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키워드
#203 #노인 #코로나 #브리핑 #kbs

랭킹뉴스

  • 1

    오세현 시장 “명절 전 안전한 대형마트·시장 만들어야” 철저한 전수 검사 당부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 아산시가 다중 집합 장소 종사자에 대한 선제적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설 명절을 앞두고 온양온천시장 상인 대상 전수 검사를 진행한다. 앞서 진행된 대형마트 및 도축장, 도계장 종사자에 대한 신속항원검사에서는 검사 대상자 430명 전원 음성 판정이 나왔다. 오세현 시장은 5일 보건소에서 열린 코로나19 재난대책본부 회의에서 “다중 집합 시설에 대한 공격적인 전수 조사를 이어오고 있는데, 다행히 확진자가 많이 나오지 않았다. 각자의 자리에서 방역 수칙을 잘 지켜주고 계시다는 뜻인 만큼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5일)은 온양온천시장 상인 600여 명에 대한 전수 조사가 진행된다.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시민의 시장 방문이 예상되는 만큼, 시장 상인과 시민 모두 안심하고 오갈 수 있는 시장 조성을 위해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계획 ▲설 명절 대비 철도역사 방역물품(KF94 마스크·손세정 티슈) 지원 ▲대중교통 운수종사자 방역물품 지원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추진상황 ▲‘비대면 명절보내기’ 적극 홍보 등이 논의됐다.  오 시장은 “조만간 백신 접종이 시작되겠지만, 치료제와 백신 접종에 대한 기대감으로 코로나19에 대한 긴장의 고삐를 풀어선 안 된다”고 강조하며 “집단 면역이 형성되기 전까지는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방역의 기본을 철저히 지켜야 한다. 이번 설 명절이 정말 중요한 만큼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명절에도 ‘5인 이상 집합 금지’ 수칙을 지켜질 수 있도록 관련 내용에 대한 적극 홍보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2

    아산시,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 안전하고 따뜻한 연휴보내기 추진

    아산시는 설을 앞두고 34만 아산시민이 안전하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설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적극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골자는 코로나19 방역과 민생이다. 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주요 7개 분야에 대해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비상진료, 보건관리 ▲재해·재난 안전관리 ▲지역경제 활력 제고 ▲취약계층 지원 ▲원활한 교통 소통 및 교통안전 관리 ▲깨끗한 명절 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을 체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시는 연휴 동안 의료·상하수도·도로·교통·청소 등 주요 분야 13개 반 281명을 ‘생활민원 상황반’으로 편성한다.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함이다. 명절 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다중이용시설과 고위험시설 방역을 강화하고, 비대면 명절 보내기 캠페인도 전개한다. 고향·친지 방문 및 여행 자제,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의심 증상 있으면 바로 검사받기,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철저 등을 적극 홍보해 방역을 먼저 챙기는 명절 연휴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보건소는 연휴 기간에도 코로나19 상담 콜센터와 코로나19 대응 비상근무반을 편성·운영하여 응급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지역 응급의료기관인 아산충무병원, 현대병원을 통해 24시간 비상 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비상의료기관과 문 여는 약국 85개소를 지정해 진료 공백도 최소화한다. 연휴 기간 운영하는 의료기관과 약국 현황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아산시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조치도 있다. 10% 특별 할인 판매 중인 아산사랑상품권의 구매 한도를 오는 3월 31일까지 기존 월 70만 원에서 월 100만 원으로 증액한다. 집합금지 및 집합 제한 행정명령 받은 업종을 대상으로 지급되는 101억 원 규모의 긴급재난지원금도 설 전 지급을 목표로 신속하게 추진 중이다.이 외에도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위해 상습 정체 지역 교통지도 및 혼잡지역 우회도로 지정, 교통안전시설 일제 정비를 한다. 명절맞이 대청소와 환경·청소 분야 대응반 운영을 통해 깨끗한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시 관계자는 “설 연휴 동안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체계적인 명절 종합대책을 준비했다. 빈틈없는 추진으로 명절 기간 행정 공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특히, “코로나19확산 여부는 이번 설 명절이 정말 중요한 만큼 가족 모두의 안전을 위해 명절에도 ‘5인 이상 집합 금지’ 등 방역 수칙 준수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3

