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온양온천시장 상징간판 대대적 보수 추진

2021.07.27 최종수정 342

- 온양온천시장만의 개성 살린 시장 이미지 개선 효과 기대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온양온천시장 샘솟는 거리(구경찰서 입구)와 멋내는 거리(온궁로)의 대표 상징 간판에 대한 대대적 보수를 추진해 온양온천시장만의 개성을 살리고 시장 이미지 개선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시는 오는 29일부터 본격적으로 보수를 추진해 8월 중순 마무리한다는 계획으로 이번 보수 대상인 상징 간판은 2009년 설립돼 LED 전등 점멸 불량, 간판 노후화에 따른 녹 발생 등 여러 문제로 보수 필요성이 대두됐었다.


특히 온궁로 상징 간판은 2009년 설립 당시 일본풍의 간판 설계로 많은 논란이 있었던바, 시는 아산시 관내 예술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온궁로의 특성에 맞는 상징 간판으로 탈바꿈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온궁로 상징 간판은 세종대왕의 온궁 행차 콘셉트로 간판 글씨체는 훈민정음체로 그리고 간판 맨 위 상단에는 임금님을 상징하는 익선관을 위치시켜 온궁로의 도로명이 자연스럽게 각인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김경호 기업경제과장은 “우리 온양온천시장은 온양행궁이라는 역사적 문화적 자산을 가진 손꼽히는 명품시장이다”라며 “전 국민이 존경하는 세종대왕을 활용해 온양온천시장, 온양행궁, 어의정으로 연결되는 문화 벨트를 개발해 온양온천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온양온천시장만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상징 간판을 새롭게 추진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온양온천시장 활성화를 위해 민선 7기 중점시책으로 온양온천시장 주변 주차난 해소를 위해 기존 온양온천시장 공영주차타워(175면) 외 올해 3월 준공한 온양온천역 하부 공영주차장 117면을 조성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준공 목표로 온양온천시장 복합지원센터 주차장 210면을 확보하는 등 보다 편리한 시장 이용 및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지속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