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아산시, ‘마을공동체 민관 거버넌스 구축’

기사입력 2021.05.27 08:27:09 최종수정 1,050






아산시마을공동체위원회 위촉식 및 정기회의 기념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6일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아산시마을공동체위원회’를 출범했다.


위원회는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공동체 회원, 아산시의회 의원, 주관부서 사회적경제과장 등 총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민·관 거버넌스를 통해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한 정책 발굴, 계획 수립 등 민·관 협력 체계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원 위촉 및 첫 정기회의가 이뤄졌으며, 위촉장 수여 이후 ▲마을공동체위원회 설립 목적 및 위원 소개 ▲2021년 마을공동체 당면 현안사항 ▲향후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오세현 시장은 “마을공동체 회복을 통해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나아가 마을자치를 실현하기 위한 시민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각 분야에서 모인 위원들과 함께 주민의 참여를 바탕으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의견을 듣고 정책에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석한 한 위원은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속담처럼 온 마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마을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4년부터 진행해 온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공동체성 회복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 확산 및 수요 증가에 맞춰 도농 복합 공동체 육성이 필요함에 따라 지난 4월 조례를 개정했다. 



기사 목록으로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