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아산시장,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 관리에 만전” 주문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관리위원회를 개최했다.박경귀 아산시장이 주재한 이번 위원회는 20여 명의 위원이 참석해, 오는 24~28일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등에서 대규모로 개최 예정인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안전 관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관리계획을 최종 심의했다.안전관리계획 주요 내용은 행사 기간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방문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인파 밀집 관리 △안전사고 유형별 대응 방안 △교통 및 주차 관리 △프로그램별 안전 관리 대책 등 축제 안전 관리 전반이다.시는 그동안 안전총괄부서 사전 검토와, 지난 5일 ‘안전관리 실무위원회’ 회의를 통해 안전 관리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고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해 왔다.이번 위원회에서는 ‘백의종군길 전국 걷기대회·마라톤대회’, ‘충무공이순신장군배 노젓기대회’ 등 축제 참가자들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 관리 대책을 심도 있게 논의 후 최종 의결했다.시는 이번 위원회에서 나온 의견을 안전관리계획에 최종 반영하고, 축제 개최 전 각 분야 전문가와 합동 현장점검을 통해 안전 사항을 점검하고 조치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많은 시민과 관람객이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관계기관이 긴밀히 협조해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2024.04.18 목요일91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17일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서 투자유치도시 부문에 5년 연속 선정되며, ‘기업이 먼저 찾는 도시’의 명성을 재확인했다.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고 동아닷컴·한경닷컴·iMBC가 주최하며, 기업체·공공기관·지자체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시상하고 있다.아산시는 ‘투자유치도시’ 부문에서 7개 시·군과 경합한 끝에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기업 유치에 매진하며 ▲2020년 21개 기업 6,000억 원 ▲2021년 40개 기업 1조 2,491억 원 ▲2022년 36개 기업 2조 2,901억 원 ▲2023년 29개 기업 5조 5,127억 원 등 유치 실적이 비약적으로 성장하고 있다.특히 기업의 투자 상담 요청에만 대응하는 수동적인 태세를 넘어, 전국 각지의 기업체를 직접 방문해 부지선정부터 공장설립 관련 인허가 지원 등 적극적인 맞춤형 상담을 하고 있다.또 인주면 외국인투자지역(이하 외투지역)을 확보한 이후 17년 만인 2021년, 탕정일반산업단지 내 8만 5,338㎡의 부지를 외투단지로 지정받아 세계 우수 기업 유치에 탄력을 받고 있다. 현재는 음봉일반산업단지를 신규 외투지역으로 지정받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시는 기업 유치 이후에도 ‘기업애로자문단’을 구성해 경영안정자금, 자동차부품기업 특례보증, 수출기업의 무역보험, 무역사절단 지원 등 각종 애로사항이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박경귀 시장은 “아산시가 5년 연속 ‘투자유치부문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것은 의미가 크다”며 “세계경제 침체와 고환율·고물가·고금리 등 투자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선제적으로 아산을 선택하신 많은 기업과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그는 이어 “유치기업 직원들의 이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아트밸리 아산’으로 대변되는 고품격 문화·예술 사업과 보육지원 정책 등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기업이 만족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투자유치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2024.04.18 목요일95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더 많은 현장 찾아 만족도 높은 시정 실현하겠다”

