전국체전 주개최지 아산시는 충남권 유일의 최첨단 동하계 복합체육시설인 이순신 빙상장체육관에서의 프로배구 유치 등 전국단위 대회를 치른 풍부한 행정경험, 지리적 접근성 등이 장점으로 꼽힌다.


아산시청 체육육성과 이순신빙상장․체육관 운영팀은 지난해 7월 빙상장 개관 후 현재까지 전국스케이팅대회 및 전국동계체육대회(빙상) 등을 개최 지원하여 대회운영의 전문성 배양은 물론 빙상꿈나무 육성을 위해 애쓰고 있다. 본 대회에는 아산시를 대표하여 13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쇼트트랙 3명, 피겨 10명)


아산시는 이번 교보생명 컵 꿈나무 체육대회 개최를 통하여 아산시가 명실상부한 스포츠 중심도시로서의 도약과 지역경제에도 일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의 고른 발전을 위해서 꼭 필요한 ‘가치 있는 대회’라고 높이 평가하고 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