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 1

    오세현 시장 “K-방역 시작도 마무리도 아산...방역·백신 모두 힘쓰자”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습 오세현 아산시장이 우한교민 포용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간 방역에 힘써준 공직자들을 격려하고 “지금까지의 노하우를 발판 삼아 철저한 백신 접종 계획을 세우자”고 말했다. 아산시는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세현 시장 주재로 부서장급 이상 간부들이 참석하는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었다. 오세현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우리 아산은 전국에서 가장 먼저 K-방역을 시작한 도시다. 누구도 가보지 않았던 길이었기에 주민들의 불안과 반대도 있었지만, 공공 영역에서 초기부터 틀을 잡고 대응해 안정화 단계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지난 시간 함께 해준 동료 공무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인사했다. 이어 “K-방역의 시작이 아산이었듯, 그 마무리까지 우리 아산이 해낸다는 마음으로 백신 접종 계획이 준비되고 있다.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 부서에서 협력해주길 바란다”면서 “백신 준비와 함께 코로나19 선제적 검사와 방역에도 소홀함이 없도록 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유흥시설 충남도 재난지원금 ▲코로나19 위기가구(다문화가족 및 이주노동자) 긴급지원 ▲법인택시 운수종사자 재난지원금 등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경제적 손실을 본 자영업자 등에 대한 재난지원금 지급 계획이 논의됐다. 오 시장은 “택시 운수종사자의 경우 정부에서 개인택시 운수종사자에게는 100만 원, 법인택시 운수종사자는 50만 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법인택시 운수종사자의 상대적 박탈감을 고려해 충남도와 아산시가 그 50만 원의 차이를 채우기로 했다”면서 “3차 재난지원금은 정부 차원에서 진행되고 있지만, 시의 재정 상황 등을 고려해 빈틈을 채울 만한 부분이 있는지 세심하게 살피도록 하자”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28일부터 아산시 전 직원를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선제검사에서 1차 검사대상(시청, 읍면동 행정센터 직원) 1633명 전원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산시는 1차 검사에 응하지 못한 367명과 유관 시설인 시설관리공단, 문화재단, 경찰서 등 공공시설 종사자에 1600명에 대한 검사를 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에 설치된 별도 부스에서 진행한다. 오세현 시장은 “공공기관에는 매일 많은 시민이 오가는 만큼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그 파장이 매우 크다”면서 “공직자 모두 빠짐없이 검사에 응해 매일 많은 사람을 만나는 공직자 본인도, 공공기관을 오가는 시민들도 모두 안심할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2

    아산시, 제3차 일반택시 긴급고용안정지원 자금 지급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한 승객감소로 운송수입이 감소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반택시기사 399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긴급고용안정지원자금을 28일 지급 완료했다고 밝혔다.이는 정부에서 지난해 12월 29일 발표한 제3차 긴급재난지원금에 따른 것으로 아산시는 지난해 4월(1차), 11월(2차)에 이어 이번에도 전국에서 가장 먼저 지급했다.이번 긴급고용안정지원자금 지원대상은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는 운수종사자 관리시스템 조회를 통해 지난해 10월 1일 이전에 입사해 1월 8일(공고일)까지 계속해서 근무하고 있는 일반택시기사다.시 관계자는 “신속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대중교통 종사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한편, 시는 택시 승객 및 운수종사자 안전을 위해 상반기 중으로 마스크 1만여 장과 손소독제 및 차량소독제 2500개를 지급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자세히보기
  • 3

    아산시 전 직원 코로나19 신속항원 검사... 1차 검사 대상 전원 음성

    시청 직원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있다.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코로나19 1차 검사에서 1633명 전원 음성 판명됐다. 시는 28일 아산시청과 보건지소에서 코로나19 1차 선제 검사를 진행했다. 시청과 동지역 행정복지센터 직원은 시청 뒤편 주차장에 설치된 선별 진료소에서,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문화유산과 직원은 자체 보건지소에서 검사받았다. 검사 대상자는 아산시 전체 공직자 2000여 명으로, 시는 당초 28일과 29일 양일에 걸쳐 검사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갑작스러운 돌풍 등 기상 여건 악화로 29일 검사는 2월 1일부터 2차 검사로 진행하기로 했다. 검사를 받지 못한 직원 367명은 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순신종합운동장 선별진료소에 마련된 별도 부스에서 검사할 예정이다. 유관기관인 시설관리공단, 경찰서 등 소속 직원 1600여 명 전원도 2차 검사 대상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속한 검사 진행으로 대민행정에 차질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교직원·어린이집·취약시설 등 종사자에 대해서도 선제적 신속항원 검사를 추진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시는 검사 30분 내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를 활용해 검사를 진행했으며, 양성반응자 발생 시 PCR검사를 추가 실시하는 방식으로 검사를 진행해 효율성을 높였다.  
    자세히보기
  • 4