    박경귀 아산시장이 골목 구석구석을 누비며 시민과 소통하는 ‘우리 동네 골목대장’을 시작했다.아산시 신규 시책인 ‘우리동네 골목대장’은 시장과 시민의 현장 소통 채널 다양화를 통해 공감과 소통의 시정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첫 현장은 온천동 일대로, 박 시장은 온천동 장수경로당을 시작으로 온천초등학교 야구부 연습 현장, 온양여자중학교 등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장수경로당에서 만난 지역 어르신들은 협소한 경로당 건물 확장과 온천초등학교 주변 인도 마련을, 온양여중 학생들은 학교 주변 환경정비와 원도심 도서관 확충, 버스노선 개편 등을 건의했다.박 시장은 온천초등학교 주변 불법 포장마차 거리 등을 찾아 길에서 만난 시민들과 즉석 민원을 청취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박 시장은 시민 민원과 건의 사항을 경청한 뒤 일일이 답변하고, 즉답이 어렵거나 장기적으로 논의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담당 부서를 통해 추후 진행 상황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이날 박 시장은 현장 소통을 마친 뒤 “그간 읍면동별 ‘열린간담회’ 등 시민 직접 소통 채널을 늘려왔지만, 여전히 부족했음을 실감했다”면서 “골목 구석구석을 돌며 그간 소통의 기회에서 소외됐던 시민을 만난 귀중한 자리였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앞으로 더 많은 현장을 찾아 만족도 높은 시정 실현을 위해 힘쓰겠다”고 덧붙였다.한편 아산시는 골목대장 소통 채널을 지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다. 
    2024.04.18 목요일93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428 합창단’ 도전과 용기에 찬사… 멋진 공연 기대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개·폐막식 무대를 장식할 ‘428 합창단’ 연습에 한창이다.‘아트밸리 아산 제2기 428 합창단’은 아산시립합창단을 비롯한 전문합창단과 아산시민 428명으로 구성돼 있다.3월 23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시간을 이용해 연습 삼매경에 빠진 시민들은 이순신 축제의 개막을 알리는 ‘낙원의 정복’, ‘오, 운명이여’ 등 어려운 곡도 척척 소화 해내며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 16일 연습에는 428명의 한 명으로 박경귀 아산시장도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했다. 박 시장은 “‘428 합창단’에 들어온 여러분들의 도전과 용기가 너무 아름답다”며, “4월 26일과 28일 두 차례, 428명이 만들어 내는 화음은 여러분 자신을 감동하게 할 것이며, 멋진 공연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했다. ‘아트밸리 아산 제2기 428 합창단’ 공연은 26일 18시 30분부터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볼 수 있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재)아산문화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2024.04.18 목요일116
    자세히보기
  • 온양4동 주민자치위원회, 고구마 경작 봉사 활동

      아산시 온양4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한성희)에서는 지난 3일 오는 연말에 불우이웃을 돕기 위해 사용할 고구마 경작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는 주민자치위원과 동직원 등 30여명이 동 주민센터 옆 2,300㎡(700여평)의 공터에 15,000천 본의 고구마를 식재하는 작업으로 이루어졌으며, 7월에 고구마 밭고랑 분양, 10월중 수확·판매하여 그 수익금은 불우한 이웃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한성희 주민자치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봉사활동을 실천하기 위하여 고구마 경작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으며 곳곳에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불우한 이웃들을 위해 적극 봉사활동에 나서겠다” 고 밝혔으며, 오종환 온양4동장 “동차원에서도 불우한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 고 말했다.
    2010.06.07 월요일24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생태계교란 야생동물(황소개구리) 퇴치 활동 전개

