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아산시장, (가칭)신창 하이패스 나들목 신설 공사 협약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서부지역 고속도로 접근성을 개선하고 산업단지 물류수송로 확보에 나선다.박경귀 아산시장은 23일 정성욱 서부내륙고속도로㈜ 대표와 ‘(가칭)신창 하이패스 나들목(이하 신창 나들목)’ 신설 공사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올해 12월 준공 예정인 서부내륙고속도로 1단계(평택~부여) 사업 구간 중, 신창면 가내리 일원에 국지도 70호선과 서부내륙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신창 나들목’ 공사가 진행된다.아산시는 ‘신창 나들목’과 IC 신설 공사를 올 하반기 착공해 2026년까지 준공할 계획이며, 서부내륙고속도로㈜는 IC 신설에 따른 고속도로 내 가감속 차로 계획을 추가 반영할 예정이다. ‘신창 나들목’은 애초 경제성 부족으로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사업에서 제외됐지만, 아산시가 지속적인 노력을 펼친 끝에 반영됐다. 지난 2022년에는 아산시장 주재 기관·단체 간담회를 개최했고, 타당성 용역을 재실시해, 결과를 국토교통부와 서부내륙고속도로㈜에 건의해 왔다.박경귀 시장은 “‘신창 나들목’ 설치로 고속도로의 접근성이 열악한 서부지역 산업단지의 물류수송로를 확보했다”며 “지역경제 발전과 수도권 접근성 향상 등 지역 주민들의 편익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4.04.24 수요일14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산과 물의 시대, 산림치유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해야”

    박경귀 아산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산길따라 삼백리 등산로·둘레길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2일 올해로 다섯 번째 등산로 점검을 했다. 이날 박경귀 시장은 갱티고개 황산 등산로 입구에서 지난 배방산 등산로 현장 점검 시 당부했던 ‘옛길 복원사업’과 ‘등산로 종합안내판’ 설치와 관련해 보고를 받았다.이병주 산림과장은 “옛길 복원을 위해 이른 시일 내 현장 확인과 함께 올해 등산로 종합안내판을 4개소에 설치하겠다”고 보고했다.현장 점검을 마친 박경귀 시장은 “황산은 신정호수공원과 아산 도심이 내려다보이는 아산의 대표적인 산중에 하나”라면서 “이곳 황산 앞쪽으로 국립경찰병원 아산분원과 폴리스메디컬복합타운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황산 등산로의 역할과 중요도가 크다”고 말했다.이어 “앞으로는 산과 물의 시대이다. 산림 관련 예산을 확보해 산림치유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한, “등산로에 등산객이 휴식할 수 있는 의자 등 편의시설 확충에 대하여도 검토”를 요구했다.
    2024.04.23 화요일44
    자세히보기
  • 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성웅 이순신 탄신기념 전국 파크골프 대회’ 개최

    파크골프 메카로 떠오르는 아산시(시장 박경귀)에서 아산시 파크골프 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성웅 이순신 탄신기념 전국 파크골프 대회」가 22~23일 양일간 이순신 파크골프장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에서 선수 640명과 임원 및 대회 운영위원 등 750여 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경기는 남‧여부 개인전으로 이틀간 36홀 개인 타수 경쟁으로 저 타수 순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스트로크 샷건’ 방식으로 열띤 경쟁을 펼친다. 한편 아산시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기간에 앞서 대회가 열려, 축제 분위기 조성과 관광객 유치에도 도움을 기대하고 있다.박경귀 아산시장은 “전국 최고의 파크골프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아트밸리 아산에서 전국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아산은 곡교천에 있는 이순신 파크골프장 등 현재 72홀을 갖추고 있고, 추가 조성을 통해 26년까지 총 126홀을 갖추게 되어 전국 1위의 파크골프 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어 “전국 17개 시도의 동호인들이 모두 참석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전국 파크골프 동호인의 우정을 나누는 즐거운 대회가 되시고 화창한 날씨에 양일간 파크골프를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그러면서 “이순신 탄신기념 파크골프 대회인 만큼 24~28일 열리는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를 보시러 아산시를 다시 방문해 이순신 장군을 기리는 프로그램을 즐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4.04.23 화요일38
    자세히보기
  • 박경귀 아산시장 “성웅 이순신 축제, ‘4無’ 목표로 준비에 만전” 지시

