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호수공원, 새로운 명물탄생 준비
아산시는 시민들의 안식처인 신정호 주변 산책로 이용자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신정호수공원에 생태공원 연결교량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교량은 길이 85m, 너비 3.5m의 규모로 비대칭 사장형교이며 사업비 19억을 투입 지난 2009년 1월에 사업을 시작하여 금년말에 준공될 예정으로 신정호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어우러지는 자연스럽고 안정적인 색채로 재료 고유의 느낌을 살리면서 자연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산책로를 이용하며 산책로 순환코스 부재로 시민들이 느꼈던 불편함과 안타까움이 연결교량 준공으로 해소될 것으로 보이며, 신정호 산책로 순환코스를 구축함에 따라 신정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휴식과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둔포면 이장단장학회, 장학금 전달
둔포면에 따르면 이장단장학회(회장 이영희)에서는 지난 10일 관내의 근면성실하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수혜를 받은 학생은 둔포고등학교 1학년 오경욱 양을 포함 고등학생 4명과 대학생 2명으로 총 6명이며, 4백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둔포면 이장단장학회는 관내의 우수한 학생을 발굴, 지원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03년부터 이장협의회에서 기금을 출연하여 운영해왔으며 지금까지 24,500천원의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한편 행사를 주관한 이영희 회장은 “우리 지역에서 우수한 인재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우수한 학생들을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그 뜻을 밝혔다.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로 편리하게 납부하세요^^
아산시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자동차분 환경개선부담금 자동이체 납부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자동이체 신청등록에 필요한 절차를 완료하여 현재 관내 금융기관 및 인터넷상으로 사전신청을 받고 있으며, 내년 3월(정기분)부터는 자동이체를 통한 수납이 시행될 계획이다. 환경개선부담금은 버스나 트럭 등의 경유 자동차 소유자나 각층 바닥면적의 합계가 160㎡이상인 건물 소유자에게 연2회(3월,9월)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부과하는 부담금이다. 이번 자동이체 납부신청은 지역 농협이나 우체국 등 금융기관을 방문해 신분증 및 거래통장을 제시한 뒤 신청하거나 인터넷지로 사이트(www.giro.or.kr)에서 아산시 환경개선부담금 지로번호(6105297)를 입력해 신청하면 된다. 최근 가상계좌 납부제를 시행하여 납부자의 편의를 개선해왔던 아산시는 이번 자동이체 납부제의 추가시행으로 납부자가 납기일을 넘겨 연체하는 일이 없을 것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환경보호과 041-540-2331로 문의하면 된다.더불어 사는 사회 모두 함께 동참하세요^^
아산시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기쁨을 주고 사랑과 온정이 넘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사회복지 성금재원을 마련하고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아산시 후원으로 “희망 2011 나눔캠페인”을 2011년 1월 31일까지 전개키로 했다. 시는 12월중 읍·면·동별로 집중모금운동도 벌일 계획이며 행사일 이전에는 관내 자선단체 등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사랑으로 모아진 이번 성금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저소득층,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 등 여러모로 지원되어 소중하게 쓰여지게 된다. 성금 기탁자에게는 사랑의 열매를 지급하며 성금 납부 방법은 공동모금회에서 발행하는 지로용지에 성명, 주소,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를 기재하여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하면 되고 기부한 성금은 연말정산시 전액 세금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민의 따뜻한 관심과 많은 참여로 아산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온양온천시장’ PR 이벤트 부문 최우수상 수상
온양온천시장이 2010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PR이벤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권위 있는 대회로서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회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보건복지부,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한국방송광고공사, 한국언론재단 등 쟁쟁한 기관에서 후원하고 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가기관 및 공사기업과 기관, 단체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작품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매해 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약 1,040여 기관 및 단체가 공모에 참여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커뮤니케이션 관련 대회임을 입증했다. 온양온천시장은 2010 중소기업청에서 지원하는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과 관련해 애드진, 온라인 블로그, 굿이브닝 발행 등 전통시장을 홍보하기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성실히 수행했다는 평가를 받아 올해 신설된 PR이벤트 부문‘의 최우수상 수상 영광을 안게 되었다.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은 올해 초 중소기업청에서 관광지로 발전가능성이 있는 전국의 8개 시장을 선정해 집중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미국 보스턴의 퀸시마켓, 일본의 스가모 재래시장 등 유명한 해외의 전통시장들과 같이 한국의 전통시장 역시 국내외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만들어 보자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온양온천이라는 관광자원을 가진 온양온천시장이 제주도 올레시장, 부산 자갈치 시장 등과 함께 선정되었으며 올 7월 개진식을 시작으로 온궁수라상, 온궁추억장터, 온궁휴양카페, 온궁시니어예술단 등 온양의 추억과 역사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문화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에서 발행되는 인쇄사보, 전자사보, 웹사이트, 방송, 사사, 사진, 홍보물, 영상물, 출판물, 해외홍보제작물, 광고 및 공익캠페인, 블로그, PR이벤트, CRS 등 21개 부문과 해외상 등 총 25개 분야에 대해 시상하며, 시상식은 지난 8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 20층에서 진행됐다. 온양온천시장은 이날 온양온천시장 상인회장(황의덕)과 2010 문화관광형 시장육성사업의 주관사인 (주)쥬스컴퍼니 대표(이한호)가 함께 참석했다. 온양온천시장은 지난 10월 8~10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2010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서도 온궁수라상 재현과 임금님 행차, 상인 DJ 등을 선보이며 지식경제부 장관상과 대회 홍보마케팅상을 동시에 수상한 바 있다.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