    아산시, 도시개발사업 대상지 ‘토지 지분 쪼개기’ 매매 대책마련

    환지방식 내용 설명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최근 풍기동 임야에 ‘토지 지분 쪼개기’ 행위가 발견돼 유관기관과 합동 대책마련에 나섰다.토지 지분 쪼개기는 특정 법인이 토지 또는 임야를 싼값에 매입한 뒤 수십 명 이상 공유지분으로 나눠 비싸게 되파는 전형적인 기획부동산 수법이다.시는 공공주도 도시개발사업 3개 지구를 포함해 총 14개 지구 도시개발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토지 지분 쪼개기 행위가 발생된 풍기동 임야는 아산시에서 환지방식으로 추진하는 ‘아산 풍기역지구 도시개발 사업’ 지구 내 토지다. 환지방식 도시개발사업이란 개발될 토지를 토지소유자의 동의를 얻어 개발한 후 토지소유자에게 재분배하는 방식을 말한다.한 매수자 말에 따르면 “환지 시 공유자 지분에 따라 개별환지가 가능하며, 개발 후 토지가격이 몇 배 상승할 것이다”라고 홍보해 토지지분을 쪼개서 판매했다고 한다. 하지만 환지 전 토지 공유자가 10명일 경우, 여러 필지 환지를 받는다고 해도 각 토지를 공유자 10명이 공동소유하게 되며, 환지받은 토지는 규정상 각각의 지분별로 토지분할은 불가능하다.또한 1필지에 수십 명의 공유자가 있어 공유자 전체가 토지사용에 동의하지 않는 한 재산권 행사도 쉽지 않다.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아산시는 아산시경찰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 아산시지회와 합동으로 대책마련에 나섰다.먼저 아산시는 ‘토지 지분 쪼개기’ 피해 임야를 포함한 주변 토지에 대해 부동산 실거래가 정밀조사에 들어갔으며, 불법행위 적발 시 과태료 처분 및 아산경찰서 수사의뢰 등 강력 대처할 방침이다.또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충남지부 아산시지회에 부동산 거래질서 교란행위 근절 당부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협의해 기획부동산 관련 전국 사례조사를 요청했다. 기획부동산에 따른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계약당사자가 계약지번의 공부확인, 현장방문 등 책임 있는 계약을 진행해야 하며 개발사업 부서에 진위여부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다.아산시 토지관리과장은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한 피해예방 홍보와 지속적인 부동산 거래신고 내역 모니터링을 통해 추가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리하겠다”며 “기획부동산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은 아산시에 제보해 주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4

    아산시, 설 명절 온양온천시장 공영주차장 무료개방

    온양온천시장 공영주차타워 전경 사진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설 명절을 맞이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고향을 찾는 귀성객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자 온양온천시장 공영주차타워를 무료 개방한다.무료개방 시간은 2월 9일부터 2월 12일까지로 24시간 개방된다. 설 명절 장보는 시장 고객들의 편의와 귀성객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명절 전후 총 4일간 무료개방하게 된다. 공영주차타워 출입구는 전통시장 방면 주차요금 1정산소만 개방하고 온양온천역으로 향하는 도로변 주차요금 2정산소는 차량 정체가 예상돼 차단할 예정이다.김경호 기업경제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침체되고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상황 속에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방법의 일환으로 무료개방의 기간을 설정했다”며 “상인들에게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준수를 지속 독려 점검하고 매주 금요일 방역소독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다. 방문고객 및 귀성객들 역시 개인위생을 준수해주실 것을 거듭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한편 시는 시설관리공단과 연계해 시설물관리 및 안전 대비를 위한 상주 직원을 3~4명을 배치하는 등 방문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아울러 시는 2월 1일부터 온양온천역 하부공간(1블럭~6블럭) 공영주차장을 무료 시범 운영, 주차대수 총 117대, 운영시간 8시부터 22시(장날인 매월 4일자, 9일자 제외)인 주차장을 통해 시장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또한 2022년 7월 온천동 41-2번지 일원에 210면 주차가 가능한 온양온천시장복합지원센터가를 건립, 원도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지속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히보기
  • 5