    박경귀 아산시장이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가 ‘4無’ 축제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종 점검을 면밀히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박경귀 시장은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주간간부회의에서 “지난해 ‘성웅 이순신 축제’는 쓰레기와 사건·사고 및 미아가 없었던 '3無'의 축제였다”면서 “올해는 여기에 더해 주차난 없는 ‘4無’ 축제로 마무리하자”면서 이같이 말했다. 박 시장은 “이번 축제는 지난 축제와 달리 셔틀버스 노선을 크게 늘려 천안아산역, 온양온천역, 아산터미널 등 관내 주요 광역 교통망은 물론, 대규모 주차 시설과 축제 현장을 셔틀버스로 오갈 수 있다”면서 “이를 적극적으로 알려 시민들이 주차난을 겪지 않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어 “축제 근무자들은 관람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등 관련 사항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고 당부하고 “주요 행사장을 비롯한 관내 도로 점검, 불법 현수막 단속 및 철거, 축제 현장 특별 방역 소독 등 막바지 준비에 총력을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박 시장은 또, 아산시가 산업통상자원부의 바이오산업 기반 구축 공모사업인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의약품 제조혁신공정 지원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된 것과 관련해 “미래 바이오산업의 선도주자로 도약하기 위한 단단한 기반을 다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시장은 “우리시는 전국 최고의 바이오클러스트 구축을 위한 바이오 관련 3대 산업(휴먼마이크바이옴 산업, 온천·수면 관련 헬스케어산업, 바이오 의료기기 산업)을 집중 육성 중”이라면서 “지역의 미래 먹거리가 될 중요한 사업인 만큼, 효과적인 행정 지원을 위해 전 직원이 이 미래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관련 교육프로그램 마련을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신정호 지방정원 연접지 보완사업 ▲아산시-경찰대학 간 ‘아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자립준비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협약 ▲세계 금연의 날 기념 어린이 흡연 예방 인형극 추진 상황 등이 논의됐다. 
    2024.04.23 화요일31
    자세히보기
  • 아산 용화지구 체비지, “매각 합니다”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상업, 주거, 녹지가 어우러져 친환경적 도시로 조성된 용화지구 체비지 매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산 용화지구는 국도39호선, 온양온천역과 맞닿아 있고, 단지 내에는 신도브래뉴 아파트, 근린공원 등이 입지했다. 또한 단지 서쪽으로는 동일하이빌 등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인근에는 이마트 등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의 편리함, 일상의 감동과 주거가치를 더욱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지역이다.   현재 용화지구 미매각 체비지는 총38필지로(상업2, 준주거15, 복합용지1, 일반주거 19, 주차장 1) 평균 공급가격은 3.3㎡당 상업 570만원, 준주거 480만원, 일반주거 220만원, 복합용지 400만원, 주차장 192만원 선이다.   앞서 아산시는 체비지 매각 활성화를 위해 최근 부동산 경기상황을 고려하여 시행규칙 일부를 개정했다. 체비지 수의계약 매각이 공인중개사의 알선에 의하여 성사되었을 경우 공인중개사에게 법정수수료 지급, 매각대금 납부기간을 계약일로부터 6개월에서 12개월로 기간을 연장하는 등 계약자의 부담을 줄이는 것을 골자로 개정했다.   이에 시 관계자들은 한목소리로 이번 시행규칙 개정을 통해 “침체 되어왔던 체비지 분양에 활기를 띌 것”이라며 “미래가치를 생각하고 관심 있는 분들은 체비지 계약에 서둘러야 할 것ꡓ이라고 말했다.   체비지의 위치 및 가격, 시행규칙 개정사항 등 세부사항은 아산시 홈 페이지(http:// www.asan.go.kr)의 시정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2011.04.08 금요일479
    자세히보기
  • 아산시, 전통장류 가공기술 표준화 교육 실시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지역의 전통장 가공기술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통장류 가공기술 표준화 교육을 8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표준화 교육은 식품위생 및 법규, 식품학, 발효미생물학 등의 전문 이론교육 4회와 된장, 간장, 고추장, 청국장 만들기 등 실습교육 4회로 이루어지며, 교육생들은 수료 후에 전통장 제조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산물 가공 기술의 과학화와 표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가공기술의 신속한 지원을 통한 맞춤형 가공제품의 상품화 및 사업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전통식품의 맥을 잇고 계승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는 그동안 가정에서 나름대로 만들어 오던 방식에서 벗어나 위생과 보건 그리고 표준화에 힘써야 한다”면서 “발효식품의 근본을 지키면서도 현대인의 요구에 부흥하기 위하여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2011.04.08 금요일218
    자세히보기
  • 영인산 자연 휴양림, 기분좋은 변화!

