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문화·관광

  • 아산시,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 교통 통제 안내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28일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이순신 백의종군길 마라톤대회’를 위해 구간별 교통을 통제한다.이순신 장군의 충효 정신을 기리기 위해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하나로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대회에는 아산시민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 7,300여 명이 참가한다.이에 따라 대회 구간인 염치(은행나무길) ~ 음봉(이충무공묘소) ~ 둔포(운선교)까지 국도 45호선 등 주요 도로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구간별 교통 통제가 시행된다.경찰관, 모범운전자, 자율방범대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대거 투입돼 도로의 질서를 유지하게 되며, 교차로 등 혼잡이 예상되는 곳은 인력을 추가 배치해 교통을 통제하고 우회도로를 안내할 계획이다.휴일 교통량이 많은 점을 고려해 전면 통제 구간을 최소화하고, 대회 상황에 맞춰 탄력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며, 교통 통제에 따른 운전자와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통제 구간 내 현수막, 입간판 등을 사전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마라톤대회 개최로 인한 교통 통제로 아산시 주요 도로 이용에 제약이 발생하는 만큼 28일(일요일) 교통 통제 시간에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면서 “교통 통제에 적극적인 협조와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23
    자세히보기
  • 아산시, 공예창작지원센터 창작자 모집 진행

    아산시(시장 박경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지원하고 온양민속박물관이 운영하는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이하 ASC)에서 전통공예의 실험적 활동 지원하고 공예의 지속 가능한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창작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전문공예인‧디자이너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관련 기획자, 기업 및 기관 등 창작 활동을 하고 있거나, 기여할 수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등록된 창작자에게는 ▲ASC 내 공간 및 장비 사용 지원, ▲공예 교육, 세미나 프로그램 우선 예약 및 교육비 지원, ▲센터 추진사업(전시, 소재연구, 상품개발, 마켓 등) 참여 및 교육 강사 인력풀 등록 등의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등록을 원하는 창작자는 4월 10일부터 5월 22일까지 ASC 홈페이지(www.asc-center.or.kr) 공지사항에서 창작자 모집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간편한 신청을 원한다면 구글폼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아산공예창작지원센터는 공예기술, 소재산업 인력 등 공예 인프라가 풍부한 지역을 선정하여 지역거점으로 활동하는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창작공간으로, 2021년 선정되어 한지, 규방공예를 기반으로 지역공예인을 발굴하고 협업을 통해 전시, 교육, 전통연구, 제품생산 등 다양한 창작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ASC 공식 홈페이지 또는 문의 전화(041-542-6603)로 확인할 수 있다.
    2024.04.16 화요일176
    자세히보기
  • 아산시, 은행나무길(곡교천) 수선화, 튤립의 거리 향연

    아산시(시장 박경귀) 은행나무길 다목적광장[은행나무길화장실~백암배수장(탕정방향) 400m 구간]에는 봄의 전령사 수선화와 튤립이 줄지어 만개해 은은한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봄꽃(수선화, 튤립)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수국꽃(6~7월)의 시원함, 가을의 은행나무 단풍과 이어지는 겨울 눈꽃은 별빛조명 등 다채로운 경관이 더해져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한다.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로 선정된 아산 은행나무길은, 2000년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거리 숲」으로 우수상을 받았으며, 2006년 건설교통부에서 주최한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는 등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2013년 10월부터는 차 없는 거리로 지정되어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아산시 대표 관광지다.아산시는 이곳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은행나무길 보전을 위한 생육환경 개선과, ‘꽃의 도시 아산’을 위한 특화 공간 마련, 다양한 축제와 공연이 넘치는 문화·예술 거리 활성화 등 명품 브랜드화를 추진 중이다.
    2024.04.09 화요일275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와 함께하는 봄나들이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영인산 수목원 잔디광장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영인산 철쭉제’를 4월 20일, 2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철쭉제는 영인산을 대표하는 철쭉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영인산을 찾는 관람객들이 자연 속에서 즐기며 누릴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올해는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춰 지난해보다 2주 앞당겨 행사를 진행하며, 철쭉과 함께하는 콘서트, 숲 체험, 시화전 및 어린이 그림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행사의 메인인 공연은 아산 시립합창단의 품격 있는 공연을 시작으로, 트로트·국악·팝페라·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이 펼쳐져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로 꾸며진다.▲1일 차에는 아산 시립합창단, 에클레시아(펜텀싱어), 김재빈·유명지(팝페라), 황성아·서미선(소프라노), 문연주(트로트) 등이 공연을 진행하며, ▲2일 차는 더음(퓨전국악), 박미현·임동분(트롯트), 에클레시아(팬텀싱어), 김재빈·유명지(팝페라), 황성아·서미선(소프라노), 국악 등 다양한 장르가 진행된다.
    2024.04.09 화요일348
    자세히보기
  • 도고 보양온천으로 꽃구경하러 오세요

