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시정·행사

  • 박경귀 시장, “위기청소년 신속 지원해 미래 일꾼으로 키워야…”

    아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미경)가 지난 18일 ‘1388청소년지원단’ 총회 및 ‘꿈드림진로지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날 행사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김희영 아산시의회의장, 이기애 아산시의회부의장, 맹의석 시의원이 참석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도움이 필요한 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해 △법률상담 △의료·복지 지원 △심리상담 등을 제공·지원하는 민간의 자발적 조직이다.아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이를 4개의 하위 지원단인 △온빛 지원단(의료, 법률, 자문) △온건 지원단(교육, 발견, 구조) △ 온정 지원단(복지, 보호) △온기 지원단(상담, 멘토)으로 역할별 조직을 세분화해 더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이날 34명의 신규단원 위촉으로, 기존 50명을 포함한 총 84명의 단원으로 구성돼, 관내 위기청소년 발굴과 지원을 위한 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게 됐다.이들은 △위기청소년 일일부모 캠핑 △사각지대 청소년 맞춤형 복지지원 서비스 제공 등 아산시 위기청소년들의 즉각적 보호와 복지 증진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특히, 1388청소년 지원단 중 일부 단원(18명)은 ‘새꿈 청소년’의 자립과 직업역량 강화를 위한 ‘꿈드림진로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청소년에게 100시간의 직업 체험 교육과 자격증 취득 교육을 제공해 진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경귀 시장은 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직접 전달하며 “돌봄이 필요한 위기청소년을 빠르게 발견하고 지원해, 아산의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나가 멋진 미래의 일꾼이 되도록 앞장서주시길 바란다”며 단원들의 활동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미경 센터장은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보호·지원하는 지역사회의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이중 ‘꿈드림진로단’은 ‘새꿈 청소년’들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1388청소년지원단은 그동안 체계적인 조직을 기반으로 ▲위기 청소년 일시(임시) 보호 ▲상담 전공 대학생 연계를 통한 새꿈 청소년 멘토링(상담) 지원 ▲이동식 상담카페 운영 ▲각종 물품(식료품) 지원 등의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아산시는 앞으로도 위기청소년 지원 및 발굴을 위해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2024.04.19 금요일12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봉화만세운동’ 역사 기억하고, 행사 의미 키워나가야”

    ‘아트밸리 아산 제1회 영인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이 18일 아산시 영인산 연화봉(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1919년 4월 2일, 영인지역 주민들이 독립의 열망을 담아 영인산 정상에서 횃불을 들고 전개한 ‘봉화만세운동’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영인면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올해 처음 개최됐다. 기념식은 실제 봉화만세운동이 있었던 오후 8시를 전후해 열려 더 큰 의미를 지녔다. 기념식에는 박경귀 아산시장, 아산시의회 김희영 의장, 홍순철 의원, 영인면 주요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봉화만세운동이 있었던 오후 8시를 전후해 열렸다. 산불 방지를 위해 실제 횃불이 아닌 모형 횃불로 진행됐지만, 참가자들은 영인산자연휴양림 주차장부터 행사장까지 약 2km 구간을 도보로 오르며, 당시 봉화를 들고 영인산을 오르던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마음을 가슴에 새겼다. 박경귀 아산시장은 “영인산 연화봉은 아산의 가장 높은 곳에서 독립의 열망이 담긴 봉화가 올랐던 민족의 정기가 서린 곳”이라면서 “오늘 처음으로 열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을 3·1운동 이후 들불처럼 퍼져나간 만세운동의 역사를 새롭게 기억하고 기념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키워나가자”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영인면 주민자치회 이병구 회장은 “영인면 최초로 만세운동 기념행사를 열게 돼 기쁘다”면서 “애국선열들의 위대한 뜻을 이어받아 지역의 소중한 역사를 후대에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인면은 앞으로 ‘영인산 봉화만세운동 기념식’이 아산시를 대표하는 독립운동 기념행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24.04.19 금요일24
    자세히보기
  • 박경귀 시장, 4월 27일 초연 앞둔 뮤지컬 ‘필사즉생’ 연습현장 방문

