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 1

    아산시, 청소년 마음에 고전의 향기를 담는다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청소년들의 지혜와 인성 함양을 위한 인문고전읽기 사업에 나선다.‘청소년 인문고전읽기’는 청소년들이 고전을 통해 선현들의 지혜를 배우고 자신을 성찰하며 올바른 가치관과 인문 소양 역량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추진되는 민선 8기 역점 사업이다.앞서 시는 아산교육지원청, 아산시립도서관 추천과 (재)아산시청소년재단 고전선정 지원단 협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읽어야 할 고전도서를 선정했다. 선정 도서는 총 57권으로 공통추천 도서 13권, 초등저학년(1~3학년) 14권, 초등고학년(4~6학년) 10권, 중고등학생 20권으로 구성됐으며, 도서 목록은 아산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시는 교육청 및 각급 학교, 각 교육시설 기관 등에 고전 선정 도서 목록을 배포해 청소년들이 고전을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인문고전 동아리 운영 27개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1인 1권 고전 읽기 독서 활동을 위한 교육경비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고전 읽기 문화 확산에 나설 방침이다.박경귀 아산시장은 “고전 읽기는 청소년들의 인성과 역량을 만들어가는 중요한 수단이다”며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통해 청소년을 비롯한 아산시민 모두가 미래를 준비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인문학 도시를 구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청소년 인문고전읽기를 시작으로 내년에 고전읽기를 통해 배운 지식과 지혜를 겨루는 ‘아산시 청소년 지혜의 샘, 고전일기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2024년에는 전국 규모의 고전읽기 대회를 추진하는 등 품격있는 인문학 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자세히보기
  • 2

    아산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 회를 거듭할수록 만족도 높아져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인문학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를 재발견하고 열린 마음을 얻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총 9회에 걸친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를 올해 처음으로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12일 이영임 (전) 순천향대 교수를 시작으로 김애령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고미숙 작가, 김헌 서울대 교수, 박재희 민족문화컨텐츠연구원장, 이한우 작가가 아산을 찾아 그리스 신화, 손자병법, 논어 등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을 아산시민에게 소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2022년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는 오는 24일 박경귀 아산시장의 ‘그리스, 인문의 향연’과 12월 1일 최진석 새말새몸짓 이사장의 ‘산다는 것’, 12월 7일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의 ‘흥미진진 르네상스 미술사’를 남겨두고 있다.강연에 참석한 시민들은 “시간만 되면 매번 참석하고 있다. 이렇게 수준 높은 인문학 아카데미는 전국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다”며 “인문학에 대한 이해도를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최광락 평생학습관장은 “첫선을 보인 고불 인문학 아카데미가 회를 거듭하면서 좋은 평판과 많은 시민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며 “내년에도 좋은 내용으로 더 자주 시민들을 찾을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3

    아산시,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및 건강스포츠교실 강사 공개 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28일부터 12월 1일까지 2023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이끌어 갈 역량 있는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2023년 연 3기 기수별 12주 운영하는 정규강좌 94과목 및 건강스포츠교실 6과목 강사 전원이다. 1차 서류 평가와 2차 면접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강사는 2023년 한 해 동안 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응시 자격은 공고문에 명시된 결격 사유가 없으며 △해당 분야 4년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는 고등학교 졸업자 △해당 분야 2년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는 전문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 △해당 분야 1년 이상의 강의 경력이 있는 자로 교육 법령 등에 의한 해당 분야 교원 자격 소지자 △해당 분야에서 연구 또는 근무경력(합산경력) 등이 5년 이상인 사람 중 하나에 해당하고, 해당 분야 자격증을 소지하거나 전문가로 인정되는 사람이다.   강사 지원은 접수 기간 내에 지원자 본인이 지원서 및 필요 서류를 첨부해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아산시 평생학습관 누리집(https://life.asan.go.kr/_kor/) 공지에서 공고문과 제출서류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팀(041-537-3906)으로 전화 문의하거나 평생학습관 누리집 공지를 참고하면 된다.최광락 평생학습관장은 “전문적이고 유능한 강사들이 많이 지원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4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수탁기관 공개모집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수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아산시 장애인복지관 수탁기관으로 선정되면 2023년부터 2027년까지 5년간 △장애인복지관 및 부설기관 시설 관리 및 운영 △장애인 재활상담·진단·판정·지도사업 △장애인 관련 정보 제공 및 수화 관련 사업 △지역사회자원개발 및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조사연구사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모집 공고 기간은 오는 11월 10일까지며, 접수 기간은 11월 11일부터 15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까지다. 접수를 희망하는 기관은 시청 누리집 모집 공고문을 참고한 뒤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기간 내에 본관 3층 경로장애인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시 관계자는 “아산시 장애인복지관 수탁자 선정을 원활히 추진해 장애인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애인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고 시민 모두 행복하고 따뜻한 아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5

    아산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민관 합동 캠페인 전개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아동학대 예방의 날과 예방 주간을 맞아 지난 12일 은행나무길에서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이날 아산시, 충남 중부아동보호전문기관, 아산경찰서, 아산시교육지원청 등이 함께한 가운데 ‘배우는 부모 자라는 아이’라는 주제로 부모의 긍정적인 양육인식 개선과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관한 관심을 높이는 캠페인이 전개됐다.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 제도 개선을 위한 부모들의 다짐 한마디 작성 △잘못된 훈육 방법을 타파하는 볼링 퍼포먼스 △자녀와의 올바른 소통 및 지도 방법 관련 돌림판 퀴즈 △아동학대 주요 통계 안내 △아동학대 예방 홍보 물품 배포 등의 활동이 이뤄졌다. 김정자 아동보육과장은 “11월 19일은 아동학대 문제의 심각성과 예방 프로그램의 필요성을 알리는 아동학대 예방의 날이다”며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개선이 이뤄지고 아동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아산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