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아산시장, 연암산·배방산 등산로에 이어 고용산 등산로 현장 점검

    박경귀 아산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산길따라 삼백리 등산로·둘레길 조성’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연암산, 배방산에 이어 낙조로 유명한 고용산 등산로를 점검했다.이날 박경귀 시장은 고용산 아산정 활터 입구부터 시작해 용화사 주차장에 이르는 ‘고용산 등산로(2.5㎞)’를 오르며 기존에 설치된 목계단, 정자, 운동기구 등 시설물 상태는 물론 또 다른 공약사업인 ‘고용산 숲속야영장 조성사업’ 대상지도 함께 점검하였다.박 시장은 “고용산이 가진 산림자원이 아름답고 우수하다”면서 “특히 아름다운 낙조까지 일품인 이곳을 ‘고용산 숲속 야영장’으로 조성해 아산시 명품 숲속 야영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추진해달라”고 당부했다.현장 점검을 마친 박 시장은 “고용산 등산로와 숲속 야영장 조성 대상지를 직접 찾으면서 아산이 가지고 있는 풍부하고 아름다운 산림자원을 확인했다”면서 “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고민해 누구나 오고 싶어 하는 캠핑명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2024.03.28 목요일26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미 육군 제8군 사령관으로부터 감사패 받아

    박경귀 아산시장은 지난 27일 미 육군 제8군 사령관인 윌러드 벌러슨(Willard Burleson)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이번 감사패 수여는 ‘성웅이순신축제’에 주한미군을 적극 초청하는 등 한미동맹을 공고히 하고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으며, 아산시를 방문한 미 육군 제8군 사령부 정치군사고문인 김태업 장군을 통해 전달됐다.이 자리에서 박 시장은 “양국 간의 동맹은 행동으로 나타내어질 때 그 의미를 다한다”고 강조하며 “이번 ‘제63회 성웅이순신축제’에도 주한미군과 가족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고 ‘노 젓기’와 ‘마라톤대회’에도 주한미군들이 적극 참가할 수 있도록 독려 바란다”고 말했다.이에 김 장군은 “그동안 주한미군 생활의 편리와 다양한 문화 체험을 마련해 주시기 위해 힘써주심에 감사하며, 시정에 필요한 일이 있다면 적극 협조하겠다”고 답했다.
    2024.03.28 목요일19
    자세히보기
  •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2년 연속 수상 영예

    아산시(시장 박경귀) 도시브랜드 ‘아트밸리 아산’이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2년 연속 지자체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산시는 27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20회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20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한국리서치가 시장점유율을 비롯해 ▲이미지 ▲재구매 의도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하는 명품브랜드 고객평가를 시행하고,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브랜드 전략, 관리, 가치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선정해 시상한다.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은 민선 8기 박경귀 시장 취임 이후 고품격 문화예술 도시로서의 도약을 선포하며 개발한 도시브랜드다. 아산시는 ‘아트밸리 아산’을 새로운 도시 BI(Brand Identity)로 구축하고, 품격 있는 도시 인프라 조성, 고품격 문화예술 프로그램 추진 등을 통해 살고 싶은 도시, 방문하고 싶은 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이미지 강화에 힘써왔다. 그간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지역 축제를 ‘아트밸리’라는 브랜드로 통일해 도시브랜드 강화에 기여했다. 대표적으로 아산 신정호 주변 카페 25개소를 이색 갤러리로 활용한 신정호 아트밸리 페스티벌 100인 100색전을 비롯해 신정호 아트밸리 락페스티벌, 아트밸리 오페라 갈라콘서트,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재즈페스티벌 with 자라섬 등이 있다. ‘아트밸리 아산’으로 대표되는 문화예술 분야 집중 투자는 도시브랜드 평판조사 순위도 크게 끌어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광역시를 포함한 대한민국 도시브랜드의 평판 빅데이터를 조사 분석해 매달 발표하는 대한민국 도시브랜드 평판조사에서 아산시는 3개월째 역대 최고 순위인 7위를 기록 중이다. 아산시의 도시브랜드 순위는 ‘아트밸리 아산’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인 2022년 7월만 해도 40위권에 머물렀으나, 2023년 4월 8위로 급상승한 이후 상위권에 안착했다. 광역시는 물론 수도권 인구 100만 도시들을 제치고 기록 중인 의미 있는 성적이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아트밸리 아산’ 브랜드의 도전과 성취를 제대로 들여보고, 평가해 주신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에 감사드린다”고 인사하고 “앞으로도 아산시는 365일 시민이 다채로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고, 이색적인 즐거움과 매력이 넘쳐나는 ‘아트밸리’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03.28 목요일16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먹거리재단,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25일 모나벨리에서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 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는 먹거리위원회 위원과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농식품유통과장의 2023년 지역 먹거리 관련 성과 및 향후 추진 계획 보고와, 제2기 아산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보고회로 진행됐다.연구용역 보고회는 지역 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을 위한 것으로 먹거리 종합계획의 비전 및 전략사업 보고,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먹거리위원회 위원들은 ‘아산시 먹거리 목표와 바라는 점’을 색색의 종이비행기에 적어 날리는 퍼포먼스를 진행하기도 했다.박경귀 시장은 “먹거리 재단은 단순히 지역 먹거리 공급뿐만 아니라 위축되어 가는 농촌에 활력을 불러일으키는 농촌 활성화 사업까지 확대해야 한다”며 “그러기 위해서는 먹거리재단의 역할 및 기능 확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민의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먹거리위원회 분과별 업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 및 역할 정립이 필요하다”고도 말했다.고삼숙 공동위원장은 “먹거리는 우리 삶의 기본이며, 건강과 행복의 근원이다, 농업·농촌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시민의 안전한 먹거리 보장을 위해 위원님들이 사명감과 자부심을 느끼고 더 나은 아산시 먹거리 환경을 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제2기 아산시 먹거리위원회는 지난해 11월 창립해 아산시 먹거리 정책의 지속적 추진과 확대 발전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기구의 역할을 하고 있다.
    2024.03.27 수요일122
    자세히보기
  • 신정호수공원, 새로운 명물탄생 준비