    박경귀 아산시장은 18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진행한 뮤지컬‘필사즉생’ 연습 현장에 방문해 아산시립합창단원을 격려했다.이날 현장에는 아산시립합창단(지휘 김순정)과 연출 김거성, 안무가 이유미 등이 참석해 모든 장면을 시연했다.화기애애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연습을 준비하던 합창단원들은 본격적인 연습이 시작되자 밀도 높은 연기와 열정을 선보이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뮤지컬 ‘필사즉생’은 아산시에서 주최하고 (재)아산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제작하는 창작뮤지컬로 임진왜란 7년 전쟁 동안의 참혹했던 조선을 위기에서 구한 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의 삶과 죽음을 다룬 뮤지컬이다.초연은 오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의 하나로 4월 27일 토요일 오후 8시 30분부터 60분간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박경귀 시장은 “각자의 자리에서 애써주셔서 감사드린다. 남은 기간 하나가 되어 멋진 작품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향후 본 작품이 아산 대표문화예술로서 광화문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서 공연하는 것을 꿈꾸고 있으며 다른 지역에도 작품이 초대받길 원한다”고 말했다.
    2024.04.19 금요일23
    자세히보기
  • 아산시, ㈜디엠코리아로부터 ‘성웅 이순신 축제’ 후원품 전달받아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지난 18일 음성에 소재한 ㈜디엠코리아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홍보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날 박경귀 시장과 남기수 ㈜디엠코리아 대표이사는 시장실에서 ‘성웅 이순신 축제’ 홍보를 위한 후원품 전달식을 가졌다.후원품은 3,500만 원 상당의 곡물효소 석류콜라겐과 곡물발효효소 유산균으로 축제 홍보와 릴레이버스킹 상품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남기수 ㈜디엠코리아 대표이사는 “평소에 성웅 이순신 장군에 대해 관심이 많았다”며 “이순신의 도시 아산에서 열리는 60여 년의 전통이 있는 축제에 후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박경귀 시장은 “성웅 이순신축제는 범국민 축제로서 작년에도 전국 각지의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셨다. 아산시 관내가 아닌 관외에서 이렇게 후원해 주신다는 것이 그 방증인 것 같아 뜻깊고 감사드린다”며 “올해 개최되는 축제도 참여하시는 분들이 즐겁고 행복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2024.04.19 금요일22
    자세히보기
  • 제39회 보건의 날 기념 건강축제 한마당

     아산시보건소(소장 김태근)는 4월 7일 제39회 ‘보건의 날’을 맞이하여 “건강시민, 행복 아산”을 다짐하는 의미에서 2011년 건강축제 한마당을 개최 한다.  본 행사는 2011. 4. 7(목)부터 4. 8(금)까지 양일간 보건소 및 보건소 별관 콘서트 홀, 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주요행사로는 보건의 날 기념식 및 유공자 표창, 시민건강 강연회, 건강홍보관, 이웃사랑 나눔 일일장터가 운영된다.  4월 7일(목) 보건의 날 기념식에는 아산시 부시장님의 기념사를 비롯하여 보건사업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있을 예정이며, 건강홍보관에서는 시민들에게 건강관련 정보 전달 및 체험을 통하여 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며.  무료 검진도 실시할 예정이다(통풍검사 : 만40세 이상 여성, 만 50세 이상 남성, 전립선 : 만50세~만70세 남성). 또한 4월 8일(금)에는 시민들의 건강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전문가를 초빙하여 건강강연회를 개최하며, 4월 22일(금)에는 평생학습관에서 미취학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건강연극제를 개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건강시민 행복아산」을 만들어 가는 초석이 될 것이며, 시민과 함께하는 건강한마당이 되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2011.04.06 수요일233
    자세히보기
  • 아산시 주말농장, 전원생활과 농사체험으로 행복을 나눠요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유재범)는 지난 4월 2일 2011년 주말농장 첫 개장식을 신정호수 주말농장에서 농장회원 400여 가족이 참석한 가운데에 개최했다.   농업기술센터에서 2005년부터 역점사업으로 추진하는 주말농장은 도시민들에게 전원생활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 한편, 참여하는 가족 간에는 농사체험을 통해 정을 나누며, 주민 간에는 이웃과의 화합을 주고 있다. 또한 주말농장을 통해 농업과 우리 농산물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다.   지난 3월 18일까지 접수된 올해 주말농장에는 2,500여 가족이 신청했으며, 오는 4월 5일 농장별로 일제히 개장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현재 주말농장은 방축동 신정호수, 염치 프레시앙, 배방 자이, 모종동 소방서 등 총 24개소 66,386㎡면적으로 주로 도심아파트단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주민들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회원별 분양 면적은 15㎡씩 이며, 오는 11월까지 고추, 토마토, 상추, 고구마, 쪽파, 배추 등 40여 가지의 채소를 자율적으로 재배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기한 내 신청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해 작물을 재배하지 않거나 스스로 농장운영을 포기한 회원이 발생하는 즉시 회원을 교체해줄 계획이다. 또한 처음으로 농사체험을 하는 회원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주말농장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정기적인 농작물 재배기술 지도를 실시할 계획에 있다.
    2011.04.05 화요일341
    자세히보기
  • 아산시, 권역별 특성화 평생학습 지원사업 공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2011년 평생학습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권역별 특성화 평생학습 지원사업을 15일까지 공모한다.   ‘아산시 평생학습 비전 만들기’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이번 공모는 아산시 전체의 균형 있는 발전과 활력 있는 지역사회 조성을 이룰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평생학습기관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하여 평생학습기관의 역량 강화, 평생학습 성과의 공유 및 공동사업 기획능력 함양으로 지역 전체의 발전을 도모하게 될 것이다.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선진 평생학습도시로서 기능을 갖춰가고 있는 아산시는 올해 평생학습관을 개관했으며, 60여개의 직업전문강좌 및 교양강좌를 실시하여 한층 발전된 평생학습도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아산시는 2010년 권역별 평생학습 네트워크 지원사업을 실시하여 『지역아동센터로 찾아가는 독서교실』, 『여성의 사회적응능력 향상을 위한 평생교육 커리어 네트워크』 등 총 4개의 사업을 지원했다.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아산시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평생학습 시스템을 구축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하겠다”면서  “권역별 특성화 평생학습 지원사업으로 지역민에게 다가가는 평생학습 체계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자세한 공모 문의는 평생학습관 교육운영팀(☎ 537-3901)으로 하면 된다”고 말했다.
    2011.04.05 화요일332
    자세히보기
  • 깨끗한 농촌 만들기 동참해주세요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농경지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하여 농촌 환경오염의 주범이 되고 있는 농촌폐비닐, 농약빈병 등의 영농폐기물에 대해 집중수거에 나섰다.   집중수거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폐비닐, 농약빈병 등 영농폐기물을 개인이나 마을단체, 유관단체별로 농경지에서 수거하여 마을 단위 거점별 임시 공동집하장에 보관하게 된다. 이후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한국환경공단에 의뢰하여 4월 20일부터 차량으로 수거할 계획이다.   한편, 수거된 영농폐기물은 품목별로 폐비닐은 60원/㎏, 농약빈병(유리 150원/㎏, 플라스틱 800원/㎏), 농약봉지 2,700원/㎏의 수거 장려금을 시와 한국환경공단에서 지급하게 된다.   자원순환과 담당자는 “영농폐기물 수거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농경지 오염을 방지하고 자원순환의식을 확산시킬 계획”이라며, “쾌적한 농촌 환경조성과 클린 아산 구현에 주민의 자율적 참여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11.04.05 화요일290
    자세히보기
  • 아산신도시 2단계 아산탕정지구 중도위 심의 의결 파장 커