    아산시, 2021년도 주요업무 및 민선7기 공약보고회 개최

    2021년도 주요업무 및 민선7기 공약보고회 개최 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민선7기 3주년을 맞이해 보다 가시적인 시정 성과를 창출하고자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부서별 주요 역점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보고회를 실시했다.보고회에는 오세현 아산시장과 윤찬수 아산시부시장을 비롯한 국·소장 및 부서장과 외부위원(정책특별보좌관)이 참석했다.이번 보고회를 통해 부서에서 발굴한 역점사업 38건, 주요사업 69건, 뉴딜사업 31건, 민선7기 공약사업 114건을 대상으로 문제점을 점검하고 추진방안과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2021년 아산시는 50만 자족도시를 향한 핵심전략사업의 성과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 정부예산확보 및 신속한 재정집행 △50만 자족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과 선도적 신산업 육성을, 안전한 도시구축을 위해 △감염병종합관리센터 건립 운영 △시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운동 △재난대응 조기경보시스템 설치 등을 추진한다.또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확대 시행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보호체계 구축 등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맞춤형 복지를 확대함과 동시에 △권역별 균형 있는 생활문화 인프라를 구축(모종복합커뮤니티, 아산The새로이센터)해 시민들의 이용편의성과 접근성을 제고할 계획이다.이와 함께, △미세먼지 저감정책 강화 △깨끗하고 깔끔하고 산뜻하고 멋진 도시환경 정비사업 추진 △랜드마크 명품공원 조성 △생태와 문화가 공존하는 환경친화도시 조성 △50만 자족도시에 걸맞은 도로교통망 확충 △충무교 확장 및 랜드마크 조성 △풍기역 신설 추진 등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또 △아산시 푸드플랜 지속 시행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스마트 영농실천 미래농업 대비 △재난형 가축·과수 전염병 관리체계 구축 등 시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보장하고 지속가능한 농어촌 발전을 추진한다.오세현 아산시장은 본격적인 업무 보고에 앞서 “2021년은 마스터플랜을 구체화 할 시기로 50만 자족도시 실현을 위한 도시개발, 도시재생 등 공약사업의 가시적 성과 창출을 통한 지역발전을 가속화해야 할 시기”임을 강조하며 “국·소의 현안파악, 문제해결 등에 주인의식을 갖고 주도적으로 고민하면서 지휘부와 같은 마음으로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을 위해 시정을 잘 이끌어 가자”라고 주문했다.한편, 아산시는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시민의 안전과 경제회복에 방점을 두고 도시의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을 함께 도모하는 공약사업의 원활한 진행에 행정역량을 집중하는 한편 다양한 시책을 지속 발굴해 선제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히보기
  • 5

    아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보고서’ 발간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보고서 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21년부터 5년간 시의 장애인 평생교육 기본정책을 수립하고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하기 위해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방자치단체의 장애인 평생교육 책무성 강화에 따라 추진된 이번 연구보고서는 ‘평생교육법 제5조 및 제10조’와 ‘아산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에 근거해 소외 없는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고 장애인들의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한 정책 연구서다. 연구내용은 아산시 평생학습도시 사업 현황과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사업, 아산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육 요구조사, 장애인 기관 단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장애인 평생교육 인식 설문조사, 국내외 장애인 평생교육 현황, 전문가 자문 등을 담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방향은 ▲인프라 구축과 온라인 접근성 강화 및 교육경비 지원을 위한 ‘장애인 평생교육 환경구축’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및 확대 운영을 담은 ‘장애인 맞춤형 평생교육 지원’ ▲강사 및 종사자 전문성 강화와 장애인 기관 단체의 협력체계 구축을 담은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강화’ ▲교육 관리 및 인식 개선과 홍보 강화 등을 포함하는 ‘장애인 평생교육 체계 관리’로 분류된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우리시는 본 연구를 기반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장애인 평생교육을 시작한다”며 “장애인들에게 일상생활능력 향상 교육과 함께 직업능력 개발 및 여가 취미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 제공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이번 연구보고서 및 기타 장애인 평생교육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 평생학습관 여성교육팀(☎041-537-3491)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세히보기
  • 6