        아산시는 시민들의 안식처인 신정호 주변 산책로 이용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신정호수공원에 생태공원 연결교량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교량은 길이 85m, 너비 3.5m의 규모로 비대칭 사장형교이며 사업비 19억을 투입 지난 2009년 1월에 사업을 시작하여 금년말에 준공될 예정으로 신정호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색채로 재료 고유의 느낌을 살리면서 자연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산책로를 이용하며 산책로 순환코스 부재로 시민들이 느꼈던 불편함과 안타까움이 연결교량 준공으로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신정호 산책로 순환코스를 구축함에 따라 신정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과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2010.12.13 월요일633
    자세히보기
  • 둔포면 이장단장학회, 장학금 전달

      둔포면에 따르면 이장단장학회(회장 이영희)에서는 지난 10일 관내의 근면성실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수혜를 받은 학생은 둔포고등학교 1학년 오경욱 양을 포함 고등학생 4명과 대학생 2명으로 총 6명이며, 4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둔포면 이장단장학회는 관내의 우수한 학생을 발굴, 지원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3년부터 이장협의회에서 기금을 출연하여 운영해왔으며 지금까지 24,500천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이영희 회장은 “우리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우수한 학생들을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그 뜻을 밝혔다.
    2010.12.13 월요일270
    자세히보기
  •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로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아산시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자동차분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납부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자동이체 신청등록에 필요한 절차를 완료하여 현재 관내 금융기관 및 인터넷상으로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내년 3월(정기분)부터는 자동이체를 통한 수납이 시행될 계획이다.   환경개선부담금은 버스나 트럭 등의 경유 자동차 소유자나 각층 바닥면적의 합계가 160㎡이상인 건물 소유자에게 연2회(3월,9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부과하는 부담금이다.   이번 자동이체 납부신청은 지역 농협이나 우체국 등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분증 및 거래통장을 제시한 뒤 신청하거나 인터넷지로 사이트(www.giro.or.kr)에서 아산시 환경개선부담금 지로번호(6105297)를 입력해 신청하면 된다.   최근 가상계좌 납부제를 시행하여 납부자의 편의를 개선해왔던 아산시는 이번 자동이체 납부제의 추가시행으로 납부자가 납기일을 넘겨 연체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환경보호과 041-540-2331로 문의하면 된다.
    2010.12.13 월요일238
    자세히보기
  • 더불어 사는 사회 모두 함께 동참하세요^^

      아산시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기쁨을 주고 사랑과 온정이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사회복지 성금재원을 마련하고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아산시 후원으로 “희망 2011 나눔캠페인”을 2011년 1월 31일까지 전개키로 했다.   시는 12월중 읍·면·동별로 집중모금운동도 벌일 계획이며 행사일 이전에는 관내 자선단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사랑으로 모아진 이번 성금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저소득층,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여러모로 지원되어 소중하게 쓰여지게 된다.    성금 기탁자에게는 사랑의 열매를 지급하며 성금 납부 방법은 공동모금회에서 발행하는 지로용지에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하면 되고 기부한 성금은 연말정산시 전액 세금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민의 따뜻한 관심과 많은 참여로 아산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0.12.13 월요일217
    자세히보기
  •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온양온천시장’ PR 이벤트 부문 최우수상 수상

         온양온천시장이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PR이벤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권위 있는 대회로서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회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보건복지부,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언론재단 등 쟁쟁한 기관에서 후원하고 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과 기관, 단체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작품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매해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약 1,040여 기관 및 단체가 공모에 참여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관련 대회임을 입증했다.       온양온천시장은 2010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과 관련해 애드진, 온라인 블로그, 굿이브닝 발행 등 전통시장을 홍보하기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성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아 올해 신설된 PR이벤트 부문‘의 최우수상 수상 영광을 안게 되었다.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은 올해 초 중소기업청에서 관광지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전국의 8개 시장을 선정해 집중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미국 보스턴의 퀸시마켓, 일본의 스가모 재래시장 등 유명한 해외의 전통시장들과 같이 한국의 전통시장 역시 국내외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보자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온양온천이라는 관광자원을 가진 온양온천시장이 제주도 올레시장, 부산 자갈치 시장 등과 함께 선정되었으며 올 7월 개진식을 시작으로 온궁수라상, 온궁추억장터, 온궁휴양카페, 온궁시니어예술단 등 온양의 추억과 역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에서 발행되는 인쇄사보, 전자사보, 웹사이트, 방송, 사사, 사진, 홍보물, 영상물, 출판물, 해외홍보제작물, 광고 및 공익캠페인, 블로그, PR이벤트, CRS 등 21개 부문과 해외상 등 총 25개 분야에 대해 시상하며, 시상식은 지난 8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 20층에서 진행됐다.      온양온천시장은 이날 온양온천시장 상인회장(황의덕)과 2010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의 주관사인 (주)쥬스컴퍼니 대표(이한호)가 함께 참석했다.      온양온천시장은 지난 10월 8~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0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도 온궁수라상 재현과 임금님 행차, 상인 DJ 등을 선보이며 지식경제부 장관상과 대회 홍보마케팅상을 동시에 수상한 바 있다.    
    2010.12.10 금요일920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