    아산시, “2021년 안전도시를 조성하고, 맞춤형 시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지원 행정안전국장 시정브리핑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3일 유지원 행정안전국장 비대면 시정브리핑을 통해 아산시 시민안전망 강화정책과,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 제공 계획을 밝혔다.아산시는 2020년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발생과 함께 8.3. 수해피해로 인해 그 어느 도시보다 안전에 대한 신뢰가 저하돼 2021년을 안전아산의 위상을 회복하는 원년으로 선포하고, 이와 함께 주민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만족도를 제고하겠다는 포부를 다짐했다.먼저 2021년 시민안전망 강화정책 주요사업으로 안전신분증(200매), 유독가스 대피용 봉투(15,000개), 대피요령 영상, 생명대피 안내지도를 제작 보급하여 안전문화운동을 확산하고, 둔포2지구에 475억원, 장재지구에 159억 원을 들여 재해예방 정비 사업을 추진해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한다는 계획이다.스마트 안전시책의 일환으로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는‘아산 안심홈’서비스 확대, 재난·방범·교통 등 시민안전 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한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스마트 선별관제 시스템을 확대하여 지능화된 안전도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아산시는 안전시책과 더불어 시민참여형 행정서비스 맞춤시책으로, 시민 체감형 자치분권의 과제 발굴 및 콘테스트를 추진하고, 주민참여예산제 15억 원 규모 확대, 주민생활 불편 해소를 위해 35억9800만원의 규모로 소규모 공공시설 긴급정비 공사를 추진하는 등 주민자치기반 강화를 위한 주민참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한다.또한 적극 행정서비스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터 내에 찾아가는 공유재산 상담소를 운영하고, 세입세출외현금 가상계좌 납부시스템 구축, 알기 쉬운 주민 결산보고서 발간,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운영 및 민원통역서비스 제공 등 주민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유지원 행정안전국장은 “안전에는 과유불급(過猶不及)이 없다면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적극적인 현장 행정을 통해 시민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브리핑을 마쳤다.
    자세히보기
  • 6

    아산시, 배방도시재생 지역브랜드 ‘플레이모산로’ 상표 출원

    플레이모산로 로고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 10일 배방읍 원도심 도시재생주민협의체 공동브랜드인 ‘플레이모산로(PLAY! MOSANRO)’ 특허청 상표출원을 마쳤다고 밝혔다.배방도시재생주민협의체와 지난해 국토교통부 인가승인을 받은 꿈자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유원기)은 모산로 중심상권 상인과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자체 브랜드 개발에 뜻을 모으고 수개월간 회의와 워크숍 등의 과정을 거쳐 브랜드를 완성했다. 디자인은 ’모산로‘의 영문자를 형상화해 지역, 주민, 참여, 변화의 의미를 가지는 4개의 타원이 과거와 현재를 이어가는데 함께하는 주민을 나타낸 것으로 서로 의지하는 뜻으로 ’기대고 겹쳐진‘ 모양을 표현했다. 뿐만 아니라 아산시 배방읍 원도심 주민들이 주체가 돼 브랜드를 운영하고 주민들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변화를 제안해 서로 기분 좋게 지역상품을 이용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시간의 배방읍 모산로의 기억을 이어가자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플레이모산로(PLAY! MOSANRO)‘는 배방도시재생사업을 대표하는 지역브랜드로 배방 원도심 모산로 상가는 물론 도시재생사업 관련 생산 물품과 각종 서비스에 두루 사용할 계획이며, 도시재생사업의 주민참여를 독려하고 지속가능한 지역활성화를 위한 주민활동의 주요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장치원 아산시 도시재생과장은 “지역상표를 통해 공동체의 정체성과 소속감을 강화, 지속가능한 도시재생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산시 배방읍의 고유 브랜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히보기
  • 7

    아산시, 4차 안전망 ‘읍면동 행복키움 긴급지원사업’ 통해 복지위기 가구 적극지원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20년 한 해 동안 4차 안전망 ‘읍면동 행복키움 긴급지원’ 사업을 통해 800가구에게 9945만8천원의 긴급지원을 실시했다.아산시 4차 안전망 ‘읍면동 행복키움 긴급지원’ 사업은 보건복지부 긴급지원, 공동모금회 긴급지원, 아산형 긴급지원 등 기존 제도로 지원이 불가능한 복지위기가구에 생계비, 주거비, 의료비 등을 읍면동 자체 후원금을 활용해 신속하게 지원하는 아산형 복지모형이다.  읍면동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에 위기가구가 발굴 접수되면 행복키움추진단과 찾아가는보건복지팀이 함께 대상자 방문상담을 실시하고, 사례회의를 통해 지원을 결정, 위기 상황에 따라 가구당 1회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할 수 있다.윤연옥 사회복지과장은 “읍면동 행복키움 긴급지원 사업으로 기존제도로 보호할 수 없는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 지원하고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복지담당공무원의 협업을 통해 신속한 대응을 지속적으로 이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아산시만의 특화된 복지제도인 ‘읍면동 행복키움 긴급복지사업’을 통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지역보호체계를 강화했으며 복지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했다. 
    자세히보기
  • 8

