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경제·환경

  • 아산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 활력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배방읍 장재리 2135번지 및 2140번지 일원의 아산탕정택지개발사업 지구단위계획을 변경 고시했다.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의 주요 내용은 충남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건립부지 확보를 위한 도시지원시설용지 내 획지 분할과 장재국민체육센터 사업부지의 원활한 진출입을 위한 감속차로 연장이다.토지이용 및 건축계획의 효율성과 원활한 사업 시행을 위한 이번 지구단위계획 변경으로 공공건축물 건축사업 추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윤수진 도시계획과장은 “앞으로도 도시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공공건축물 및 주민생활편익시설이 확충될 수 있도록 도시계획적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24
    자세히보기
  • 온양온천시장 상인회, 이순신 축제 성공 위해 팔걷어

    아산시(시장 박경귀)의 대표 축제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온양온천시장 상인들이 팔을 걷어붙였다. 온양온천시장 상인회는 우선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을 카카오톡 채널과 블로그 등에 공개해 편리한 쇼핑을 도울 예정이다.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는 물가안정 모범업소(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지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또 온양온천시장 내 9개 정육점에서는 26~28일까지 3일 동안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품목별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이와 함께 온양온천시장 내 ‘멋내는 거리’에서 온양온천시장 방문 고객에게 꽃차를 무료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상인회 관계자는 “많은 분이 아산의 대표 축제인 성웅 이순신 축제에 오셔서 여러 프로그램을 즐기고, 온양온천시장도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는 24~28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열리며, 온양온천시장에서 준비한 행사 정보 및 물가안정 모범업소 명단은 카카오톡 채널 ‘온양온천시장’과 온양온천시장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04.24 수요일6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주택 전월세 계약 과태료 유예 기간 내년 5월까지 연장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라 ‘주택 임대차 신고제’ 과태료 부과 유예 기간이 2025년 5월 31일까지 연장됐다고 안내했다.이번 연장은 과태료 수준을 완화하고 자발적인 신고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조치다. 추가 유예 기간 동안 최대 100만 원의 현행 과태료를 낮추기 위한 법령 개정을 추진하고, 오는 7월부터 임대인과 임차인이 임대차 계약 체결 즉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다만, 이번 과태료 부과 유예 결정과 관계없이 계약일로부터 30일 내 신고 의무는 여전히 유지된다. 신고 대상은 보증금 6,000만 원 초과 또는 월세 30만 원 초과의 주택 전월세 계약이며, 주택 소재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부동산거래관리시스템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아산시 관계자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는 임차인의 권리 보호를 위한 제도로써 신고 시 계약서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확정일자도 부여돼 보증금을 보호받을 수 있다”며 신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유예 기간 동안 시민들이 이 제도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24.04.23 화요일60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년 임업직불금 신청, 4월 30일 마감

    아산시는 4월 1일부터 시작한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이하 ‘임업직불금’) 신청·접수를 오는 30일 마감한다고 밝혔다.이달 30일까지 신청해야만 직불금 지급 대상이 될 수 있는 만큼 아직 신청하지 못한 지급 대상 임업인은 기한 내 신청을 완료할 수 있도록 서둘러야 한다.임업직불금 신청은 산지 소재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등록신청서를 제출해야 하지만, 올해부터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임업직불금 신청 누리집(https://pay.foco.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제출할 수 있다.임업직불금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과 아산시 등록신청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산림청 임업직불제 안내 전화(☎1588-3249), 아산시 산림과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산림조합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와 자료를 받을 수 있다.시 관계자는 “자칫 신청 기간을 놓쳐 직불금을 못 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청 대상이 되는 임업인은 오는 30일까지 조속히 산지 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을 완료해 달라”고 당부했다.
    2024.04.23 화요일14
    자세히보기
  • 아산시 관내 중소기업 수출 중국시장에서 해답 찾아

    아산시 관내 중소기업 수출 중국시장에서 해답 찾아 - 수출상담액 167억 원, 계약추진액 41억 원 역대 최대 실적       아산시 무역사절단이 시의 자매결연 도시인 중국의 동관시와 웨이팡시를 방문해 역대 최대의 성과를 거두고 돌아왔다.     관내 수출 중소기업 8개 업체로 구성된 2014년도 아산시 제1차 무역사절단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4일까지 중국 현지를 방문해 총 100건의 수출상담으로 수출상담액 167억 원, 계약추진액 41억 원 등의 성과를 올렸다.     세계 최대의 소비시장인 중국은 매년 무역사절단이 현지 방문해 수출 가능 여부를 타진해 왔다. 최근 한류열풍을 계기로 중국시장에서 한국상품에 대해 엄청난 관심을 두고 있어 중소기업의 주요 수출시장으로 부각 될 전망이다.     특히, 무역사절단 체류기간에 동관시 방송국에서 취재하고 동관시 최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인터넷 판매를 권유하는 등 중국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또 다른 자매결연 도시인 웨이팡시도 구매자를 직접 섭외해주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동관시와 웨이팡시는 두 시에서 개최되는 무역박람회에 아산시 기업의 참여를 요청하는 등 향후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하기도 했다.     시는 뛰어난 제품개발에도 불구하고 전문지식이 없어 수출하지 못하는 수출 초보 기업에게 큰 도움을 주기 위해 무역사절단 파견 외에도 국내외 전시회 참가지원과 카탈로그와 홈페이지 제작 지원 사업, 지사화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무역사절단에 참여한 기업 대표는 “중국시장은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황금시장이다.”라며 “특히, 시와 자매결연을 한 동관시와 웨이팡시는 시의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시장공략을 한다면 충분히 시장개척이 가능하다.”라며 시의 지원을 당부했다.   한편 관내 중소기업의 국외 시장 진출과 판로개척을 통한 중소기업의 발전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3차례 국외 무역사절단이 현지를 방문할 예정이다.
    2014.04.11 금요일1249
    자세히보기
  • 온양2동 새마을협의회 1읍면동 1지역 가꾸기 추진

