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생활·건강

  • 아산시 보건소, 2024년 보건의 날 기념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 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 보건소는 「2024년 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 사전신청자를 3월 25일부터 4월 9일까지 모집한다.「함께 걸어봄 건강걷기대회」는 4월 1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일상 속 걷기 실천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사전신청자와 완주자에게 기념품 제공을 통해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한다.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후 걷기대회 완주 시 추가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은 QR코드 접속 또는 전화 접수(041-537-3449)로 가능하다.그 외 행사 중 ▲심뇌혈관질환 예방 ▲체력측정 ▲심폐소생술 체험 등의 부스도 운영해 풍성한 즐거움을 전할 예정이다.이미향 건강증진과장은 “건강걷기대회를 통한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 습관을 형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실천팀(041-537-3449)으로 문의하면 된다.
    2024.03.26 화요일152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야간·휴일 진료 가능한 달빛어린이병원 2개소 운영

    아산시(시장 박경귀)에 야간·휴일에도 진료가 가능한 달빛어린이병원이 2곳으로 늘었다.아산시는 지난 2021년 충남 최초로 신도시이진병원이 달빛어린이병원으로 지정된 데 이어 3월 20일 아산충무병원이 신규 추가 지정돼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달빛어린이병원은 평일 야간 시간대 및 휴일(토·일·공휴일) 소아 경증 환자에게 응급실 이용으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외래 진료를 제공하는 지정의료기관으로, 올해 소아 환자 진료역량, 야간·휴일 진료를 위한 의료진 확보, 운영 사업계획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1개소를 추가 지정하게 됐다.그동안 달빛어린이병원은 야간이나 휴일 진료를 받기 위해 응급실을 찾는 불편함과 비용 부담을 느꼈던 시민들에게 안정적인 소아 진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추가 지정으로 소아 환자를 분산해 더 신속하고 편리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아산시 달빛어린이병원의 운영시간은 ▶신도시이진병원(평일 09:00~23:00, 토요일 09:00~22:00 일요일/공휴일 09:00~18:00) ▶아산충무병원(평일/토요일 08:30~24:00, 일요일/공휴일 09:00~24:00)이다.아산시보건소 관계자는 달빛어린이병원을 지속해서 모니터링해 아이와 부모 모두 안심하고 편리하게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4.03.26 화요일117
    자세히보기
  • 아산시, 개식용종식특별법 시행에 따른 신고서 등 접수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달 6일 「개의 식용 목적의 사육·도살 및 유통 등 종식에 관한 특별법」(이하 ‘개식용종식법’)이 공포됨에 따라 관련 절차에 나섰다.시는 ▲개식용 도축·유통 운영신고서 ▲개식용 식품접객업 운영신고서 ▲개식용종식 이행계획서를 제출받는다고 밝혔다.이번 ‘개식용종식법’ 공포로 인해 식용 목적의 개 사육 농장과 도축·유통·판매시설 등의 신규 추가 운영이 금지되며, 3년간의 유예기간을 두어 2027년 2월 5일까지 전·폐업을 완료해야 한다.기한 내 사육 농장 등을 미신고 할 때는 전·폐업 지원 대상에서 배제됨과 동시에 최대 3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시는 신고서를 제출한 농장을 대상으로 현장을 방문해 운영 실태 등을 확인하고, 폐업이 완료될 때까지 이행계획서 준수 여부 등을 지속해서 관리할 방침이다.한대균 위생과장은 “개식용종식법이 시행됨에 따라, 주기적으로 실태 조사를 실시해 특별법의 취지에 맞게 식용 개 사육이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관련 종사자들은 기한 내에 신고서와 종식 이행계획서를 제출해 행정처분 등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2024.03.21 목요일161
    자세히보기
  • 아산시, 원룸·오피스텔 등 관리비 10만 원 넘을 땐 세부 내역 표시 의무화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부동산 중개업소가 원룸, 오피스텔, 다세대주택 등의 전월세 물건을 인터넷에 올려 광고할 때 전기료, 수도료, 인터넷 사용료 등 관리비 세부 내역을 의무적으로 공개해야 한다고 안내했다. 기존 일정 규모 이상의 공동주택은 관리비 세부 내역을 공개토록 의무화했으나 관리비 사각지대에 있는 50세대 미만의 공동·다가구 주택이나 오피스텔 등은 별도 규정이 없어 관리비에 관한 임대인과 임차인 간의 갈등이 지속되어 왔다. 이에 국토교통부 부동산개발산업과는 지난해 9월 21일 소규모 주택의 월 관리비가 10만 원 이상일 경우 전기료, 수도료, 인터넷 사용료 등 세부 비목을 구체적으로 표시하고 광고하도록 ‘중개대상물의 표시·광고 명시사항 세부기준’을 개정하고 표준임대차계약서 서식을 일부 개선했다. 시는 제도 안착을 위해 이번 달 31일까지 계도기간을 운영하고 계도기간 이후에 관리비 세부 내용을 표기하지 않을 시, 공인중개사법에 따라 5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하고 관리비 금액을 거짓으로 기재 하면 50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안내했다.
    2024.03.15 금요일321
    자세히보기
  • AI(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 T/F팀 회의 개최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동영)는 지난 12일 센터에서 AI(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 T/F팀 회의를 개최했다. 취약지역 방역 실태 점검, 현장 문제점, 개선사항 등을 발굴하고자 아산시청․농림축산식품부 등 행정기관, 양계관련 5개 중앙협회, 방역관련 단체 등 총12개 기관․단체가 T/F팀 회의를 했다. 방역관계기관 T/F팀은 AI 방역활동 활동을 공유하고 문제점과 건의사항을 토론해 AI 청정화 유지를 위한 민․관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회의 후 양계농가를 방문해 농장단위의 방역실태를 점검하고 현장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특히 곡교천 주변 철새 도래지를 방문해 철새 이동사항과 방역활동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박정훈 방역관리과장은 “우리나라에서 2011년 5월 이후 고병원성 인플루엔자는 발생하지 않고 있으나 철새와 재래시장 오리에서 저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니 각 기관별 철저한 방역”을 당부했다.
    2013.12.16 월요일1191
    자세히보기
  • 성탄절 대비 케이크 판매업소 특별 위생점검 실시