    아산시, 2021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3월 2일까지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30명을 모집한다.교육신청 대상자는 도시농업에 관심이 있거나 도시농업관리사 자격 취득을 희망하는 2020년 12월 1일 이전부터 신청일까지 아산시에 주민등록 된 자이며 도시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 취득자, 농업 관련 학교 졸업자 등에 대해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아산시청 및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해당 증빙서류를 첨부해 3월 2일까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특화기술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교육은 4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98시간 24회에 걸쳐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기술, 작물별 재배 방법 등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며, 80시간 이상 출석과 교육 평가 60점 이상, 도시농업 교육 프로그램 발표 3가지 모두 충족 시 수료증을 교부 한다.도시농업 관련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한 자가 이번 도시농업 전문 과정을 이수한 경우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부여하는 도시농업관리사를 취득할 수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란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교육, 지도 및 기술보급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김정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할 계획으로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한편, 지역 내 도시농업을 선도할 전문지식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아산시농업기술센터는 2019년 10월 도시농업 전문 인력 양성기관 지정을 받았으며 2020년 처음 교육과정을 개설해 29명의 도시농업전문가를 양성했다.
    자세히보기
  • 9

    아산시-삼성디스플레이(주) 한자리 모여 상생협력 도모

    아산시-삼성디스플레이 상생협력 협의회 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삼성디스플레이가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인한 지역과 기업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고자 `아산시-삼성디스플레이 상생협력협의회‘를 구성하고 실무회의를 가졌다.4일 아산시청에서 열린 이번 회의는 오채환 아산시 기획경제국장과 김종근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천안지원센터장 주재 하에 시와 사측의 상생협력 과제발굴과 과제 이행을 위한 분과별 실무진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됐다.이날 양측은 정기적인 협의체 구성을 통한 지속적 정보공유 및 교류에 우선 합의했으며, 시는 삼성사업장 인허가와 관련해 기업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기로 하는 한편, 주변 도로‧체육‧문화시설 등 생활 인프라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이에 삼성디스플레이는 19년 발표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의 13조1000억 원의 투자를 차질 없이 진행하고 관련 협력사 관내 유치에 협조하며 지역 농산물 사용, 지역 업체 참여 확대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의 저소득층, 청소년, 청년 지원 등 지역사회 환원활동에도 더욱 관심을 기울이기로 했다. 오채환 국장은 “삼성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TV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세계초일류기업이다. 아산시에 입지한 이런 글로벌 기업과 최대한 협력해 기업도 발전하고 아산도 발전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 중이다”며 “기업지원을 통한 원활한 지역 투자를 이끌어내 인구 50만 자족도시건설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아산시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여의도 면적 3배 크기의 산업단지를 동시에 조성 중에 있으며 인허가 업무의 원스톱 처리를 위한 허가담당관제 도입, 찾아가는 경영애로자문단 운영하는 등 친기업정책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인구 50만 자족도시 건설을 위한 기업유치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기업유치 전담조직을 신설, 적극적인 기업유치활동을 한 결과 21개 기업, 6000여억 원, 10000여 명의 고용이 수반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기업신규투자를 이끌어 내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견인하고 있다.지난해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투자유치도시’ 부문 대상에 선정된 것은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풀이된다.
    자세히보기
  • 10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2021 실감콘텐츠 포럼 개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1 실감콘텐츠 포럼 개최 포스터 충남 실감콘텐츠 R&BD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국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다.아산시(시장 오세현)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이하 진흥원)은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2월 23일 ‘2021년 실감콘텐츠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실감콘텐츠 트렌드와 충남 실감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사업 방향성 점검을 위해 ‘예술과 기술의 경계, 새로운 가능성의 실험들’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발제자 및 종합토론에 참여하는 패널을 포함해 최소인력으로 운영되며, 진흥원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된다.연사로는 전우열 벤타VR 대표와 정해운 닷밀 대표, 박훈규 뷰직 대표가 기조발제에 참여해 실감콘텐츠 선도기술 및 관련 트렌드에 대해 소개한다. 토론은 ‘충남 콘텐츠산업의 미래를 말하다’를 주제로 실감콘텐츠 선도기술을 기반으로 한 충남지역만의 특화방안 등 다양한 사업영역과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포럼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청남도, 아산시가 후원한다.
    자세히보기

아산시에서 창작된 랭킹뉴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