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코로나 #노인 #브리핑 #kbs

아산시, 지역 농산물과 꽃차를 활용한 ‘수제양갱 만들기’ 과정 진행

기사입력 2022.05.03 08:38:42 최종수정 4,582






아산시농업기술센터가 지역 농특산물 및 식물자원을 활용한 소비 활용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2 생활자원교육(수제양갱)’ 과정을 진행한다.


양갱은 화과자의 일종으로 팥앙금에 설탕, 물엿, 한천 등을 섞고 졸여서 만든 디저트로 앙금의 재료에 따라 팥양갱, 밤양갱, 녹두양갱, 고구마양갱 등이 있으며 요즘은 과일을 이용하는 다양한 양갱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번 수제양갱 과정은 ▲1회차 맨드라미꽃차를 넣은 사과 연양갱 및 사과수양갱 만들기 ▲2회차 메리골드꽃차를 넣은 고구마·호박 양갱 만들기 ▲3회차 팬지꽃차를 넣은 보리·녹두 양갱 만들기 ▲4회차 금화규꽃차 및 벚꽃청을 넣은 도라지·경옥고 양갱 만들기로 구성됐다.


아산시민 누구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asancenter.co.kr/edu/)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자원과 생활자원팀(041-537-38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미용 농촌자원과장은 “이번 수제양갱 만들기는 지역 농촌 소득자원을 발굴하고 농가 소득을 증대하기 위한 교육이다”라며 “농촌자원의 부가가치 향상과 현대적 감각의 농산물 상품화를 통한 농업·농촌 소득 창출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