     도고면은 행정안전부에서 보양온천으로 지정된 아산시 도고온천내에 다양한 종류의 코스모스가 만발,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끼며 도시민 및 연인 데이트 장소등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도고온천은 전국적으로 유명한 유황온천 관광지였으나 전국에 많은 온천 단지가 개발되어 도고온천을 방문하는 관광객 급감으로 지역경제에 악영향을 주고 있는 사항에서 도고면(면장 권영관)은 도고온천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부흥의 일환으로 그 동안 방치되었던 기곡리 도고온천 택지개발 단지내 유휴지 5만 제곱미터에 토지주의 사용승낙을 받아 일일 35명 희망근로자 투입과 이장협의회, 새마을남여지도자 등 지역기관단체 및 주민이 함께 국화, 코스모스의 대단위 꽃단지를 조성하게 된 계기를 마련했다.  또, 그동안 도고유황온천발전협의회(회장 김재균)는 도고온천을 꽃과 어울리는 유황온천으로 만들고자 지역상가에 국화화분을 10개씩 무료 배부하여 도고온천 일원을 꽃의 온천으로 가꾸는데 일조했다.  도고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지역민들과 협의하여 국화, 코스모스 등 좋은 아이디어를 구상해 온천과 더불어 관광자원으로 확대 개발하여 이곳을 찾는 관광객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009.09.04 금요일1244
    자세히보기
  • 아산시민의 손, 거대한 옹벽 예술작품으로 대변신

    아산시는 우리동네가꾸기 사업을 전개 낡고 칙칙한 옹벽 및 담장들을 공공예술작품으로 재창조 아름다운 도시 아산의 이미지 가꾸기에 나서고 있다. 우리동네 가꾸기 사업은 금년에 처음 시작한 도시디자인 사업으로 온양온천역 뒤 콘크리트 옹벽 외 4개소를 선정 사업비 1억원을 투입 6월 착공 8월말에 완료하였다. 특히, 사업대상지중 하나인 온양 4동 삼정백조아파트 옹벽은 최대높이 5미터, 길이 160미터의 거대한 옹벽으로 오랜 시간동안 흉물로 방치되었으나 이번 사업으로 예술작품으로 탈바꿈 하게 되었다. 시는 이번사업을 추진하면서 아이템, 디자인공모, 시민에게 전면 개방, 대대적인 시민참여를 유도하면서 지난8월에는 가족단위 시민들과 벽화 그리는 행사를 개최하여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페인트 그림을 그리면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하였으며, 그려진 주민들의 작품들은 옹벽 이미지에 사용되어 우리동네가꾸기 사업을 완성시키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한 지역주민은 “한마음을 담아 완료된 우리동네 가꾸기 사업을 간직하기 위해 9월 4일 아산시와 지역주민과의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 간소하게 현판식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으며,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주민참여로 지역특성을 살린 도시공간 재창조의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한마음으로 특색 있는 보행공간을 계획하여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2009.09.02 수요일1446
    자세히보기
  • 시립도서관, 독서의 날 기념 야외행사계획

    아산시 시립도시관이 독서의 날을 기념하여 야외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행사는 9월 26일 토요일 오후 2~4시이며 신정호야외 음악당에서 열립니다. 또한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하오니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09.08.26 수요일1442
    자세히보기
  • 상처받은 고용산, 시민 사랑으로 치유의 길 찾아