    아산시가 12월 25일 성탄절을 대비해 케이크판매업소 특별 위생점검에 나선다. 시민들에게 안전한 케이크 등을 제공하기 위해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제과점 등 케이크 판매업소를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을 한다. 주요점검내용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판매 또는 판매목적 진열보관여부, 식품원료 및 식품첨가물 적정사용 여부, 유통기한 임의연장 및 변조행위 등이다. 특히 위생 점검 시 위해우려 제품에 대해서는 수거 검사의뢰, 검사결과에 따라 강력한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부적합 제품은 즉시 회수·압류 조치해 검사결과, 기준․규격 등이 부적합으로 나올 경우 식품위생법에 따라 영업정지,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할 계획이다.
    2013.12.16 월요일1172
    자세히보기
  • 아산시보건소, 농한기 건강교실 운영

     아산시보건소(허문욱)는 건강취약지역 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농한기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지역주민의 생활터로 찾아가는 건강증진서비스로 운동시설부족 등 건강관리여건이 취약한 관내 16개 마을을 선정해 오는 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총12주, 주2회 진행한다. 다양한 건강정보, 건강체조, 스트레칭, 가요체조, 웃음건강, 태극권, 건강박수, 겨울철 영양관리, 관절염·요통·치매 예방 등 다양한 통합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한다. 허문욱 아산시보건소장은 “매년 겨울철 농한기에 건강교실을 운영해 활동량이 적은 어르신들의 참여율과 호응도가 매우 높고 건강관리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했다.
    2013.12.06 금요일1592
    자세히보기
  • 어린이키즈카페 특별위생점검 실시

    아산시가 오는 9일~13일까지 어린이키즈카페를 대상으로 특별위생점검에 나선다. 시는 최근 언론보도에서 제기된 ‘키즈카페 위생관리 불량’ 기사로 소비자 불만과 국민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관내 키즈카페 4개소를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무신고 영업행위,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및 판매여부, 무표시 제품 사용 및 보관유무,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영업자 등 준수사항 위반여부 등을 조사할 예정이다. 특히 식품안전과 직결되는 위반사항은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하고 무신고 영업행위에 대해서는 사법당국에 고발조치 등을 취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도 점검을 통해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에게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이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2013.12.06 금요일1641
    자세히보기
  • 아산시 건강증진과, 음봉면 월랑2리 농촌사랑

    아산시 건강증진과, 자매결연마을 음봉면 월랑2리 농촌사랑   아산시 건강증진과는 지난 3일 자매결연마을인 음봉면 월랑2리(이장 김두희) 찾아 건강측정, 건강상담 등으로 한 발 다가선 농촌사랑 활동을 펼쳤다. 또 지난달 25일, 26일 방문보건사업 전담 자원봉사단체인 I Love 봉사단과 함께 관내 독거노인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함을 전했다.  김두희 월랑2리 이장은 “올 한 해 건강증진과와 1부서 1촌 자매결연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마을주민들의 아산시정 활동에 대한 시선이 달라졌다"고 했다.
    2013.12.05 목요일1387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생활·건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