    영인산 자연휴양림은 연간 30여만 명이 찾고 있는 전국적으로 이름난 자연휴양림으로 숲속의집(24실), 물놀이터, 사계절 썰매장, 야외무대 평상(80개), 등산로 등이 잘 갖춰져 있다. [자연과 잘 어울어져 있는 목재데크]  자연휴양림은 봄에는 활짝 핀 각종 꽃들과 진달래가 만개한 꽃동산으로, 여름에는 물놀이터와 시원한 나무 그늘에서 더위를 식히는 가족 휴식공간으로, 가을에는 영인산을 수놓는 화려한 단풍 구경으로, 겨울에는 눈썰매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사계절 내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명소이다.  최근에는 입구에서부터 휴양림까지 1.5㎞ 벚나무 길에 목재 데크로드를 설치하여, 영인산 정상까지 백제시대에 축조한 영인산성을 따라 이어진 목재 데크와 함께 또 하나의 새로운 볼거리가 만들어 졌다. [백제시대 축조된 산성을 따라 이어진 목재데크][영인산 정상에서 본 탁 트인 전경]  이와는 별도로 5년여 조성 공사 끝에 다음달 준공을 앞두고 있는 수목원과 201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 진행중인 산림박물관은 자연휴양림을 더욱 풍성하게 즐기게 될 것이다.  수목원, 자연학습장이자 테마공원  영인산 자연휴양림 내 조성되는 수목원은 수목유전자원의 수집·증식·보전관리 및 자원화를 위한 연구와 시민의 자연학습장 제공을 목표로 조성하고 있다.  수목원은 518,384㎡면적에사업비100억원(국비50억원, 도비 25억 원, 시비 25억 원)을 확보, 2006년3월에착공하여2011년5월1차준공을목표로현재막바지조성공사가진행중이다.  수목원은 계곡학습지구, 습지학습지구, 중심활동지구, 산림복원지구, 자연림지구 등 5개 테마지구로 나누어진다. ▲계곡학습지구에는 유실수원, 약용식물원, 무늬식물원, 계류 및 연못과 폭포를 조성하고 ▲습지학습지구에는 기존 습지를 활용한 생태연못, 목련원, 무궁화원, 잔디광장, 매화원, 복숭화원, 억새원 등을 구성한다. ▲중심활동지구에는 수목원을 관리할 수 있는 지원시설을 중심으로관리사무실, 강당, 온실, 생태학습관 등이 조성되고 ▲산림복원지구는 토양이 척박한 점을 감안 암석원, 드라이 가든, 왜성침엽수원,전망대, 단풍나무원, 벚나무원등을조성하며▲자연림지구는 산책로 개발 및 산림욕을 할수있는휴식공간으로조성된다.  이를 위해 수목원은 1,200여종의 다양한식물을 확보(목본류 126,596본(교목 3,827, 관목 122,769), 초본류395,005본 등 총 521,601본 식재 계획)하여, 식물에 대한 학습장이자,자연을즐길수있는테마공원으로꾸며진다   산림의모든것을담는산림박물관 산림박물관은 건축 연면적 6,020㎡(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총사업비 180억 원(국비 90억 원, 도비 45억 원, 시비 45억 원)을 투입하는 공사로 2009년 4월 22일 기공식을 갖고 2012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한창 진행되고 있다.[산림박물관 조감도]  산림박물관은 상설전시실을 비롯하여기획전시실, 다목적홀, 수장고, 휴게 공간, 관리실 등으로 구성되며 전시공간에는 각종 동식물 및 곤충의 표본, 광물, 화석, 산림자연사 관련 역사적인 사료, 동식물의 생태계, 산림에 대한 다양한 자료 등을 전시한다.  21세기는 문화를 중심으로 자연과 환경이 축을 이루는 문화부국의 시대로, 생명자원을 잘 가꾸고 보존하여 지혜롭게 활용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영인산 자연휴양림의 수목원과 산림박물관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 받는 아산시의 대표적인 웰빙 휴식공간이자, 전국적으로도 가볼만한 관광휴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숲해설가의 이야기를 귀를 기울이고 있는 어린아이들]   [진달래 꽃] [영광의 탑] 
    2011.04.07 목요일892
    자세히보기
  • 아산시, 성웅이순신축제 대비 도로정비 한창!!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28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제50회 성웅이순신축제를 대비하여 대대적인 도로정비에 나섰다.   시는 성웅이순신축제를 대비하여 국도21호 등 9개 노선(L=24,720m)에 대해 차선도색 정비 공사를 시행키로 했으며, 해빙기를 맞이하여 동절기내 파손된 관내 주요 간선도로 및 보조 간선도로의 노면 보수공사와 가드레일, 차선규제봉, 이정표지판 등의 도로 부속시설물에 대해서도 정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산시는 이번 도로정비 사업 추진으로 도로 이용자의 차량운행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이 조성되어 시를 찾는 내방객 및 관광객들에게 스마트 아산의 청결한 이미지를 부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1.04.07 목요일310
    자세히보기
  • 신창면의용소방대 대장 이·취임식 성황리에 마쳐

      신창면의용소방대는 지난 6일 신창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전명성 전 대장은 이임사에서 “그동안 부족한 대장을 믿고 따라주신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신임 대장의 지도하에 지역 안전과 발전을 위해 한 차원 높은 봉사를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세흥 신임대장은 취임사에서 “어깨가 무겁고 걱정되지만, 항상 배우는 자세로 화재, 재난 등의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지역의 봉사자로써 임무에 충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득곤 아산소방서장은 “그동안 전명성 대장이 지역 안전과 발전을 위해 희생과 봉사 정신으로 노력했다”면서 “오세흥 신임대장 또한 각종 재난으로부터 지역주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칭송받는 대장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복기왕 아산시장, 김득곤 아산소방소장, 조기행 시의장, 장기승 도의원, 윤금이 시의원, 김흥삼 신창면장, 전유일 신창파출소장, 김준석 온양농협조합장, 김세환 아산시 의용소방대연합회장 등 100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2011.04.07 목요일294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