    ㈜KCC글라스, 아산시에 희망2021 나눔 캠페인 성금 3000만원 기부

    (왼쪽부터) 박원 부장, 박은희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오세현 아산시장, 김장욱 공장장, 정용재 노조위원장이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KCC글라스(대표자 김내환)가 27일 아산시(시장 오세현)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금으로 3000만원을 전달했다.KCC글라스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아산시에 2억6000만원의 성금을 기부했으며, 이번에 후원된 성금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저소득가정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김장욱 아산 공장장은 “코로나19가 시작된 지 1년이 됐는데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은 더욱 힘든 삶을 살아가고 있는 거 같다”며 “이번 후원금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준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동참해주시는 KCC글라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 대상자와 위기가정을 위한 아산형 긴급복지사업에 소중하게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KCC글라스는 최고 품질의 바닥재, 라미필름, VCM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장학금 지원, 관내소외계층과 경로당을 위한 물품 후원 등 지역발전을 위해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기업체로 ‘지역사회와 함께 더 좋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동반자’라는 미션을 품고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세히보기
  • 7

    오세현 시장 “아산은 ‘K-방역’의 시작, 마무리도 아산이 해내겠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현판식 기념사진 오세현 아산시장이 “나눔과 배려의 정신으로 K-방역의 토대를 만든 아산시가 다가온 백신 국면을 선도해 K-방역의 마무리도 해내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28일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진행된 우한교민 포용 1주년 기념 특별담화 ‘K방역의 새로운 도전!’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오 시장은 코로나19로 멈춰있던 대한민국의 지난 1년을 회고하며, 우한 교민 수용 결정과 이후 ‘We are ASAN(우리가 아산이다)’ 캠페인을 통해 K-방역의 토대를 닦은 아산시민의 시민정신에 경의를 표했다. 오 시장은 “지난 1년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계신 방역당국과 의료진, 소상공인을 비롯한 아산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아산시민은 우한교민을 맞이하며 전 세계가 극찬한 ‘K-방역의 시작’을 만들었다. 이제 아산은 백신 국면을 선도해 ‘K-방역의 마무리’까지 해내겠다”고 밝혔다.  담화문이 발표된 이순신종합운동장에는 아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가 설치된다. 연면적 4084㎡, 1230여 평 규모로 설치되는 센터에는 의사 10명, 간호사 20명, 행정인력 40명이 배치된다. 하루 1500명의 시민에게 접종이 가능하다.  오 시장은 “접종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령자 등을 위해 노인 의료복지시설, 요양시설 등을 찾아갈 방문접종팀도 운영할 계획”이라면서 “권역별 의료기관과의 계약으로 접종 속도를 높이고 시민 편의도 도모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 시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시민 총 25만 1800여 명으로, 1분기 중 고위험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의료기관 종사자부터 접종을 시작해 65세 이상 노인, 성인 만성질환자, 만 50세부터 64세 성인 등의 순서로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설명한 뒤 “아산시의 모든 공직자와 의료진은 집단 면역 형성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곳 이순신종합운동장은 이 시간부터 K-방역이 완결되는 그 날까지 코로나19와의 후반전을 진두지휘하는 전진기지가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왜구의 침입에 맞서 끝끝내 나라를 지킨 충무공의 후예인 34만 아산시민이 K-방역의 완결을 주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0년 1월 중국 정부가 감염병 차단을 이유로 우한 지역을 봉쇄하자, 우리 정부는 전세기를 동원해 우한에 머물던 우리 교민과 유학생을 국내로 송환하고 아산에 위치한 경찰인재개발원에 14일 격리 수용하기로 했다. 당시는 신종 감염병에 대한 정보가 적어 불안도 컸지만, 아산시민들은 SNS에서 ‘We are ASAN(우리가 아산이다)’ 캠페인을 벌이며 우한교민들을 따뜻하게 포용했다. 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아산에서 시작된 나눔과 배려의 정신이 K-방역의 성공을 이끈 토대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한 바 있다.   아산시는 28일 우한교민 포용 1주년을 기념해 감사 인사와 백신 접종 계획 등이 담긴 담화문을 발표하고,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현판식에는 이관현 아산시의사협회 사무국장, 최현호 공중보건의회장, 김춘미 선문대 간호학과 교수 등 앞으로 백신의 시간을 함께할 이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특별히 이날 행사에는 박종천 후베이성 청소년단 농구감독이 아산시민에게 보낸 영상 편지도 상영됐다. 박종천 감독은 지난 1월 31일 전세기편으로 우한에서 귀국해 경찰인재개발원 임시생활시설에 머무르다 건강하게 귀가했다. 박 감독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아산시민의 도움이 없었다면 우한교민은 정말 힘든 상황을 맞이했을 것”이라면서 “의료진, 공무원 등 도움을 주신 모든 분의 손길 덕분에 아무 탈 없이 격리를 마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 감사한 마음을 영원히 가슴에 새기고 살아가겠다”고 전했다.  
    자세히보기
  • 8