      3월31 중앙도시계획위원회의 아산신도시 2단계 아산탕정지구의 예정지구 지정 변경(사업 축소)하는 내용의 안건 심의 결과에 아산시가 즉시 4월1일(금) 국토해양부에 재심의 요청을 했다.   지난 31일 인주면 주민들과의 대화직전에 소식을 접한 복기왕 아산시장은 “아산신도시 2단계 축소 소식을 들어 참담한 마음이다” 라며 서두인사를 할 정도로 어두웠으며 방문을 마치고 시청에서 대책회의 후 즉시 대응키로 한 것이다.   복시장은 4월1일 계획됐던 모든 일정을 미루고 자진해서 탕정면 매곡2리, 매곡1리 마을회관을 차례로 방문하여 해당 주민들과의 대화를 실시했고 “국토해양부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주민의 뜻을 최대한 전달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아산신도시 2단계 아산탕정지구는 지난 98년 아산만권 광역개발계획의 실현을 위해 개발촉진지구로 지정 고시 이후 12년간의 각종 행위 제한으로 인한 재산권 침해 등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는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중도위에서 결정된 아산 탕정지구의 예정지구 지정변경(사업축소) 결정건은 LH의 부동산 경기침체 등으로 경영 정상화 방안으로 사업에 대한 구조 조정의 일환으로서 그 동안 주민과 지자체의 충분한 협의를 거쳐 추진한다는 내용(약속)과는 상반된 결과이다.  당초 아산시는 지난 98년부터 아산만권 광역개발계획의 실현을 위해 아산탕정지구 17,643천㎡를 추진해왔으나 부동산 침체와 LH의 재무여건 악화로 2010년 9월 사업지구를 5,170천㎡(156만평)으로 축소 조정하는 예정지구 변경(안)이 국토해양부로부터 아산시에 협의 요청된 사항이다.  이번 상정(안)은 2009년 9월 LH공사에서 물건조사 통지를 했고, 조속한 보상을 요구하는 매곡리 주민의 의견에 따라 국토해양부에서 매곡리 일원 751천㎡(23만평)을 추가한 5,921천㎡(179만평)으로 그 동안 아산시가 국토해양부와 수차 협의를 걸쳐 최종 결정하여 상정된 안건이었다.  중도위 심의결과는 그 동안 장기간 행위제한에 따른 주민피해와 대책 등을 전혀 반영치 않았으며, 2010년 12월29일 LH에서 보도자료를 통해 발표했듯이 조정원칙과 기준에 따라 지역주민, 지자체 등과 충분한 협의를 거쳐 조정안을 마련, 결정하여 추진한다는 내용과도 상반되며, LH입장만 대변한다는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아산시는 중도위의 재심의는 물론, 신도시 원안에 포함된 3개노선(남북축, 동서축, 순환도로등) 연계 교통망 구축, LH에서 약속한 아산 탕정 해제지역의 도시관리계획 수립, 아산신도시 소각시설 협약사항 이행, 곡교천․천안천 친환경 하천정비 이행 등의 세부적인 대책을 전제로 원점에서 재심의 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고, 반영되지 않을시 모든 수단을 동원한다는 방침이다.
    2011.04.04 월요일527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시정·행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