    온양2동 새마을협의회 1읍면동 1지역 가꾸기 추진       아산시 온양2동(동장 임상빈)이 지난 5일과 9일 양일에 걸쳐 ‘1 읍면동 1 지역가꾸기 운동’의 하나로 중앙로를 책임구역으로 지정하고 새마을지도자(회장 김동수) 및 부녀회(회장 고기순) 회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양일에 걸쳐 펼쳐진 행사에서 온양2동 새마을협의회는 중앙로 일대의 대대적인 대청소를 시행해 이면도로와 취약지에 쌓여있던 불법 투기 쓰레기 1톤을 수거했으며, 중앙로를 중심으로 피튜니아, 꽃 잔디 등 봄꽃 3,000본을 심는 등 아름다운 꽃길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 회장은 “제53회 아산 성웅 이순신 축제를 맞아 동민들과 관광객들이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거리가 탄생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한편 1 읍면동 1 지역 가꾸기 사업은 충청남도 새마을회가 올해에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읍면동마다 1개 마을을 선정해 환경정화 활동과 마을 환경 개선을 펼치는 사업이다.
    2014.04.11 금요일1174
    자세히보기
  • 아산 신창일반산단 조성 탄력

    아산 신창일반산단 조성 탄력 - 민간사업 투자자와 협약체결로 본격적인 사업추진 기대       아산시가 신창면 남성리, 수장리, 배미동 일원에 2,605천㎡ 규모로 신창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해 9일 시청 시장실에서 은산그룹의 이에스산업(주), (주)신창과 협약을 체결했다.     신창일반산업단지는 아산 서부지역의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07년부터 2012년까지 이 일대에 대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으로 고시하고 타당성조사용역 실시와 사업시행자를 모집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금융위기와 내수침체 등으로 사업자를 선정하지 못해 2012년에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이 해제되는 등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7년간 표류하던 신창일반산업단지를 본격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으며, 사업시행자가 투자의향서와 실시계획서를 작성해 충남도에 접수하고 행정절차를 이행하면 2015년에는 산업단지 착공을 위한 첫 삽을 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창일반산업단지가 성공적으로 조성되면 상대적으로 침체된 아산서부지역의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수도권 내 공장 유치와 무분별하게 산재된 공장들을 계획적으로 이전 배치함으로 아산시 재정 기여와 도시공간의 균형 발전을 기대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신창일반산업단지를 지역 연계형 산업단지와 환경친화적 산업단지로 계획함은 물론 근로자와 가족들을 위한 상생산업단지로 개발될 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2014.04.10 목요일4111
    자세히보기
  • 우리 마을 우리 실개천 맑게 가꾸어요

    우리 마을 우리 실개천 맑게 가꾸어요 - 배방 중리3리 흑암마을 실개천 살리기 추진       아산시가 하천의 수질개선과 생태계 복원을 위해 2014년을 ‘실개천 살리기 운동 확산의 해’로 지정하고 지역주민과 환경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주민참여형 실개천살리기운동을 지역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8일 배방읍 중리3리 흑암마을(이장 노찬수)에서 지역주민, 공무원 (사)물포럼코리아,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하천 내 물길정비 및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 참여한 (사)물포럼코리아에서는 마을의 부녀회를 중심으로 실개천 살리기 동영상 시청과 합성 세재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비누 만들기 체험교육을 함께 진행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노 이장은 “바쁜 농번기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하천 내 쓰레기 수거와 생태복원활동에 적극 동참했다.”라며 “이번 운동을 계기로 아름답고 깨끗한 실개천을 함께 만들자.”라고 말했다.     김홍삼 환경보전과장은 “주민과 함께하는 실개천 살리기 운동을 통해 깨끗하고 아름다운 실개천을 살림과 동시에 지역의 공동체 의식도 강화되길 기대한다.”라며 “하천에 쓰레기 버리지 않기, 퇴비 적정시비, 세제 덜 쓰기 운동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2014.04.10 목요일1095
    자세히보기
  • 영인면 새마을남․여지도자회 꽃동산 조성에 앞장서

        영인면 새마을남․여지도자(회장 이재룡, 부녀회장 김덕례)가 살기 좋은 영인을 만들기 위해 지난 8일 관내 새마을 꽃동산에 제초작업과 꽃묘 식재 작업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새마을남․여 지도자 50여 명이 참여해 아산2리, 성내2리, 아산온천 홍보탑 주변, 구성3리 등 총 4개 마을에서 진행됐으며 영산홍, 사철나무, 산딸나무, 철쭉 등 3,000여 주를 새마을 꽃동산에 심었다.     이 회장은 “새마을 꽃동산이 우리 고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영인의 이미지를 제공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겠다.”라고 말했다.
    2014.04.10 목요일1051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경제·환경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