    ㈜코리아에코21, 희망2021 나눔 캠페인 성금 2,000만원 기탁

    ㈜코리아에코21 성금 기탁   (주)코리아에코21(대표 신애란, 모종동 소재)은 아산시(시장 오세현)를 방문해 연말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희망2021 나눔 캠페인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지난 29일 전달식을 가졌으며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코로나19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1500만원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기업협의회에 5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애란 대표는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운 시기에 지역의 사회적기업으로서 작은 보탬이 되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앞으로 사람 중심의 안전한 환경이라는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사회를 위해 온기를 전해 주신 ㈜코리아에코21 신애란 대표 및 임직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코로나19 방역 및 지역사회 확산 차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리아에코21은 2013년 2월 설립하여 2016년 6월 사회적기업으로 인증된 소독 및 방역, 청소 등 위생관리 서비스 업체로 취약계층을 위해 연 4회 소독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나눔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자세히보기
  • 9

    아산시 시민 옴부즈만 위촉

    아산시 옴부즈만 위촉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시민 옴부즈만 위촉식을 개최해 초대 옴부즈만 2명을 위촉했다고 30일 밝혔다.시는 지난 5월 시민 옴부즈만 관련 조례를 제정 후 옴부즈만 공개모집과 추천위원회 심사, 아산시의회 위촉 동의 절차를 거쳐 지난 29일 이상득, 신동택 옴부즈만을 위촉했다.오세현 시장은 “시민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옴부즈만 제도를 도입한 만큼  중립적인 입장에서 시민의 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한편, 위촉된 옴부즈만은 2021년 1월 1일부터 2년간 옴부즈만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옴부즈만을 통해 고충민원을 해소하고자 하는 시민은 감사위원회 내 옴부즈만을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고충민원을 신청하면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감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히보기
  • 10

    아산시,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 착수 및 설계서포터즈 회의 개최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 착수 및 설계서포터즈 1차 회의 모습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12일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사업 설계용역 착수회의 및 설계서포터즈 1차 회의를 개최했다.시는 최근 인구증가 대비 문화시설이 부족해 방치된 구 모산역 폐철도 부지를 이용해 문화 체육 복지 공간 인프라를 공급하고자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을 추진 중이며,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시간단축, 설계변경 최소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설계를 도모하고자 설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있다.설계 서포터즈는 운영경험자와 각 분야 전문가 9명으로 구성돼있으며 공사 준공 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건물의 배치 ▲수영장의 층고 ▲생활 SOC복합화에 따른 도서관과 체육관의 통합적인 부분 및 각 실별 운영에 따른 공간 구성 ▲문화플랫폼과 연계 ▲신재생 에너지에 따른 에너지 자립 향상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조율했으며, 각 공종별 감독관과 책임기술자가 분야별 분임 토의 시간을 가졌다.노종관 도시개발국장은 “서포터즈 위원과 실무진이 제시한 의견을 설계진행과정에 최대한 반영,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보다 완성도 높은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를 건립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아산시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는 배방읍 공수리 67-30번지 일원에 지하 1층 지상3층 연면적 약 5500㎡ 규모로 건립예정이다. 국민체육센터(다목적체육관, 수영장), 공공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갈 예정이며 2021년 7월 설계 완료 후 2022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