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2022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열려...박경귀 시장 특별 강연도

기사입력 2022.09.08 04:13:39 최종수정 1,889

- “‘양성이 평등하게 함께하는 도시 아산’ 준비하는 시간 되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5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2022년 양성평등주간(9.1~9.7) 기념식 및 박경귀 아산시장과 함께하는 공감 콘서트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아산시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1부는 아산시 여성풍물단의 난타 공연 및 지역 청년예술단체 ‘클랑살롱’의 가을음악 공연 등 사전공연, 2부는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 3부는 박경귀 시장이 진행하는 양성평등 토크콘서트 ‘공감톡톡’ 등 다채로운 행사로 채워졌다. 


박 시장은 행사 시작에 앞서 “아산은 양성평등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친화도시’”라면서도 “‘여성친화도시’를 지정한다는 것 자체가 아직까지 우리 사회가 여성에게 불평등한, 부족함이 많은 사회라는 반증이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어쩌면 우리 시가 ‘여성친화도시’라는 것도, 여성에게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하는 도시라는 뜻이 아닌가 싶다”면서 “아무쪼록 이번 양성평등주간이 양성이 평등하게 함께하는 도시 아산을 준비하고, 더 나은 아산의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 있는 한 주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한국 최초 여성인권선언문인 '여권통문' 발표일인 9월 1일을 기념해 제정된 주간이다. 남성과 여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우리 사회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인 남녀평등 이념을 구현하고, 우리 사회 곳곳에 존재하는 차별과 편견을 개선하기 위해 제정됐다. 


시는 기념식 외에도 양성평등주간 첫날인 1일부터 시청 로비에서 '아산시 성평등 지킴이 우수작'과 여성가족부 양성평등 공모 우수작을 전시했으며, 2일 열린 제2회 아산 여성영화제에서는 영화 <나는 나를 해고하지 않는다>가 상영됐다. 


6일로 예정됐던 신정호 아트밸리 내 평화의 소녀상 씻김식 행사와 아트밸리 순환버스 체험 행사는 태풍 ‘힌남노’ 한반도 상륙이 예측됨에 따라 오는 19일로 연기됐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