      아산시에 의하면 지난 31일 신정호 연꽃식재단지에서 자연생태계 균형과 먹이사슬을 파괴하는 황소개구리 퇴치 활동을 전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황소개구리 및 올챙이를 제거하기 위해 천적인 가물치 50여 마리 방사 황소개구리 올챙이를 약 500마리 정도를 제거했다.   이번 황소개구리 퇴치활동은 온양중앙초등학교 5학년 조수빈 어린이 등 시민들의 건의사항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이번 활동으로 외래 야생동물의 유입에 따른 피해의 심각성과 자연생태계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소개구리는 1970년대 농가소득 증대와 식용을 목적으로 들여왔으나 사육부주의 및 탈출로 인하여 황소개구리가 전국적으로 확산 생태계교란 야생 동·식물로 지정되었으며, 이 개구리는 식성이 왕성 우리나라의 토종어류, 양서류, 곤충 등을 닥치는 대로 잡아먹는 특성이 있다.
    2010.06.03 목요일462
    자세히보기
  • 고추 비가림 재배로 소득향상 기대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경래)는 친환경 고품질 고추생산을 통한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사업비 7천만원을 투입 관내 고추재배농가 5곳(면적 0.5ha)을 선정 고추 비가림재배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 전체 고추재배 면적은 433ha이며, 생산량은 연간 812톤에 이르지만 대부분 노지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특히 장마철에는 고추역병, 탄저병 등의 병해발생이 심해 수확량이 줄어들어드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해 왔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병충해 발생 경감과 생산량 증가를 위해 5개 농가 0.5ha의 면적에 하우스 비가림재배 시설, 관수 시설, 지주대 등을 시범적으로 투입하여 아산고추의 명품화를 유도해 나가고 있다.   비가림 시설을 설치할 경우 초기 비용은 10a당 약 1,500만원 정도가 들어가지만 노지재배 보다 각종 병 발생이 98% 경감됨과 동시에 생육기간이 3개월 정도 늘어나기 때문에 단위면적당 수확량이 증대되어 농가 소득이 증대 된다.   또한, 장마철에 고추 역병 발생이 억제되어 농약비 지출로 인한 경영비 절감에도 큰 효과가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농가에서 친환경인 고추생산이 가능하도록 유용미생물(EM, effective micro organisms)을 지속적으로 보급하는 한편 고추농가의 소득향상과 아산고추의 명품화를 통해 농가경쟁력을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2010.06.03 목요일328
    자세히보기
  • 2010년 아산시 0세아 정기돌보미 지원사업 안내

    아산시 가정복지과(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시 직영으로 아이돌보미 지원사업을 금년에도 계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내달 6월부터 0세아 정기돌보미 지원사업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0세아 정기돌보미 지원사업은 부모의 취업으로 아이를 맡길 곳이 없는 가정의 양육지원을 확충하여 여성의 출산 전후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정기적으로 0세아의 생활환경에 찾아가는 돌보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이번 사업은 6월부터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며, 서비스 대상은 0세아동(생후 3개월~12개월이하)의 부모가 모두 취업중인 맞벌이 가구 또는 부 또는 모가 취업활동을 하는 한부모가정이 해당됩니다. 지원대상은 보육료 전액지원 대상 가구에 상당하는 소득(4인가구 294만원)이하 가구이면 정부에서 일정비율(60~50%)을 지원합니다. 지원내용으로는 1일 11시간(08:00~19:00)으로 가형(4인가구 258만원이하)이면 60%(61만원/월)를 정부지원하고 본인부담이 40%(41만원/월)이며, 나형(4인가구 294만원이하)이면 50%(51만원/월)를 정부지원하고 본인부담이 50%(51만원/월)입니다. 다형(4인가구 294만원초과)인 경우 본인부담(102만원/월)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사업의 0세아 정기돌보미로 선발되어 활동하는 자들은 전문지식 뿐만 아니라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사명감이 투철한 분들입니다. 금년에 새로 시작하는 이 사업을 통해 부모 취업으로 인해 자녀를 맡길 곳이 없는 시민들에게 든든한 보금자리 역할을 감당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 홈페이지 또는 가정복지과(540-2905,아이돌보미담당자)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2010.06.01 화요일413
    자세히보기
  • 건강한 사춘기, 현명한 부모를 위해

      아산시보건소(소장 정재천)와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에서는 소년기에서 어른이 되어가는 과도기인 사춘기의 정서와 감정이 불안해지고 반항적이며, 또한, 학업에 치중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아이들에 대한 부모의 역할 이 매우 중요함을 인식 아동 · 청소년정신건강 강좌를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오는 6월8일 13시30분부터 16시까지 시 보건소에서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건강한 사춘기, 현명한 부모」라는 주제로 ▶강영규 아람메디컬병원 정신과전문의 사춘기 들여다보기 ▶ 심세훈 순천향대 소아정신과전문의 사춘기의 정신건강 ▶ 임명호 단국대 소아정신과전문의 소통 그리고 사춘기의 강의가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보건소 정신보건팀(537-3418,3455)으로 하면 된다.
    2010.06.01 화요일403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