     아산시 영인면에 위치한 고용산은 해발 295.8m로 높지는 않지만 평야지대에서 높이 솟아 고용산(高聳山)이라 불리우며 주변의 아산호는 물론 인근 천안, 평택시가지까지 한눈에 조망되는 등 아산지역에서는 조망이 가장 좋은 산이다.  특히, 봄철 능선부를 중심으로 형성된 진달래 군락은 확트인 주변경관과 함께 장관을 이루며 토정 이지함의 전설이 살아 있기도 한 산으로 최근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산이다.  고용산은 과거 70~80년대 각종 개발사업 등과 관련하여 90년대 중반까지 석산으로 개발되어 상당부분 훼손이 이루어진 상태로 현재까지 유지되어 오고 있는 과정에서 최근 미군기지 평택이전 및 황해경제자유구역 조성 등 인근지역의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고용산을 다시 석산으로 개발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일어나자 지역의 주민들을 중심으로 이를 안타까워 하며 고용산이 개발 논리에 의하여 더 이상 훼손되는 일은 막아야 하겠다는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아산시는 고용산을 더 이상 훼손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 더 나아가 치유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고용산에 산림욕장을 조성키로 하고 산림청소관의 국유림인 아산시 영인면 신봉리 산139-2번지외 2필지 340,295㎡에 대하여 지난 7월 31일 국유림사용허가 및 대부허가를 받아 산림욕장을 조성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  시는 앞으로 충청남도로부터 산림욕장 조성계획 승인을 받아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고용산 산림욕장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건강증진을 위하여 산림 안에서 맑은 공기를 호흡하고 접촉하며 산책 및 자연학습, 체력증진 등의 장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사업계획으로는 기존의 등산로를 중심으로 산책로개설 및 정비, 의자, 평상 등 편의시설과 전망대, 자연관찰원 등의 시설은 물론 과거 석산개발 과정에서 형성된 나대지를 활용하여 주차장과 잔디광장 등을 조성하는 등 훼손을 최소화하는 친환경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영인면 신봉리에 거주하는 K씨는 그동안 개발업자들이 수시로 고용산을 찾아와 석산을 다시 개발한다고 하여 매우 불안해하였는데 금번 아산시의 노력과 산림청의 적극적인 협조로 고용산을 더 이상 훼손하지 않고 보전할 수 있도록 마련해 주어 매우 감사하다고 하였으며, 아산시 관계자도 훼손된 고용산이 시민들의 관심으로 치유의 길을 찾게 되어 매우 다행이라고 밝혔다.  
    2009.08.19 수요일1574
    자세히보기
  • 아산시 보건소, 소극장 개관 연극 '마지막 당부' 공연

     아산시는 보건소 회의실을 리모델링하여 문화예술공연이 가능한 소극장으로 개장하고 오는 21(금)부터 23(일)까지 3일간 연극 '마지막 당부'를 무대에 올린다.  연극협회 아산시지부(지부장;박동률)에서 주관하는 이번 공연은 가족간의 사랑과 소중함을 일깨우는 주제로 남, 여, 노, 소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전석 무료 초대석으로 진행되고 예약자에게 우선 자리를 배정하고 나머지 좌석은 선착순으로 배분할 예정이다.  한편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문화예술 욕구충족을 위하여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는 아산시는 그동안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을 위하여 노력해왔으며, 그 일환으로 시청 대강당, 구 경찰서건물, 시민생활관, 보건소강당 등 공공시설물의 리모델링을 통하여 문화예술공연이 가능한 예술극장으로 변경하고 있다.  문화예술 공연 가능 극장으로 변경하는 시설중 지난달 완료한 보건소 소극장에 처음으로 연극'마지막 당부'를 올리게 된 것. 아산시 문화예술과 관계자에 따르면 앞으로 변경완료 된 예술극장을 대상으로 시민을 위한 음악, 미술, 연극, 무용,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 전시를 통하여 시민들에게 문화예술의 향기를 흠뻑 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관심과 적그적인 참여를 당부하였다. (공연문의; 문화예술과 : 540-2904)
    2009.08.18 화요일146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문화·관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